[개발] busy.org 소스 분석을 통한 보팅 조건 분석과 busy.org 보팅율 조회 페이지 개발

in #busy6 years ago


image.png

예전부터 @busy.org는 어떻게 보팅하느냐에 대한 글들을 굉장히 많이 봐왔습니다. 사실 저는 몇일 전쯤에 busy.org의 깃헙 소스를 보고 보팅 룰을 대충 파악했는데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그 소스를 분석해 여러분께 공유하는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busy.org가 동작하는 깃헙의 주소는 https://github.com/busyorg/busy-robot입니다.

image.png

다른 곳은 주목할 필요가 없습니다. events 디렉토리 밑으로 가면 vote.js가 떡하니 있습니다. 여기 부분의 보팅조건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png

1. 반드시 busy.org 에서 작성해야만 합니다.

image.png

  • comment 속성 중 jsonMetadata 내에 app 속성은 steemit이나 busy 처럼 서드파티 앱의 명칭을 일반적으로 넣고 있습니다.

2. 'test' 태그를 사용하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image.png

3. 반드시 'busy' 태그를 포함해야 합니다.

image.png

4. 어찌된 연유인지 본문 내 골뱅이가 연속으로 두글자 입력되어있으면 보팅에서 제외됩니다.

image.png

5. 최소 팔로워 총합산 스파는 약 1만에 가깝습니다.

// Amount required to get the minimum upvote (1%) is 20000000 VESTS ~ 2 Dolphins ~ 10 000 SP
const minVests = 20000000;

vest 수치는 가변적이라 현재 약 9천 몇백개 수준의 스파입니다.

6. 최고 25프로 이상 보팅하지 않습니다.

image.png

이정도 조건과 팔로워 스파의 총합산을 가지고 %율을 조정하는데요. 이 깃헙 소스를 그대로
가지고와서 개인별로 몇프로의 보팅을 받을수 있는지 계산해서 보여주는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제가 한번씩 기능을 추가하려고 만든 깃헙 블로그입니다.

steem.apps github

  • busy 내겐 몇프로로 보팅을 해줄까?

image.png

차...참으로 시간이 남아도는구나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지만... 다른거에 활용할것도 있고 해서요.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busy.org 보팅하는 기준도 궁금했구요. 그... 그냥 그렇다구요!

Sort:  

와 대단하군요.
busy.org 글을 가끔 보는데, busy.org 는 무엇이죠?
steemit 과 유사한 steem blockchain 인터페이스라고 보면 되나요?

네 맞습니다 ㅎㅎ

busy 잘 이용하는데 좋은 정보 얻어 갑니다.

@검색 보팅 금액 계산

안녕하세요. @steem.apps입니다. 요청하신 구글 내 스팀잇 [보팅 금액 계산] 검색 결과입니다.

1. inverse님의 내 보팅으로 $10을 주려면 스팀파워가 얼마나 필요할까?
안녕하세요! inverse입니다. @minari 님의 한번에 1만원 정도의 보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라는 포스팅 보셨나요? 저도 궁금해서 직접 계산해봤습니다. 물론, 포스팅에 나오는 $10은 실제로 10달러가 아닙니다. 저 금액에서 최소 75%가 저자 것이고, 그 중 1/2는 스팀파워로, 1/2는 스팀달러로 지급받습니다.
2. hunsour98님의 [뉴비 Tip] 내 보팅 금액은 얼마? 보상 금액 계산
다시 힘차게 1주일을 시작해봅시다. #kr-newbie 태그에서 활동하고 계신 스팀잇 뉴비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입니다. 스팀잇의 구조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가 되셨다면 자연스레 궁금해질만한 부분입니다.… by hunsour98.
3. trueonot님의 [Steem] 보팅 보상 계산기 - Return Calculator
2018년 3월 5일 ... 본 계산기를 통한 계산은 참조 정도로만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재밌는 점은 0.007 보팅의 경우 100$ 포스팅이나 1$ 포스팅에서 동일한 0.001 SP를 리턴으로 받습니다. 100$ 포스팅에선 전체 금액은 늘지만, 기여도가 줄게된 결과 인듯 합니다. 즉, 대세글에 있는 글이라도 어느정도 기여분에 대한 SP를 보상으로 ...
4. black6359님의 보팅봇 어디까지 써 봤니? 보팅봇 비교 사이트
image.png. Detail 을 눌러보면 지금 이 봇에 Bid 를 보낸 사람과 보낸 액수, 지분율에 의해 계산되는 예상 보팅 보상금액이 나오고 이전 라운드(직전 보팅) 의 신청자들은 얼마만큼의 보팅을 받았는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곧 이번 라운드 보팅을 실시하는 봇 중 경쟁이 별로 치열하지 않은 봇에 적당한 bid 를 거는 것이 좋겠죠?
5. lazyrodi님의 [Howto] Upbit 지갑 오픈, 송금 방법 (+보팅 금액 계산)
2018년 2월 19일 ... 아래와 같이 오늘 밤! Upbit의 STEEM 과 SBD 의 지갑이 오픈되었습니다. 보팅 0.01 달러의 늪에서 드디어 벗어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업비트입니다. 금일… by lazyrodi.
6. jjangh1717님의 보팅봇들은 얼마나 벌까? 간단히 알아봅시다.
10만 스팀을 가진 보팅봇 현 시점 10만스팀을 가진 보팅봇의 1회 보팅가치는 54.67입니다. 하루 최대 10번 풀보팅이 가능하니, 2.4시간당 54.67의 보팅을 해줄수 있습니다. 자… by jjangh1717.
7. korairpower님의 보팅으로 최대보상액수 만드는 효율적 보팅법!(하루 24시간 기준 13
그리고 위의 설명한 보팅 파워의 개념을 끌어오면 결국 보팅액수(Voting Value라 명명 하겠습니다.)는. SP(스팀파워) * VP(보팅파워)가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보팅 비율(Voting rate)라는 변수까지 추가하면 한 번 투표 가치가 얼마나 되는지가 산출됩니다. 아참! 그리고 계산의 편의를 위해 보팅했을 때 유효 스팀파워에 해당하는 ...
8. kimhyeran님의 재미삼아 계산해본 스팀파워와 보상의 관계
나의 스팀파워는 다른 스티머들에게 얼마만큼의 보상을 줄수 있을까? 모든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이죠 저 또 한 궁금하여 나름대로의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생각에 기반한 계산으로 틀릴수도… by kimhyeran.
9. chrisjeong님의 이정도 스파정도면 보팅 금액이 얼마야?!
2018년 2월 16일 ... 아니! 이런 신세계가?!!++ ". 지금 저의 스파로 계산을 해볼까요?~ image.png. 오늘 제가 또 큰맘먹고! 스달을 전부 스파로 업그레이드++해서 보팅파워가 100%일때 보팅금액이 무려!! $0.11이더라구요!! 이렇게 뿌듯할수가 ^ ^~. 보팅파워를 다시 100%까지 충전을 해서 풀보팅으로 마구마구 쏘고싶어요!!+_+ 하지만.
10. jingdol님의 보팅과 보상 탐색적 분석 - 셀프 보팅으로 취할수 있는 이익
2017년 9월 9일 ... 보팅 금액. 스크린샷 2017-09-16 오전 11.30.16.png. 탐지된 유저들의 풀보팅 금액을 한번 살펴 보았는데요. 계산은 이 챠트를 만드는 시점에서 저의 보팅파워와 금액을 가지고 보팅파워-보팅금액을 환산해서 대상 유저들의 보팅파워에 적용한 수치입니다 - 35명의 유저중 풀보팅 최고 금액이 0.17정도 되는걸로 ...

오 busy 태그를 사용하면 보팅을 받나보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Well. Very nice posting.
I have upvote and follow guys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요새 랜덤으로 보팅하는 busy의 조건인가 싶었는데 그건 아니었네요 ㅎㅎㅎㅎ 1,3,5,6은 기본적으로 제시되는 조건이지만 2,4는 뜬금없군요. 이 조건들도 어딘가에 써있을라나요?

저도 그 부분을 못찾겠더라구영. 특히 본문에 골뱅이 두개는 왜....

스트림 오퍼레이션 api 에서 comment 만 모니터링 해봤는데 가꿈 @@로 시작하는 문장이 종종 나오네요

그런데 그것 잘 봐보면 내용이 있긴한데 이상한 내용이 담겨져 내려오고 심지어 댓글 카운트가 잡히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통계 목적인지 마킹용인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비지는 베니피셔리가 5퍼던가 50퍼로 알고 있는데 잘 보고 쓰심이 좋아요 벌어서 남좋은일 이 될 수 있어요

베니피셔리에 글 링크있으신지요? 한번 보려고 얼마전에 찾다가 못찾았네요 ㅜㅜ

제가 글 작성해서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nhj12311 님 베니피셔리 관련 글 아래 링크로 작성 했습니다.

https://steemit.com/kr/@krnews/beneficiary-busyorg

베니피셔리 모르시는 분이 많은 것 같아 작성 해봤습니다. (혹시 틀린 부분이 있거나 하면 댓글로 확인 부탁 드립니다. 본문에 반영 하겠습니다. )

제 글 몇개로 해서 확인해보니 저 글은 시험삼아 해본게 아닐까 추측됩니다. 제 글에서는 별도의 나눔 설정은 없었습니다. ㅎㅎ

유용한 툴 개발 감사해요 !! ㅋ

이건 그냥 재미로, 호기심으로 한번 보고 넘어가면 좋을듯 싶습니다. 툴엔 끼지두 못하졍 ㅋㅋ

재미로 얼렁 조회해보구 왔습니다 ㅋㅋ

와 과학자시네요

'학'자는 빼주셔도 좋습니당 ㅎㅎ 어울리지 않습니당.

그럼 과자...
...
죄송합니다.

비지가 저에게는 0.08% 찍어주더라구요 ㅠ
요즘 핫한 비지인데 유용한 정보이네요
멋집니다 ♡ 짱!

댓글이 핫한 바지로 보이네요 ㅋㅋㅋ 감솨합니다.

핫바지 ㅎㅎㅎㅎ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2177.56
ETH 2918.14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