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tern English] 12. '언제 부터 그녀를 사랑했니?' 를 영어로 하면

in #busy6 years ago (edited)

스팀 대문디자인.jpg

인생에서 사랑이 없다면 얼마나 삭막 할까요? 우리는 오늘도 수 많은
사랑 속에서 살아가고 있지요? 그래서 오늘은 사랑에 빠진 친구에게
해줄 수 있는 표현 한마디와 함께 패턴 배워보겠습니다.

image.png


  • Dialogue.
    Joey: Jake! what's gotten into you? You seem like a happy child today.
    ---(Jake! 무슨 일이야? 행복한 아이같네 오늘.)
    Jake: ah... actually I think I fall in love with Sofia.
    ---(아...사실 나 Sofia랑 사랑에 빠진 것 같아.)
    Joey: Aren't you kidding me? Since when have you loved her?
    ---(농담하는거 아니지? 언제부터 그녀를 사랑했어?)
    Jake: Um... Maybe since I've been to the party last night.
    ---(음 아마 어제 밤 파티 갔다 온 이후로?)

1. What's gotten into you? 무슨 일이야?
(주로 그렇지 않은 친구가 허파에 바람이 들었는지 평소와는 다른 행동을 할때
적절하게 써먹을 수 있는 표현입니다. 직역하면 '니 안에 뭐들었니?' 라는 뜻으로
해석되죠? 우리 말로 치면 뭐 잘못먹었나 이 양반이정도로 이해 할 수도 있겠네요. ^^)
2. Seem like ~ : ~ 처럼 보이다.
3. Since: ~부터


영어 관련 포스팅을 쓰다보니, 자연스럽기 보다는
약간은 의도적으로 사랑과 연애에 관련 된 Dialogue를 많이 쓰게되네요..

사실 저도 영어가 많이 늘게 된 계기 중 하나가 연애 였거든요.
수 많은 영어공부 방법이 있지만... 외국인 친구와 연애만큼 효과적인
영어공부 방법은 아직까지 본 적이 없습니다. 연애하세요 여러분.
사랑의 힘은 위대합니다.

사적인 잡담은 여기까지하고...

언제 부터 ~을 하게되었냐 묻는 표현을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Since when have you 언제부터 ~ 했니?


  1. Since when have you invested Bitcoin?
    (언제부터 비트코인 투자를 했니?)
  2. Since when have you been interested in Blockchain?
    (언제부터 블록체인에 관심을 가졌니?)
  3. Since when have you been there?
    (언제부터 거기 있었니?)
  4. Since when have you been sick?
    (언제부터 아팠어?)

자 그럼, 이제 여기부턴 스티미언님들의 몫입니다.
하루에한 문장씩 패턴 영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착순 5분께는 미약한 저의 풀보팅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얼마전에 파워 좀 더 충전했어요... 속닥속닥


Since when have you loved my post?

Sort:  

오랜만에 뵙는거 같네요. 제가 글을 놓쳤었나봐요;;
잘 지내셨죠?

@partykim, since when you have been good at English?

아뇨 ㅎㅎ 제가 다른 것 좀 포스팅한다고 못올리고 있었어용 ㅎㅎ
오랜만에 다시 반갑습니다 !
Since when have you been good at English? 라고 써주세용 : )

아하 그렇군요 ㅎㅎ 더 배우네요;

Since when have you loved her?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친절한 주석감사합니다.
Um... Maybe since I was in my mom's womb?

아, 전 이 댓글로 직감했습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도 스티밋을 한다는 것을요. ㅎㅎㅎ

가끔~~ 아주 가끔해요... ㅎㅎ

@partykim 님의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님!! 얼마나 partykim님이 자랑하시던지 부러워 죽겠어요~ 두 분 행복하세요~ ㅎㅎㅎ

Since when have you played violin? :)

브리님두 오랜만에 방문 감사합니당 ㅎ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보일 때마다 즐겁게 배우고 있습니다.
Since when have you started steemit?

항상 즐겁게 참여해 주셔셔 감사합니다. : ) 매일 열심히 공부하시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042.11
ETH 3047.49
USDT 1.00
SBD 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