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tern English] 14. '내일 학교를 안간다는게 사실이야?' 를 영어로 하면?

in #busy6 years ago (edited)

스팀 대문디자인.jpg

예전에 제가 고등학생 때, 자율학습을하고 있는데 눈이 내리기
시작하는 겁니다. 저는 그 때 시크릿이라는 책을 읽고 있었죠.
(그 당시 엄청 유행하던 책...)
끌어당김의 법칙, 내가 마음 속으로 되뇌이는 문장이
현실이 된다는 내용.
그래서 저는 간절히 마음 속으로 빌었습니다.
'내일은 폭설로 인해 학교를 안오게 될꺼야'
눈아 더 몰아 쳐라~~~~~~~~~~~~~~
<1.다음날 지극히 정상등교...>
<2. 끌어당김의 법칙은 개뿔..>
<3. 책은 휴지통>


Joey: I can't concentrate on my study today.
---(오늘 공부에 집중 할 수 없네.)
Jake: Same here, why should we stuck here on Friday night.
---(나도 그래, 왜 금요일 밤에 우리가 여기 쳐박혀 있어야 하지?)
Joey: Did you say Friday? Is it Friday already?
---(너 금요일이라고 했어? 벌써 금요일이야?)
Jake: How could you forget a day? You must have overstudied...
---(어떻게 요일을 까먹을 수 있어? 넌 너무 공부 많이 했음에 틀림없어...)
Joey: Yeah... I think so, Anyway I gotta go home and have some break. See you at school tomorrow.
---(응 그런 듯, 아무튼 난 집에가서 좀 쉬어야 겠다. 낼 학교에서 봐.)
Jake: We won't go school tomorrow.
---(우리 내일 학교 안가.)
Joey: Is it true that we are not going school tomorrow?
---(내일 우리 학교 안간다는게 사실이야?)
Jake: Tomorrow is Saturday. Please wake up dude.
---(내일 토요일 이야. 제발 정신 좀 차려라 임마.)


오늘 공부 해 볼 표현은
엥 진짜 레알?
이라는 어감을 잘 살려 줄 수 있는 표현입니다.
Is it true that (주어 + 동사 ...)
<~라는게 사실이야?> 라는 표현입니다.
that 다음에는 주어와 동사를 포함한 완전한 문장을
써서 전체 표현 완성하면 될 것 같습니다.

Is it true that (S + V ....) ~라는 게 사실이야?


  • Usage Example.
  1. Is it true that you failed your driving test again?
    (너 운전면허 시험에서 또 떨어진게 사실이야?)
  2. Is it true that you will leave tomorrow?
    (너가 내일 떠난다는 게 사실이야?)
  3. Is it true that I won the lottery?
    (내가 복권에 당첨되었다는 게 사실이야?)
  4. Is it true that you can speak four languages?
    (너가 4개 국어를 할 수 있다는 게 사실이야?)

자 그럼, 이제 여기부턴 스티미언님들의 몫입니다.
하루에한 문장씩 패턴 영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착순 5분께는 미약한 저의 풀보팅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Is it true that you do love my post?


Sort:  

Is it true that you will marry next month?

또 하나의 패턴을 배워봅니다 ㅎ

ㅎㅎ 감사합니다 : ) 점점 실력이 느시는 것 같은데요??

Is it true that it's already May ?

벌써 5월이야? 를 써보고싶었는데 문법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영어표현 감사합니다 ㅎㅎ

네 잘써주셨네요 ㅎㅎ 진짜 시간이 빨리가죠? Time flies by so fast!

오늘도 또 하나 배워갑니다^^
Is it true that I can learn English in Steemit?

아참, 여쭤볼 것이 있습니다ㅎ

마지막 예문 Is it true that you can speak four language.에서
마지막 language는 복수 languages로 써야 하지 않나요?

앗 ㅎㅎ 제가 실수 했네요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아니 이거 보팅을 두배로 드리고 싶네요 : )

댓글에 보팅을 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짱짱맨님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0
BTC 70976.53
ETH 3850.58
USDT 1.00
SBD 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