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백느님의 김치찜을 해보았습니다.

in #busy6 years ago

20180723_211638.jpg
20180723_211650.jpg
Cook by myself ! lol .
'Steamed kimchi with pork'

안녕하세요 @poisonivy입니다.

어제 저녁에 날도 덥고 뭘해먹지 하다가 익어가는(정확히는..쉬어가는) 김치가 떠올라서 김치찜을 해보았어요.

전 라면밖에 못하는 사람인데, 요새는 백느님 및 여러 레시피 및 유투버들의 영상에 힘입어 조금씩 해보려는 중입니다.

이마트에 들려서 두툼한 돼지목살을 사러갔는데...
100g 3840원..ㅎㄷㄷㄷ
왜케 비싼거죠..오른건지.. ㅠ 물어보니 요새가 휴가철이라 세일아니면 가격이 제일 비쌀때라고 하시네요. 하나 더 알게되었네요 ㅎㅎ
그래도 맛을 위해서 우리나라 한돈 400g 구매!

백느님의 레시피를 충실히 이어서..
쌀뜨물을 기본으로 고추가루, 국간장, 마늘, 생각조금, 미림, 된장 반스푼, 액젓..등등

한꺼번에 다 때려넣고 졸이기 시작.
시간이 약이더군요. 처음엔 김치찌개 느낌이 나다가 중불~약불로 오랜시간 졸이니 김치찜 냄새가 나네요.
한 1시간정도 졸이니 고기도 젓가락만 갖다대도 슥슥 갈라지고 김치도 아주 맛있게 잘 되었더군요.

역시 백느님의 레시피는 옳습니다!

밥을 2공기 먹었더니..아직까지 배부르네요~
무더운 여름 나려면 든든히 먹어야겠죠?
(자기위안중...........)

스티미안분들~오늘도 더운데 화이팅하세요!!

Sort:  

저도 첨에 이거해먹구 충격.. 너무 맛잇엇어요 ㅋㅋ

생각보다 쉬웠어요~ ㅎㅎ 잘익은 김치만 있으면 끝~!!

생각보다 만드는데 공을 좀 들여야하는군요? ㅋㅋ

ㅋㅋㅋㅋ 그런가요? ㅎㅎㅎ 시간이 좀 필요하긴 하더라구요

아~ 군침돕니다^^
여행갔다 지금 도착했는데 ㅎㅎ 오늘 저녁엔 김치찜 먹고싶네요..
오늘까지 쉬려고 했는데.. 요거 만들어야하나요 ㅎㅎ

워낙 요리잘하시니 금방 하실거같은데요~
오래끓이기만 하면 되니 쉬엄쉬엄 하셔도 될거같아요~^^

혹시 백느님이 백씨아저씨? ㅎㅎㅎㅎㅎ

네 백종원씨요 ㅎㅎ 그분 레시피로 많은 도움 받고있습니다 ㅋㅋㅋ

제가 사람 싫어하는 걸 참 잘 하는데... 어쩌다가 제 리스트에 들어간... ㅎㅎㅎㅎㅎ 아... 저 성격 참 나빠요. ㅠㅠ

사람은 미워해도 레시피는 미워하지마세요 ㅠ

레시피가 미워서 사람이 미워요. ㅠㅠ

헉 ㅠ 뭔가 사연이 있는듯요..

딱히 사연이 있는 건 아니고 달달한 음식을 안 좋아하거든요. ㅎㅎㅎㅎㅎ

백느님레시피대로하면절대실패하지않죠ㅎㅎ

백느님 말씀에 따라 파기름을 내시고..

@poisonivy님, 테이스팀 헤드헌터로 함께하게 되어 참 기뻐요! 여기에서 테이스팀 헤드헌터의 역할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고, 같이 스팀잇&테이스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요. 사랑해요 <3!

감사합니다.

돼...돼지 목살이 그렇게 비쌌군요...
휴가철엔 고기 값도 오르는군요....허허허
백종원님은 진리죠 후후

휴가철엔 나가서먹는게 나을거같아요~ㅎ
백종원님 레시피는 쉬워서 좋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2916.93
ETH 3028.97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