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잇에 미래의 투자가치

in #busy6 years ago

가치 있습니다. 스티밋은 비즈니스모델이 완전히 다릅니다. 스티밋에는 광고가 없습니다. 이것은 글을 읽는 독자들에게도 더 나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기존의 포털은 광고로 수입을 벌어주지만 이곳은 콘텐츠 자체로 수입을 만들어줍니다. 저는 이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는 사람들을 불편하게 해서 돈을 버는 모델입니다. 콘텐츠를 만드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영상이나 글에 광고가 따라다니기를 바라지 않는 이들도 많이 있습니다. 기존에 어떤 미디어 모델도 사람들을 불편하게 하지 않고 창작자에게 보상을 주는, 그런 모델은 없었습니다.

수익에 있어서도, 상대적일 텐데 어떤 분은 기존 애드센스 수익보다 스티밋이 더 많이 나온다고 했습니다. 유튜브는 30만 뷰에 10만원 정도 벌린다고 하던데, 좋은 영상이고 스티밋에서 30만명이 본다면, 수익은 훨씬 클 것입니다. 콘텐츠 생산자들에게는 이쪽이 훨씬 매력적인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웹툰 작가들도 기존 포털에 준하는 수입만 나온다면, 이쪽으로 옮겨올 가능성이 큽니다. 왜냐하면 기존 플랫폼에서 연재된 작품은 (유료이기 때문에) 널리 공유될 수 없지만, 이곳에서는 해외까지 자유롭게 퍼지면서 명성을 얻을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작가들에게는 때때로 눈앞의 수익보다는 명성이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스티밋을 스티밋 하나로 끝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 미디어 토큰으로 파생되는 플랫폼이 많으면 많아질수록, 스티밋은 이더리움이나 아이폰처럼, 생태계를 탄생시키는 허브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가 총알이 있다면 망설이지 않고 스팀에 투자할 것 같습니다. ^^ 좋은 투자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0
BTC 67689.07
ETH 3801.39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