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는 한달살이...

in #busy6 years ago

제가 아이들과 함께 해보고 싶은 wish list 에는 "해외에서 한달살이"가 있는데요. 내년이나 후년쯤 외국에 나가서 한달쯤 살아볼까 싶어요. 아직 장소라든지 구체적인 계획은 미정이고 생각만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주변에 신랑없이 아이들만 데리고 한달 살이하러 나가는 엄마들이 종종 보이네요. 래이 유치원 친구만 해도 여름방학 동안 한명은 미국 필라델피아로, 한명은 괌으로 가있습니다 ㅋ

한달살이가 뭔가 유행처럼 번져가는 느낌입니다. 저도 유행을 따라가려는건 아니고, 전 래이와 단둘이 쿠알라룸푸르 여행하던 4년전부터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어요 ㅋ

경험하고 느끼는게 정말 많았고, 아이와 엄마간의 끈끈한 유대감(?) 같은게 정말 강해졌거든요!

얼마 전, 도서관에서 두 딸을 데리고 제주에 가서 한달살이를 한 엄마의 책을 우연히 발견했는데요.
20180805_145137.jpg
요책입니다!
여행서 같으면서도 육아서 같기도 하고 그냥 사는 이야기 같기도 한 그런 책입니다.

20180805_141521.jpg

20180805_143216.jpg

20180805_141027.jpg

중간중간....
마음에 드는 글이 있는 책장도 찍어보았어요^^

요 책은 어디서든 한달살이를 꿈꾸는 스팀잇 어머님들께 추천드리겠습니다! ㅎㅎ 저도 한달살이를 떠나서 스팀잇에 매일매일 현지포스팅으로 일기를 올릴 그날이 오기를 (열심히 글쓰고 돈 모아가며!!!) 꿈 꾸어 봐야겠어요^^

Sort:  

저도 티비에서 제주에서 살아보기.. 본거같은데 이제는 더 나아가서 해외로 가는군요...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경험같아요..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읽으셨을 지 모르겠지만 무라카미 하루키의 '먼 북소리' 라는 책을 추천드려요. 하루키가 이탈리아와 그리스에서 장기 거주하며 쓴 에세이랍니다. :) 타지에서 살다보면 일상을 벗어나 매 순간이 특별해지고, 여행처럼 느껴지는 경험을 하게 되지요- 제주살이는 저도 꼭 한 번 해보고 싶습니다. :)

어머 저도 먼북소리 한번 읽어봐야겠습니다.

오! 좋은 책 소개 넘나 감사해요 송블리님! 하루키책 몇권 읽어봤는데, 요 책은 제목만 들어봤지 못읽어봤었는데 읽어봐야겠네요^^

잘 읽었습니다. @rayheyna님.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오.. 좋네요!
현지 포스팅 묶어서 책도 내시구요!ㅎㅎ

말은 한달 살이지만... 현실은 한달 여행이죠!! ㅎㅎ
저도 제주도에서 한달 살이 해보고 싶네요^^
아~ 일걱정 안하고 그렇게 살수 있는 날이 올까 싶긴합니다! ㅋㅋ

저는 해외에서 1년 살기 해보고 싶어요. ^^

오 : ) 어머님들 사이에서 유행이군요!
근데 좋은 건 유행이라고 치부할 수 없는 거 같아요!ㅎ헷

very good posts. keep on being big brother

좋은 추억이자 경험이 될 것 같네요~ 저도 기회가 닿으면 해외까지는 몰라도 제주에서 1달 살아보기는 꼭 한번 해보고 싶거든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455.55
ETH 3147.84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