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부모님과 맛있는 식사하고 일산호수공원 거닐며 도란도란 얘기를 나눴습니다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팀잇 길동 로이최입니다!

부모님과 일산 데이트이후 일산 나온김에
맛있는 식사와 일산호수공원도 방문했습니다!
각 지역마다 먹거리가 모여있는 장소가 항상 있습니다.
일산에는 애니골이라는 지역이 있는데요,
애니콜 핸드폰과 관련이 설마 있나 싶어서 찾아봤습니다. ㅋㅋㅋㅋㅋ

애니골 / 愛峴골 / Aenigol
삼성 애니콜과는 관련 없다
경기도 고양시의 풍산역 인근에 걸쳐진 대표적인 외식/카페 먹자골목이다.
1980년대에 백마역 앞에 경의선을 타고 다니는 커플들이 쉴 수 있도록 카페촌을 형성한 것이 애니골의 발단이다. 일산신도시가 개발되기 전에 백마역 인근은 그냥 촌동네였다고 한다. 그래서 당시 이름은 '사랑이 싹트는 동네'라는 뜻의 '애현(愛峴)골'이었다. 그러다가 자꾸 사람들이 연음현상을 즐기다 보니 어느샌가 애니골이 돼 있었다고.
1994년에 일산신도시 개발이 완료되면서 백마역 인근에 있던 애니골 카페촌은 정부의 압력에 따라 대부분 풍동 쪽으로 밀려갔다. 그 이후로 백마역 인근에 끝까지 남아서 저항한 카페촌을 "백마애니골", 개발 압박에 밀려서 풍동으로 이전한 외식촌을 "풍동애니골"로 부르게 되면서 분리되었다. 실제로 백마애니골과 풍동애니골은 경의선 선로를 사이에 두고 마주보고 있다. (하지만 백마애니골 역시 백마역보다는 풍산역에서 훨씬 가깝다.)
현재는 '애니골'하면 '풍동애니골'을 가리킨다. 풍동애니골은 경기도가 테마마을로 지정해서 홈페이지도 만들었다. 고양시의 맛집은 거의 다 이 풍동애니골에 몰려 있으며, 실제로 서울특별시나 파주시, 김포시 등 외지인 역시 애니골에서 외식을 하기도 한다고.
애니골은 풍산역에서 가깝기 때문에 풍산역의 부역명으로 병기되어 있었다.

이라고 합니다 ㅎㅎㅎㅎ 나무위키 말씀!


DSC_2909.JPG


DSC_2910.JPG


부모님과 좋은곳에서 오리고기 먹으며 시간 보내니
너무 좋았습니다!
지금은 저도 나이가 있어서 장가가는게
부모님께 최고의 효도일듯 하지만
잔잔한 효도를 하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DSC_2911.JPG


DSC_2912.JPG


DSC_2931.JPG


DSC_2934.JPG


DSC_2939.JPG


DSC_2926.JPG


DSC_2925.JPG


날씨가 정말 좋았습니다!
살짝 더웠지만 정자에서 잠시 쉬었다가며
연인들이 돗자리 깔고 쉬고 있는 모습을보니
저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부모님과 캠핑카에대해 이런저런 얘기를 나눴고
그동안 고생하셨으니 이제 편히 쉬면서 건강
챙기시라고 했습니다!
두분 모두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

getmailinline[1].gif

Sort:  

Go here https://steemit.com/@a-a-a to get your post resteemed to over 72,000 followers.

부모님과의 데이트를 언제 했는지도 기억이 나질 않네요^^;
결혼 하고 너무 멀리 살다보니 부모님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른 무언가를 찾아봐야겠습니다.

1년에 한번이라도 가족여행 가는것을 추천드려요!
같이 시간보내는것 자체가 정말 행복한 순간들일거예요!

사랑꾼에 효자이기 까지~~ ^*

ㅎㅎㅎㅎ 형님 과찬이십니다.
부모님과 함께 즐거운 시간 계속 보내야죠^^

멋진 로이님. 짱!짱!짱! 입니다. ^^

난 부모님과 데이트한게 언제였더라....... ㅠㅠ

그래도 1년에 한번씩은 여행가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잖아요?^^
같은 시간 보낸다는게 정말 행복입니다!

Congratulations @roychoi!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부모님과 사랑이 싹트는 동네에 다녀오셨군요!ㅎㅎ 연인이랑 가야하는거 아닌가요? 아니, 연인도 함께! ㅋㅋㅋ 아무튼 길동님은 최고 효자입니다!! 멋지신 어머니, 아버지 만큼요, 최고!!!

ㅎㅎㅎ 안그래도 장소가 이뻐서 여친과도 다녀왔습니다 ㅎㅎㅎ 추후 포스팅하겠습니다!!
칭찬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498.18
ETH 3079.08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