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타이제이 일기] 이것 저것... 9-15-2018

in #busy6 years ago (edited)

point4.jpg

구분선_낙엽.png

파헤쳐진 나의 머리속 ㅋㅋㅋ...

  • @ponzipanda 님이 리스팀한 @anpigon 님의 포스팅 파이썬으로 스팀잇 형태소 분석하기 #2 - 단어구름 만들기(단어구름 만들어 드립니다) 를 읽어 보고 신기하고 흥미로운 포스트라 생각되어서 댓글을 남겼다. 한번 내가 직접 해볼라고 했는데 coding의 코짜도 모르는 나에겐 좀 시간이 걸릴것 같아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anpigon 님께서 직접 분석을 해주셔서 댓글로 남겨두셨다 ㅎㅎㅎ. 감사 감사!


    과연 내가 포스팅을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한 단어는 무엇일까? 아무래도 가장 많이 쓴 단어가 내 머리속을 지배하고 있는 생각과 같을 확률이 높으니까! 결과는?


    2018-09-15_16581022222.jpg
    8989.jpg


    Wow!!!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할 매수!!!! ㅋㅋㅋㅋ
    신기하다. 차트 포스팅을 주로 해서 그런건 알겠지만 그래도 분할매수 단어를 엄청 많이 사용했나보다. ㅋㅋㅋ. 그만큼 분할매수는 나의 트레이딩에 있어서 없으면 안되는것 이니까! 한번 여러분들도 분석해보길 ㅎㅎㅎ.


AI - Artificial Intelligence

  • 어떤 기사를 봤는데 미국 San Francisco 에 있는 개업한지 고작 1년이 조금 넘은 startups 회사들을 주 고객으로 하는 Atrium LLP (https://www.atrium.co/) 이라는 변호사 firm 에서 $65 million 을 유명한 venture capital 회사들로 부터 투자 받았다고 한다. 여러분도 잘 아는 영화배우 Demi Moore의 전 영계 남편이었던 애쉬튼 커쳐 (Ashton Kutcher) 가 이끄는 투자 회사도 투자를 했다고 한다.


    그들의 목적은 인공 지능을 개발하여 법률 산업을 완전히 뒤집어 버리고, 점차적으로 엄청난 수임료와 연봉를 받는 톱 엘리트변호사들을 AI로 대체할수 있게 만드는것이 목적이란다. 회사쪽에서는 고액의 인건비를 줄이는게 목적! 자금 조달과 고용관리가 집중적으로 필요한 startups 들이 주 고객이기때문에 거기에 대한 data 들이 충분히 확보가 되어 가능한거 같다. 그렇지만 다음과 같은 내용도 있었다. "AI는 결코 사람들을 완전히 대체하지 못할 것이다. 특히 고도로 숙련된 사람들을. 하지만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을것이다". 또 회사 창립자중의 한명인 Justin Kan (동양 사람이네) 은 이런말을 했다. “We’re always, always about humans + software.” 자세한 내용은 Atrium raises $65M from a16z to replace lawyers with machine ...
    일반직장의 일들이 AI 로 대체된다는것이 이제 머나먼 일이 아닌것 같다. 의사들보다도 AI 가 진료를 더 정확하게 한다는 얘기도 들었다...


    나는 이걸 읽으면서 이런생각도 확 들었다.
    한국의 현실적이지 않고 이상적인것만 추구하는 아마추어 정치인들도 AI 로 싹 바꿨으면....


Surfing!

  • 오랫만에 서핑을 가려고 창고에 썩혀 두었던 surfboard를 꺼냈다. Wetsuit 도 꺼냈는데... 몸이 불어서 이게 내 몸에 들어갈까? 물에 들어가면 wetsuit 이 좀 늘어나니까 우선 쑤셔 입고 들어가봐야 겠다. 그리고 이 surfboard는 스피드를 내기위한 가볍고 작은것이라 점차 큰것으로 바꿔야 겠다. 이제는 내 나이에 맞는 길고 무거운 board로 바꿔야겠다. 내일 새벽 4시정도에 가서 한 3시간 정도 타고 올라고 한다. 목적지는 Malibu 3rd point! 거기에 가서 파도가 후지면 다른곳으로! 서핑은 요새 한국에서 인기가 있나 보다. 나는 고등학교때부터 타기 시작했다. 그때는 겁이 없어서 일부러 태풍 오는날을 골라서 갔다 ㅋㅋㅋ. 파도가 크니까... 미국은 파도도 크다.


    파도를 타면서 모래사장을 보는 느낌은 ~~~~ 설명이 안된다! 황홀하다!!! 모래사장에서 바다를 보는게 아니라 파도위에서 파른 스피드로 surfboard를 타면서 거꾸로 바다에서 모래사장을 보는 기분은... 아 정말 짜릿 짜릿 하다.


    surf board.jpg
    좀 닦아서 때빼고 광좀 내야겠다 ㅋㅋㅋ. 오래된 왁스도 다시 깔고...


    surf board2.jpg
    나도 옛날에는 호리호리 했는데 ㅋㅋㅋ. 추운 겨울에 요거 안에다 입고 옷 입으면 따듯하고 날씬해 보인다 ㅋㅋㅋ. 말하자면 거들 효과를 내는거지 뭐. 스노우보드 탈때도 최고!!

 
steemit_praragraph_new.png

Webp.net-gifmaker (17).gif

오늘 일기끝!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모두들 즐거운 주말 보내십시요!!

Sort:  

i always love see surfing, you can continue your surfing, have a good surfing 😊❤

삼춘 구름보고 와~~ 쪽집게다 감탄했는데 ㅋㅋㅋ
새벽 4시에 해가 떠? 어둠속에서 서핑하는건가?

5시되면 그 동네 surfer 들이 오기 시작해서 파킹장에 미리 가서 자리 잡고 해야지.
이것도 텃세가 심해 ㅋㅋㅋ. 특히 파도 좋은 spot 에서는 좋은 파도 탈취전이 벌어져서...
몰려들기전에 달 보면서 하다가 해뜨면 좀더 타다가 일찍 와서 교회 가야지.

분할매수 ㅋㅋㅋ 잊혀지지 않네요^^

제 머리속에 박혀있는게 그대로 나오네요 ㅋㅋㅋ

Congratulations @rtytf!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Thank u for ur support!

서퍼셨군요.. 간지 좔좔..
주도 구름 만들러 가야겠네요..

구름 만들어 보십시요 ㅋㅋㅋ.
재미도 나고 또 정확하고 ㅋㅋㅋ

I don't understand your language my dear. But I tried it....

Hahaha, nice try!!
Thank u for the trying.

분활매수의 좋은 시점이 다가오지 않을까...기대해 봅니다.^^
좋은 써핑되세요~.

지금 현재는 포스팅 한대로 이더와 스팀 분할매수 하고 있습니다 ㅎㅎ.
자주 뵙겠습니다. 긍정적인 기운을 쫘아악~~~~ 퍼트려 주십시요!
미국 보스톤에 사시나 봅니다.
저는 L.A. 입니다. 저의 큰 애가 대학교를 그쪽에서 졸업해서 Boston 에는 자주 갔었습니다.

어제 이거보고 진짜 웃었어요.
분할 매수!!!
ㅋㅋㅋㅋㅋㅋ

아직도 서핑을 즐기시다니 와우!@!!!!!
멋집니다.

ㅋㅋㅋ. 아마 여신님 지금 하시면 "스팀몬스터" 라고 무지 크게 나올것 같습니다 ㅋㅋㅋ.
한번 해 보세요!
서핑은 요새는 자주 못 가지만 그래도 가끔은 갑니다. ㅎㅎ
좋은 주말 되십시요!

분할매수 왠지 투자의 신 같으심 ㅎ ㅎ
서핑보드 보니 왠지 서핑 고수 같은ㅅㅔ요
엄청 탄거 같은 서핑보드 🤩

하도 안 닦아서 드러워서 그렇게 보이는것 입니다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870.66
ETH 2917.09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