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수익을 낼 확률이 높은 Candlestick신호 및 패턴] Part 1 - Introduction

in #busy6 years ago (edited)

오늘부터 몇번에 걸쳐서 수익을 낼수있는 봉(candlestick) 신호와 패턴에
대해서 연재로 포스팅 해볼려고 한다.
Candlestick 도 너무 여러가지가 있어서 복잡하지만
내가 주로 이용하는 봉의 패턴 몇가지를 소개 해볼까 한다.
투자에 있어서 100%라는 것이 없듯이 봉의 신호도 마찬가지.
하나의 보조지표로써 사용할수 있을뿐이다.

DQmP7zgSaA8mzR65vKLH2oW4MJKptnBxWvSNfEGH9Ncp9VX.jpg

 
steemit_praragraph_new.png



두려움과 탐욕 (fear and greed)...

구매자와 판매자가 시장에서 거래할때 항상 이 두가지의 두드러진 감정이 작용해 왔다.
수백년 전, 일본의 쌀 거래상들은 쌀상인들의 심리를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candlestick 방법을 개발했다. 이 방법은 성공적으로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Candlestick 분석을 통해 시장의 투자 심리를 살펴보고 거래 결정을 보다 효과적으로 내릴 수 있기때문이다.

candlestick-share.jpg



일본의 쌀 트레이더들은 candlestick 패턴을 이용해서 엄청난 부자가 된 것뿐만 아니라, 큰돈을 벌수있는 전설적인 commodity 상품을 만들어 냈다. 이 candlestick 패턴을 이용하여 하는 트레이딩 방법은 인간의 두려움과 탐욕이 개입되어 있는 모든 트레이딩 마켓에 적용될수 있다고 본다.

Candlestick 패턴에는 투자자들의 심리가 생생하게 들어가 있다고 볼수있다.
그래서 candlestick의 분석은 특정 패턴의 과거에 나타난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있을수도 있는 큰 가격 변동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고 생각한다.

일본의 쌀 트레이더들은 trading signal 들이 어떻게 나오는지 알게 해 주었을 뿐만 아니라 그 trading signal 에는 투자자들의 어떤 심리가 깔려있다는것을 알게 해주었다.

그래서 Part 2 부터는 확률적으로 성공률이 높은 candlestick 패턴 몇가지를 소개할까 한다.



Dōjima Rice Exchange

 
steemit_praragraph_new.png

이미 봉차트에 대해서는 많이 포스팅이 되어있는줄 압니다.
저는 초보님들의 눈높이로 풀어볼까 합니다.

Sort:  

이런 전문적인 자료가 정말 도움이 많이되더라고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한번 쉽게 풀어 볼려구 이것 저것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표현을 잘 해야 할텐데... ㅋㅋㅋ

에!!!!
이제부터 공부 시작!!
기대ㅡ됩니다욤

ㅎㅎ 코인장이 조용할때 미리 공부좀 같이 해보죠 뭐.

감사합니다 캔들스틱 공부 기대됩니다^^

코인장에서 별거 할것 없을때 공부좀 해보죠 뭐. ㅎㅎㅎ

와 기대됩니다 두근두근

감사합니다.
쉽게 한번 풀어 볼께요.
같이 공부! 좋은 주말 되십시요!

공부해서 부자되야겠어요

그냥 공부 할 필요없이 코인장이 무지 올라가서
우리모두 부자 되길!!! 바랍니다 ㅎㅎㅎ

연재 기대되네요
같이 공부해요^^

그냥 다 아시는 내용일겁니다.
좀 쉽게 풀어 볼려구 합니다.
저도 다시 공부 되고요. 좋은 주말 되십시요!

기대됩니다! 다음 편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머리속에는 뭔가 말하고 싶은게 많은데 말로 하는게 아니라
글로 쓰자니 정리가 안되네요 ㅋㅋㅋ.
최선을 다해서 쉽게 풀어 보겠습니다.

오.. 보면 도움이 많이될거 같아요..
앞으로의 글 기대기대

신비님은 잘하고 계시니까요 ㅎㅎㅎ.

저도 같이 공부좀 해볼게요 선생님 ㅎㅎㅎ 잘부턱드립니다

ㅎㅎㅎ. 같이 해보죠.
공부하다 보면 상승장이 오겠죠 ㅋㅋㅋ.
좋은 주말 보내세요!!

이벤트 참가 감사합니다. ^ㅡ^ 연재 기다리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016.70
ETH 3028.58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