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 트레이더] Part 4-6 나의 Trading History... 답을 찾아서

in #busy6 years ago (edited)

@joceo00님 주최 제2회 천하제일연재대회 -입문부- 에
글도 잘 쓰지도 못하면서 겁도없이 참가한
스팀잇 37일째 되는 뉴비 알타이@rtytf 인사드립니다.

Part 4-5 에 이어서
저의 trading history 를 포스팅 합니다.
너무 제가 거덜나느것만 적어서 좀 우울하시겠지만
뭐 그게 사실이었고… 주위에 주식이나 선물해서 거덜난분들
얘기는 아마 한두번은 들어 보셨을겁니다.
진짜 비참하게 거덜납니다.ㅋㅋ
저의 엔딩은 그래도 해피 엔딩이니
다음편까지 읽어 주시길 ㅎㅎㅎ

먼저 Part 1부터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링크는Part 4-5만 올리겠습니다.
거기에 그전 링크들 다 나오니까요.

죄송하지만 존중어는 생략하겠습니다.

[전업 트레이더] Part 4-5 나의 Trading History... Index 선물의 발견…



완전 전업 트레이더의 길로…



DQmP7zgSaA8mzR65vKLH2oW4MJKptnBxWvSNfEGH9Ncp9VX.jpg



2004년 까지 계속된 소송으로 너무 지쳐 있었음..
한없는 변호사 비용을 들이면서 공격하는
갑을 상대할수가 없었음…
차라리 빨리 합의를 할껄 하고 후회했음.

나는 변호사 비용을 더 이상 감당할수도 없었음.
한국도 그렇겠지만 여기도 변호사비가….
종이 몇장 팩스 하고도 엄청 비용 청구함 ㅎㅎㅎ.
원래 다 그렇게 청구하는게 정상이라고 함.

너무 힘들어서 결단을 했는데…
은퇴용으로 지인들 하고 같이 사둔 부동산 처분하기로…

돈이 필요한것도 있었고
더 힘들었던건 소송한 쪽에서 소유한 부동산을 알아내고
같이 소유한 지인들을 계속 deposition 하고 해서
너무 지인들한테 미안했음…괴로왔음.

같이 부동산 소유했던 한 지인에게 돈 받고 내 지분을 팔았음.
그 돈 같고 소송 합의 보구 밀린 변호사비 내고…
그 날 와이프 앞에서 울었음… 속상하고 미안해서…

그때 당시 나에겐 다른 선택이 없었지만 지금 생각하면 아까움.
어마 어마 하게 올랐으니까 지금 현재…
외이프도 가끔 그런 얘기 하는데 그럴때마다 나는 슬슬 피함.

하여간 합의하고 남은 푼돈하고
소송초기에 동결됐다 합의하고 풀어준
개인 은행 구좌에 있던 돈하고,
회사는 계속 할수는 있었지만 수입이 확 줄어서…
합의해서 풀어준 회사 은행 구좌에서 매달 그냥 얼마씩 빼서
가져가기로 파트너와 합의 후 나중에 회사는 닫아버렸음.

law.jpg



2004년…이때가 완전 전업 트레이더로 변신한때.

Part 3-1 과 Part 3-2 가 이때임.

[전업 트레이더] Part 3-1 돈 벌려고 하지 말고 원금을 지키라고?

[전업 트레이더] Part 3-2 돈 벌려고 하지 말고 원금을 지키라고?

소송이 시작되었던 2002년부터 공부를 진짜 열심히 했지만
역시 진짜 나의 돈을 걸고 트레이딩하는것은 하늘과 땅 차이었음.
처음에 돈을 까먹는 일이 계속 반복되었고 포기도 할려고 했으나..
다른 선택이 나에겐 없다고 와이프한테 얘기하였음.
와이프는 자꾸 나더러 직장 잡으라고 하고..
그렇지만 포기하기는 너무 아깝고 싫었음

진짜 열심히 이것 저것 돈 까먹으면서 테스트해보구
또 조금 바꿔서 끝없이 공부하고..

예를 들면 15분 봉 차트가 있으면 여기에 평균이동선의
criteria 를 1부터 300 까지 하나하나 바꿔서 차트에 적용시켜본다 든지…

뭐 이런식으로 많은 보조지표들을 이런식으로
다 공부해 봤음. 시간 엄청 걸렸음.

시간별 차트마다 하나씩 다…. 뭐가 어렵냐고? 직접 한번 해보삼.
얼마나 시간 걸리고.. 눈알이 아픈지 ㅋㅋ.
하여간 밥먹는 시간 빼고 컴퓨터 앞에 앉아서 씨름했음.

결과? 무슨 새로운 기발한 방법은 못찼았음.
세미나 다니고 돈 주고 배우고 프로그램 하는 사람 고용해서 해보구…
내가 배운건 딱하나.. Perfect 한 방법이 없다는게 내가 배운거!
그렇지만 한두가지의 방법을 money management 와 꾸준히 쓰면
수익낼수 있다는거 배웠음.

Part 1 과 Part 2 에 쓴것들이 내가 배운것임.

[전업 트레이더] 차트분석을 대하는 나의 자세? Part 1

[전업 트레이더] 차트분석을 대하는 나의 자세? Part 2

나의 생각은 맞았고 그것들을 적용할때
점점 나의 트레이딩 수익율은 놀랍게 꾸준히 올라가고 있었음.

특별한 새로운 방법도 아니었고 소히 말하는
트레이딩의 고수들이 이야기하는 아주 기본적인것만
나의 트레이딩에 적용했는데도 놀랍게 변하고 있었음.

말은 쉬운데 기본적인것을 내돈으로 트레이딩 하면서
적용하는것이 얼마나 힘든것인지 해본 분은 다 아실것임.

적용하는것이 처음에는 힘들었으나 몇십번 하고 나니
점점 적용하는것이 쉬워졌고 그에 따른 수익이 늘어나니
자신감이 엄청 생겼음. 기계처럼 철처히 stop loss 지키고
먹을때는 끝까지 쫒아가서 먹기….

10번 트레이딩해서 6-7번이 까이면서 stop loss 되어도
나머지 3-4번 같고도 수익을 낼수있다는 자신감이
엄청 큰 key 이었음. 정신무장…멘탈 잡기.

haaaaa.jpg



그 다음은?
아는 사람들 통해서 집으로 사람들이 거진 매일 몰려옴.
내가 트레이딩 하는거 구경하러…
나는 잘난척 할려고 그들 앞에서 꺼리낌 없이 그냥 보여줬음.
자신감이 더 생겼음. 원래 트레이더 들은 자기가 트레이딩
하는거 안 보여줌.
나는 자신감 키우기 위해서
더 일부러 그런것도 있었고 자신도 있었고
또 그 동안 손가락질 하던 사람들한테
보여주고 싶었음 솔직하게 말하자면…

와이프는 점심해서 그래도 구경오신분들 대접하고 ㅋㅋㅋ
돈? 금방 불어났음. 총알이 많아질수록 돈 벌기 더 쉬웠음.
선물은 공매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에
시장이 올라가던 내려가던 양쪽으로 다 벌수 있었음.
마켓이 좋던 나쁘던 그냥 장만 움직여주 면 돈 벌수 있었음!

하여간 트레이딩이 너무 좋았고
고생한 보람이 있다는…그런게 너무 좋았음.

인덱스 선물, 30년 만기, 10년 만기 채권등등
트레이딩하는 선물 종류를 늘려감.
공부도 계속 하고…

fffff.jpg

***********************************************

이 글이 천하제일연재대회에 올리는 9번째 글입니다.
다음번에는 마지막회 쓸려고 합니다. 그 동안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마지막까지 읽어 주시길.
성투 하십시요!

Sort:  

이젠 풀봇이 조금 티나네요ㅋㅋ 잘보고있습니다. 리스팀 풀봇!

감사합니다! 풀봇이 저는 아직도 ㅋㅋㅋ 보팅 파워가 매일 40-50% 에서 간들 간들 ㅋㅋㅋ
마지막 글 쓰고 100% 될때까지 보팅 금지좀 해야 될것 같습니다 ㅎㅎ
새로운 글을 안올리셔서 댓글에다 임대 감사의 뜻으로 풀봇 합니다

ㅎㅎ요즘 일이좀생겨서ㅜㅜ 글도못쓰고있군요ㅜ

제이님이 잘해서 기쁜 것도 신나지만 사모님이 옆에서 보고 있다가 구경하러 오신 분들 밥해주는 장면에 왠지 모를 눈물이 ㅋ. 마지막이라니 넘 아쉬워요.. 좀더 계속해주시지.....

그때 자주 만들어 준게 무수비 ㅋㅋㅋ
간단하게 spam 하고 밥하고 김하고 해서.
mmuu.jpg

우와 맛나겠다 ..추릅 ㅎㅎ

정말이지 대단하시다는 말이 절로나옵니다요~ 좋은글 항상 감사드립니다!! ^^

일이 닥치면 누구나 다 합니다 ㅎㅎ
찾아 오셔서 글 읽어 주심에 감사 합니다!

제이님 점점 해피엔등으로 가고있는것같아
끝이 너무 궁금합니다~
루즈하게 살고잇는 제가 한없이 작아보이네용 ㅜ

크리님이 작아 보이다니요?
키가 그렇게 크신데 ㅎㅎ
항상 글 읽어 주심을 감사드리며 저도 크리님 항상 응원합니다!

와 볼수록 흥미 진진 합니다^^ 계속 읽게되요!! ㅎㅎ 다음회가 마지막회라는게 좀 아쉽긴 하네요!

매일 흥미 진진 하다고 칭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도 매일 효미닛님 응원 합니다!
자주 뵐께요!

결말도 해피 엔딩이겠죠?
마치 내 이야기 처럼 읽게 되네요.

네 해피 엔딩이죠. ㅎㅎ
손오공님도 혹시 저처럼 거널남의 역사가? ㅎㅎ
글 읽어주시고 댓글 보팅까지 감사 드립니다.
자주 뵐께요!

10번 해서 7번 잃어도 3번만 벌면 된다는 말씀이 깨달음을 주네요. 하나도 안 잃겠다고 물타기에 존버하다가 시드 날리는 일이 빈번한지라...

많은 분들이 반대로 10번중에서 9번을 먹어도 1번의 큰 손실때문에 결과는 마이너스 날때가 많죠.. 그래서 쉽지만 지키기가 힘든게 “손해는 적게 이익날때는 많이” 인것 같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스팸을 저렇게먹을수 있다는거 처음봣어욤 !
드뎌 해피엔팅 에피소드 인가요?
해피 엔딩 더 늘려 주세요!

무수비가 Hawaii 에서 일본분들이 처음 만들어 먹었던걸로 압니다. 더 맞잇게 만드는 방법은 밥에다 참기름 좀 넣고 비비고 스팸하고 밥 사이에 테리야끼 쏘스를 발라주면 맞있습니다. 무수비 찍어내는 판을 사서 만들면 더 좋구요
Double Economy Sized Acrylic Press Spam Musubi Non Stick Sushi Maker Mold SALE! https://www.amazon.com/dp/B01DEWKVKY/ref=cm_sw_r_cp_api_i_zGK.AbKTEFCVZ

마지막까지 달리겠습니다. ^ㅡ^

감사!!! 성투!!!
이벤트 잘 보구 있습니다.
저도 곧 해야죠.!! 끝까지 응원 부탁드리며
저도 응원 합니다

예를 들면 15분 봉 차트가 있으면 여기에 평균이동선의
criteria 를 1부터 300 까지 하나하나 바꿔서 차트에 적용시켜본다 든지…

이부분 너무공감합니다. 저도 요즘 tradingview script 를 이용해서 각 input 별로 수익률 통계를 내보고 있는데 눈알 빠질것 같습니다 ㅠㅠ

눈알 빠지죠 ㅋㅋㅋ 진짜로.
역시 형락씨는 내가 걸어온 길을 걷고 있어..근데 거덜남은 되지 말고! ㅎㅎ

예? 이 길의 끝이자 과정은 거덜남 아닌가요 ㅋㅋㅋㅋㅋ

과정은 거덜남 이지만 끝은 풍족남으로 가야지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4693.66
ETH 2975.51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