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림이네 이야기] 손주덕에 양가 어른들이 카톡방에서 이야기도 하네요.... ㅎㅎ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십니까??? 승림대디입니다.

지난주 1호에게 휴대폰을 사줬다고 했는데요.

며칠 전 구몬학습에서 한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궈뒀다고 상을 받았다고 카톡방에 올렸네요...^^;;


◎ 그런데 카톡방이....


무심코 카톡방에 들어가보니 1호녀석이 고향 부모님과 처가 식구들 모두를 초대해서 그 방에다가 올렸더군요.

처가 식구는 그걸 모르고 막 카톡을 하셨고, 1분 있다가 그 방은 정적이 흘렀습니다. ^^;;

제가 양가 부모님이 계시다는 걸 말씀드렸고, 어머니께 전화도 드렸지요.

어머니께서는 웃으시면서 1호가 이런 것도 할줄 아냐시며, 문자 입력이 늦은 어머니께서는 아무말 못하겠다고 하시더군요. ㅎㅎ

졸지에 손주녀석으로 인해 양가 부모님이 카톡방에 초대되었고,

1~2분 있다가 안부 인사정도만 하시고 끝이 났는데요.


◎ 1호에게.....


생각해보니 1호 입장에서는 양가 부모님을 초대해서 한번에 하는 것이 두번 할 필요가 없고 하니 합리적이라고 판단했을 것 같더군요.

그래서, 1호에게 나중에 전화를 걸어 그러한 의도였냐고 물어보니 맞다고 하네요.

그 다음 어떻게 설명을 해줄까 고민을 하다가, 아래와 같이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1호야~~ 우리가 우리 가족만 있는 방에서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지만, 양가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계신 방에서는 서로 조심을 하시는 것을 1호도 봤기에 편하게 이야기하시기 어렵겠지??"

"오늘처럼 상 받고 한 것은 앞으로 모두 같이 보낼 수 있지만, 각각 이미 아빠가 1호 휴대폰 사자마자 만들어준 카톡방에서 이야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어"

라고 했는데요. 정답이 아닌 것 같네요....^^;;

하지만, 1호가 저의 말이 무슨 뜻인지 알겠다고 하는데요. 과연 무슨 뜻인지 알았을까요?? ^^;;

초등학교 4학년이니 알아들었을거라 생각합니다. ㅎㅎㅎ

Sort:  

1호덕에 온가족들이 안부인사했겠습니다~~
아이와의 에피소드.. 너무 재미있습니다.
즐거운 목요일 오후 되세요 ^^

말씀 감사합니다. ^^

1호 귀엽습니다 ㅎㅎㅎ 재미있는 해프닝으로 남겠습니다^^
승림대디님 즐거운 목요일되세요^^

말씀 감사합니다. ^^ 서울은 지금 구름 사이로 살짝 보이는 햇살이 참 이쁘네요...

1호 덕분에 양가 어르신들 인사하셨네요. ^^;;
다음에 또 멋진 상을 받아서 그러했으면 좋겠네요.ㅎㅎ

넵.... 1호보고는 그 방에 올리고 싶은거 있음 올리라고도 했습니다만 가급적 따로 알아야하거나 하는 것은 각각의 방에 올리라고 했습니다. ㅎ

제가 어렸을땐 핸드폰같은게 없었으니 이런 에피소드가 참 신기하고 흥미롭게 느껴지네요 부모님께는 단톡방만드는거 하나하나 알려드렸는데 아이들은 흡수가 빠른것같아요

넵... 아이들은 스폰지와 흰백지와 같다는 말이 맞는거 같습니다.
부모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고 빨리 흡수하니깐요.

알아 들었을 겁니다.
그래도 할머니와 할아버지와 카톡을 시도 한다는게 참기특 하네요...ㅎㅎ

넵..... 문명의 이기는 아이들이 더 쉽고 빠르게 접하는듯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231.88
ETH 3128.59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