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아재] 폴로닉스 탈출 이야기. (2018-05-12)

in #busy6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커피만드는 아재입니다.

금일 업비트 압수수색 소식과 함께 비트코인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굉장히 큰 폭으로 하락하였네요. 블록체인 뉴스 포스팅으로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했으나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 새벽 5시라서 내일 밤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12월에 스팀잇에 가입하여 손님이 없는 시간을 때우기 위해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벌써 5개월이 지났네요. 스팀달러, 스팀이라는 보상도 한 몫 했겠지만 포스팅하는게 나름 재미있었고 현재의 인간의 노동력이 점차 로봇으로 대체되었을 때 과연 인간은 무엇을 통해 생산활동을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보았을 때 스팀잇도 하나의 생산활동이 될 것이란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레디 플레이어 원'이라는 영화가 미래의 일부분이 될지도 모른다는 엉뚱한 생각을 했었네요.^^)

스팀잇에 포스팅을 시작한지 1개월이 지난 후 스팀파워를 위해 스팀을 구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당시 업비트는 지갑이 비활성화 되어있었고 비트렉스 계정이 없었던 저는 폴로닉스를 이용하기로 마음먹었었죠. 정확하게 1월 28일 이었는데요. 당시 비트코인의 가격이 1,300만원대였고 1스팀의 가격이 0.0005 BTC (6,500원) 이었는데 영혼을 끌어모아 스팀을 구매하였고 스팀잇으로 전송을 했죠. 스팀잇 검색을 통해 알아봤을 땐 5분 정도면 출금처리가 된다고 하는데 1시간이 지나도, 하루가 지나도 출금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STEEM is currently under maintenance or experiencing wallet issues. Deposits and withdrawals will remain disabled as we work to find, test, and audit a solution. Thank you for your patience in the meantime.' 문구와 함께 지갑이 닫혀버렸습니다.

2월에 바이낸스에서 스팀이 상장되는 것을 보고 '아, 폴로닉스가 바이낸스로 물량을 빼가는 것을 막고자 지갑을 막아뒀구나. 바이낸스 상장 버프 조금 빠지면 열어주겠지.' 라고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업비트에서 지갑을 열어주었고 이때에도 '아, 폴로닉스가 업비트로 물량을 빼가는 것을 막고자 지갑을 막아뒀구나.' 라고 또 이해하려고 노력했는데 1달, 2달, 3달을 기다리다 오늘까지 왔네요. 지금은 출금이 될까요?

image.png

아니요! 아직도 입출금을 할 수 없습니다. 폴로닉스 공식 계정에 스팀이 1,400만개나 묶여있던데 말이죠. 평소 업비트와 폴로닉스에서의 가격차이가 적게는 10% 많게는 15~20%씩 차이가 나서 비트로 바꿔서 업비트에서 재구매를 선택할 수 없었는데, 오늘 업비트의 압수수색 소식과 함께 큰 폭으로 가격이 떨어지면서 가격차이가 5%이내로 좁혀져 손해를 감수하고 탈출을 감행했습니다.

입출금되지 않는 것을 미리 알고 10% 이상 저렴하게 구매했었다면 억울하지 않을텐데, 탈출 후에 즐겨찾기에서 폴로닉스에서 지워버렸습니다. 폴로닉스를 다시 사용할 일이 없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글을 쓰는 동안에도 폴로닉스만 생각하면 빡!치네요.

오늘 금요일치고 저녁시간대에 손님이 너무 없었는데, 내일 오후부터 일요일까지 비가 예정되어 있네요. 다른 곳도 비슷할지 모르겠지만 저희 매장은 작은 동네의 골목상권이라 비오는 날이 가장 손님이 적더라구요. 갑자기 슬퍼지네요. 흑흑.
내일은 마눌님과 함께 서면에 외출할 예정이네요. 짬뽕 먹으러 가자고 하던데, 먹스팀을 해달라고 졸라야 겠습니다.^^

주말이 시작되었습니다.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시간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image.png

Sort:  

에고 결국 손해보고 탈출하셨군요. ㅠㅠ
업비트발 악재긴 한데 저런 악재는 빨리 털고 가는데 좋다는게 제 생각이라서 금방 사신 가격대로 다시 갈거라고 믿습니다.
사모님하고 주말 외출 잘 즐기시고 빗길도 조심하세요~

어슬님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고 계시죠? ㅎㅎ
마눌님이 오늘 먹었던 먹스팀 작성해주고 먼저 자러가고 저는 어제 포스팅의 댓글을 확인하고 있네요. ㅎㅎ
내일도 비가 종일 올 것 같던데.. 흠!
어슬님도 즐거운 주말되셔요! 감사합니다!

아.. 그마음 이해합니다. 업비트의 네오도 그랬죠. 이렇게 생각하면 지금 압수수색이 그 인과응보라고 생각되네요.

업비트 네오에 뭔일이 있엇나요?
저 코알못인데 친구따라
업비트에 네오만 사두고 떡락이후 쳐다도 안보고 있는 1인입니다만. ㅠㅠ

라흐님 오랜만에 뵙는 것 같아요. 잘 지내고 계시죠?
업비트 압수수색 이슈가 나오고 네오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암호화폐가 큰 폭으로 하락하였습니다.
제가 가진 것들은 비트코인의 하락%보다 2배정도 더 하락한 것 같네요. ㅎㅎ

즐거운 주말되셔요!

쭉 비가 온다고하네요, 덕분에 축구도안하고 집앞 커피숍에서 책이나 읽어야겠어요^^ 좋은하루되세요~

와! 멋지십니다. 쉬는 날 커피숍가서 책을 보시다니...ㅎㅎ
저도 시간 많을 때 독서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했는데 ㅜ.ㅜ
즐거운 주말되셔요!

아하 이런 일이 있으셧군요...폴로닉스...음..
오늘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jaytop님도 즐거운 주말되셔요!

가지고 있어도 내 맘대로 못하네요. ㅠ.ㅠ

계정삭제까지 하고픈 마음이었지만...ㅎㅎ
일단 북마크에서 삭제해버렸습니다. ㅎㅎ
폴로닉스를 처음 이용할 때는 코빗, 코인원을 이용할 때라 다양한 알트코인들이 국내에서 구매할 수 없었는데 요새는 다양한 거래소가 있어서 굳이 폴로닉스 넘어갈 필요없을 것 같네요.

거래하려고 매수한 건데 예고 없이 입출금이 안되는게하는 거래소 배짱.. 폴로닉스 지우실만 합니다

어짜피 지나간 일, 빨리 잊고 기분회복 해야죠. ㅎㅎ
박카스님도 즐거운 주말되셔요^^

저도 poloniex 계좌 있는데 잘 안씁니다...
trading platform 도 너무 후지고... 불편하고..
하여간 정이 안가요... 언젯가는 스팀 지갑 열어 주겠죠.
좋은 주말 보내십시요!

이미 큰 손해보고 탈출했기에 다신 안보려구요. ㅎㅎ
빠른 시일내에 지갑 활성화되면 억울해서 홧병걸릴 것 같아요.
알타이님도 즐거운 주말되셔요^^

커피님 부산분이셨군요 방갑습니당

넵. 저는 부산에서 태어나서 능력이 부족해서 아직까지 부산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네요. ㅎㅎ
쭈니짱님도 반갑습니다~ 자주뵈어요!

그런 사연이었군요. 대략만 알고 있었거든요. 빡치시더라도 일단 탈출 축하드립니다. 범고래 되시는건가요?ㅎㅎ 비와서 울 가게도 조용하네용..

ㅋㅋ 이미 범고래 시네요... 몰랐어요..ㅎㅎ

유피님 오늘도 출근하셨군요!?
유피님은 무슨 요일에 쉬셔요? 주말에도 자주 출근하시는 것 같던데 ㅜ.ㅜ
고생이 정말 많으셔요...ㅜ.ㅜ
(스팀 구매하느라 상거지 됐네요..ㅜ.ㅜ)

저만이해가안되는걸까요?지갑이닫혀버렸다니 입출금이안된다니 어떻게그럴수가있군요 진심화가솟구칠것같은ㅜㅜ낼맛난음식으로워워~행복채우세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다녀왔답니다. 밤에는 롤 msi 경기보면서 마눌님하고 탕슉까지..하하
혀니님도 즐거운 주말되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332.82
ETH 3146.25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