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아재] 고팍스 모스랜드(MOC) 상장 이벤트 이야기 (2018-06-01)

in #busy6 years ago

암호화폐.jpg

  안녕하세요. 커피만드는 아재입니다.

  5월이 끝나고 6월이 시작되었네요. 개인사업하고 계신 분들은 종합소득세, 지방소득세 기한 안에 납부하셨나요?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모르겠지만.. 저는 2016년대비 소득이 줄어서 2017년 종합소득세보다 중간 예납해놓은 양이 많아서 환급을 받을 것 같네요. 하하하하하.. 울어야 하는 것 맞죠?

  제가 운영하는(?) 노동력을 쏟고 있는 커피매장은 말일이 결제일이라 장부 정리하고 급여, 월세, 재료비, 마눌님 생활비 등 이체를 마치고 휴대폰에 가계부 앱을 실행시켜 한 달 동안의 수입과 지출을 확인하니 이번 달에는 마이너스가 났네요. ㅠ.ㅜ 어제 포스팅에 언급했듯 작년대비 10 ~ 20% 매출 감소하였으니 예상된 결과지요. 암호화폐 시장은 4월 중순에 하락추세에서 반등하면서 5월에도 10,000$를 넘어서며 꽃길만 걸을 줄 알았는데 검찰의 업비트 압수수색 소식과 함께 시작된 하락추세가 생각보다 길게 이어가네요. 6월엔 암호화폐 시장이 어떻게 움직일지 스팀잇에서 소통하며 함께 지켜봐요. ^^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 오후에 손님이 없는 시간을 이용하여 스팀잇을 하다 @yann03(어슬)님의 '[steemit] 고팍스 계정으로 스달, 퀀텀 이동'이란 포스팅을 보았습니다. 고팍스 거래소의 스팀잇 계정이 감사하게도 큰 금액의 보팅을 두 번이나 해주셔서 고팍스 거래소를 이용해야겠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이벤트 소식을 보고 오늘 가입하였네요.

  모스랜드라는 게임 관련 플랫폼을 목표로 개발중인 암호화폐인 것 같은데, 사실 모스랜드라는 암호화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지 않았습니다. 이벤트로 지급받으면 바로 매도할 예정이라.. 이벤트 내용은 입금한 암호화폐의 양에 따라 모스랜드를 차등분배한다고 합니다. 원화가치로 최대 5,000만원까지 인정되고 입금한 암호화폐 원화가치의 5%만큼 모스랜드를 제공하는데 모스랜드의 가치는 ICO가격인 130원으로 계산한다고 하네요.

  예를 들면, 500만원치 암호화폐를 입금했을 때는 약 1,920개의 모스랜드 암호화폐를 분배하고, 5,000만원치 암호화폐를 입금했을 땐 약 19,230개를 분배하는데요. 입금하는 암호화폐 원화가치의 5%만큼 모스랜드를 받으려면 이벤트 참여자의 암호화폐의 가치가 총 156억 미만이어야 합니다. 이벤트 물량이 600만개(약 7억 8천만원)이기 때문에 156억을 초과하면 5%보다 분배하는 비율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6월 1일, 오늘 오후1시까지 입금된 암호화폐만 적용되는 것 같고 2시에 모스랜드 지급, 3시에 상장되어 거래가능하다고 하니 관심있으시면 참여하셔서 꽁돈(!?) 받으시길 바랍니다. 먹튀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어 이전 이벤트도 살펴봤는데, 모스랜드 이벤트보다 규모가 작았지만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스팀잇과 연계하여 [이벤트] 스팀잇 x 고팍스 2018 스팀잇 웹툰 공모전 (04.16-06.17)도 아직 진행중이고 (나무위키가 신뢰할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거래량으로 국내 5위, 세계 19위라고 하니 믿고 암호화폐를 전송하였네요. 부모님에게 용돈을 많이 드리지 못하는 불효자(!?)라서 이번 이벤트를 이용하여 효도하려고 아부지에게 이벤트 설명드렸고 고팍스에 가입하셨네요. 아부지 계정에도 암호화폐를 전송해뒀네요. (오마니는 저한테 말도 없이 여행가신 상태라 이번에는 아부지만.. 아마 포스팅을 보시고 아부지한테 반띵을 요구할지도 모르겠네요.) 상장시간 잘 맞춰서 매도하여 아부지 통장으로 출금해드릴 예정이랍니다. 저는 절반은 스팀구매하여 파워업하고 절반은 현금화할 예정이네요.

  고팍스를 현재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께 질문이 있는데요. 출금과 관련해서 검색했지만 찾지 못했는데, 혹시 고팍스에도 가입 후 혹은 최초 입금 후 출금 제한시간 같은 것이 있나요? 스태이킹(채굴) 돌리던 퀀텀을 죄다 보내버렸거든요. 그리고 고팍스는 빗썸과 다르게 출금 바로바로 잘 해주나요?

  이번 한 달도 저도, 스티미언 여러분도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살아봐요. 열심히 살다보면 좋은 날이 오겠죠. 그쵸? ^^ 저의 부족한 포스팅을 보기 위해 매번 들러주시는 스티미언분들께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팀잇을 통한 인연이이지만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follow me!

Sort: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키로님 안녕하세요~
주말 즐겁게 잘 보내시길 바랄게요 ^^

고팍스 보팅도 받고 에어드랍도 받고 스티미안에겐 일석이조의 이벤트였죠 ㅎㅎㅎㅎ

그러게요. 퇴근하고 왔더니 고팍스 거래소(님?)이 보팅까지 해주셨네요! ㅎㅎ
오늘 이벤트 후기도 나중에 올려야 겠어요! ㅎㅎ

커피아재님 가게도 스팀페이 되나요??
그냥 궁금해서 여쭈어보는거에용 ㅎㅎ
담달은 매출 폭상 가즈아~

앱으로 출시되면 적용하려고 생각중이네요. ㅎㅎㅎ
음료값을 스팀/스팀달러로 받더라도 바로바로 현금화할 예정인데 잘 될지는 고민해봐야할 것 같네요.ㅎㅎ

커피 아재님 6월도 신나게 달려 보아요

감사합니다! @leeyoungsuk님도 6월 화이팅하시구요!
이번 주말도 즐겁게 보내셔요^^

원화 입금후 72시간 있었습니다
코인도 비슷하지 않을까요?

어슬님 어제 포스팅 덕분에 이벤트 참여했네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되셔요. ^^

아재님~ 이벤트 참여하셨군요 ㅋㅋ
고팍스 가입후 3일이내 출금 제한 있어요~!! 아버님 계정은 바로 매도하여도 출금은 하루이틀 더 걸리시겠네요 ㅠㅠ
그래도 그돈이 어디가는건 아니니까 ㅋㅋ
고팍스는 친절하게도 메뉴얼을 따로 만들어놓더라구요
구글링하시면 쉽게 구하실수 있는데 필요하시면 보내드릴게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렇군용! 2시에 지급확인하고 3시되면 요이땅! 하고 매도해야겠군요. ㅎㅎㅎ
파치아모님 작성하신 포스팅에 댓글달았는데 확인부탁드려요!
잘못된 단어선택, 사과드립니다~~! ㅜ.ㅜ

뭘 그런걸 신경쓰세요 ㅋㅋㅋ 아직 대댓글이랑 대대댓글들 확인 안하셨나보내요 ㅋㅋㅋㅋ

뉴비 무상지원 스파임대 감사드려요. 좋은 글 찾아 열심히 보팅, 댓글 하겠습니다.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하는 마음입니다. 즐거운 스팀잇 라이푸 되셔요~~
즐거운 주말되셔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

고팍스가 나름 건전한 일을 많이 하는 듯 해요..
날짜를 모르고 있었는데 이벤트 기간이 지나 버렸네요..ㅎㅎ
매출이 늘어야 할텐데 경기 좋아진다는 얘기는 없으니 자영업자들은 한동안은 어려울 모양이에요..ㅠㅠ
힘 내시고 화이팅입니다..!!

평일 주중 알바직원분을 한 분 더 고용할 예정이었는데, 제 맘에 쏙(!?)드는 분도 없고..매출도 작년만큼 올라와주지 않아서 일단 그냥 제가 좀 더 고생하기로 결정했네요. 흑흑.
유피님도 피곤하시죠!? 푹 쉬시고 주말도 화이팅하셔요!

6월의 시작이네요^^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내셨나욤?
고팍스님도 다녀가셨네욤 ㅋ
저도 고팍스 포스팅좀 해야겠네욤 ㅋ
고팍스 최초 입금후 72시간 출금제한있습니다. ㅋ
저는그랬거든요
즐거운 불금되세요

kyc/aml 신원인증 했더니 출금제한 시간, 제한금액없이 출금되더라구요! ㅎㅎ
고팍스 완전 맘에 들었습니다.ㅎㅎ
암화화폐, 원화 모두 출금 속도도 만족스러웠네요.
리안님도 즐거운 주말되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385.11
ETH 2889.75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