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아재] 아재가 뽑은 블록체인 뉴스 TOP5 (2018.05.24)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커피만드는 아재입니다.
넘쳐나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정보 중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30대 아재가 다섯가지 소식을 선정하여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NO.1 러시아, '암호화폐는 자산' 코인 관련법 통과.

러시아 의회에서 암호화폐의 성격을 자산으로 규정하는 내용이 담긴 법안이 통과됐다고 합니다. 법안은 코인와 토큰 모두를 자산으로 정의하고, 블록체인의 핵심 기술인 스마트계약(특정 조건 충족시 자동 계약 체결 기술), 암호화폐 채굴, 암호화폐공개(ICO) 등에 대해서도 다뤘다고 합니다. 러시아 당국은 이 법안을 통해 가상통화 생태계의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해당 분야를 안정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법안의 최종 채택 기한은 오는 7월1일이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잠시 코인과 토큰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코인은 메인넷이 런칭되어 자체 네트워크를 구축한 암호화폐를 뜻하고 토큰은 독립된 네트워크가 없이 이더리움, 퀀텀 등을 이용하는 암호화폐를 말합니다. 6월 3일 계획대로 이오스가 메인넷 런칭한다면 토큰에서 코인으로 신분상승(?)하는 것이지요.^^

7월에 있을 G20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에 대한 내용이 구체적으로 나올 예정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러시아는 G20 일정 이전에 준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통과된 러시아 법안에서는 암호화폐를 합법적인 지불 수단이 아니라고 정의하였지만 향후 통제된 수량에 한해서 결제수단으로 인정될 수 있다는 단서조항이 있다고 하니 추후 암호화폐를 화폐처럼 사용할 가능성은 열어뒀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 정부는 안타깝게도 G20 일정 이후에야 암호화폐에 대한 입장을 내놓을 것이라 예상되네요. 현재까지 접하게되는 여러 나라의 입장으로 판단해봤을 때 우리나라도 암호화폐를 자산으로 인정할 것이라 예상되네요. 시세에 영향을 줄 요소는 역시 과세 방침이겠죠?

NO.2 비트맥스, 거래소 부정거래 시인.

수개월 간 부정행위가 있었다는 소문이 돈 후 비트맥스 설립자인 아서 헤이즈(Arthur Hayes)가 이전에 부인해왔었던 내부자들에게 불공정한 거래 이익을 주었음을 인정했다고 합니다. 거래량을 인위적으로 부풀리기 위해 이익을 내지 못하는 거래에 관여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트맥스 블로그에 비트맥스가 자체적으로 영리 무역 조직을 운영하였고 이 자회사는 다른 고객들에게는 제공되지 않는 부당한 혜택을 누리고 있다는 폭로성 글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는 아서 헤이즈가 남긴 글이라고 합니다.

'전 성직자가 아니고 사업가입니다.'라니 대단합니다. 연초에 하락장이 시작되고 우리 나라의 많은 투자자분들도 비트맥스 거래소로 넘어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매도를 통해 가격이 하락하여도 수익을 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자산대비 최대 100배까지 마진거래를 제공하는 비트맥스에서 제공하는 공매도 시스템과 선물시장 때문에 비트코인이 작년처럼 폭발적으로 성장하지 못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어딜가나 거래소가 문제네요. 아직까지 암호화폐 거래소를 제대로 관리, 감독하는 기관이 없다보니 아직 밝혀지지 않은 문제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업비트 거래소 압수수색 소식으로 시작된 하락추세가 계속 이어지는 원인이 미국 SEC의 미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검열이 강화되었다는 것이라는 추측도 있더라구요. 비트코인의 가격이 종일 880만원대에서 횡보하였는데 포스팅을 시작한 이후 880만원 아래로 하락하였네요. 김프가 5% 이상인 것을 감안하면 추가하락 가능성도 있어보이네요. 휴.

NO.3 영국 LMAX거래소, 기관투자가 전용 암호화폐 거래소 출범.

비트코인닷컴이 영국 금융감독원(FCA) 규제를 받는 대체거래시스템(MTF)을 운영 중인 LMAX거래소가 기관투자가 전용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한다고 보도했다고 합니다. LMAX거래소는 기관투자가들 간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는 믿을 만하고 효율적인 플랫폼을 구축해달라는 고객들 요청에 따라 LMAX디지털을 설립했다고 밝혔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과 리플, 비트코인캐시 등 유동성이 풍부한 자산들 위주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어제 프랑스 경제부총리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언급을 소개하면서 독일과 영국의 소식을 기다린다고 했는데, 영국 소식을 전하게 되었네요. 내일은 독일일까요? ^^ 기사를 보면 암호화폐의 기관투자가 거래가 부상하고 있다는데 시장은 반대로만 가고 있으니 답답하네요. 쓴웃음을 지으며 포스팅 작성하고 있네요.

추가로 영국의 이슬람사원에서 헌금으로 비트코인 받는다는 기사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보시길 바랄게요.

NO.4 탭제트, 비행기 예약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 도입.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비행기 대여업체인 탭제트(TapJets)가 암호화폐 결제 수단으로 리플(XRP)과 라이트코인(LTC)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설문조사는 57,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하여 리플이 44%로 1등을 기록했으며 라이트코인이 35%, 버지(XVG)는 21%로 3개의 암호화폐 중 3위를 차지했습니다. 탭제트의 CEO 유진 케슬만(Eugene Kesselman)은 가까운 미래에 새로운 암호화폐 체계의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버지 또한 분명 그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버지 커뮤니티에 말했다고 합니다.
(탭제트 CEO가 버지에 투자했다에 500원 걸겠습니다. ㅎㅎㅎㅎ)

앞으로 이 기사와 같이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이용하는 기사들을 자주 볼 수 있겠죠? 판매대금을 암호화폐 자체를 받을 것인지 암호화폐 거래소와 연계하여 결제 즉시 매도처리하여 거래소에서 취급하는 법정통화로 지급받을지에서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암호화폐의 변동폭이 워낙 크기 때문에 제가 CEO라면 가치가 안정될 때까지 후자의 방식인 법정통화로 판매대금을 지급받을 것 같네요. 제가 운영하는 매장에서도 손님은 암호화폐로 결제하지만 저는 원화로 입금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완비된다면 암호화폐로 결제받고 싶네요.^^

NO.5 팝체인, 해외 거래소 연속 상장 호재.

최근 빗썸의 '묻지마 상장' 공지로 시장을 들썩이게 했던 팝체인(PCH)이 해외 거래소 2곳에 연이어 상장됐다고 합니다. 해외 거래소 2곳은 싱가포르 거래소 엘뱅크(LBANK), 아시아권 해외 거래소인 코인베네(Coinbene)라고 합니다. 팝체인 상장을 예고한 4개 거래소 중 2곳에서 상장되었고 빗썸과 비트제트(Bit-Z)만 남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팝체인 논란 당시 빗썸은 다른 거래소에서 팝체인 상장이 결정되면 우리도 상장하겠다는 입장과 허백영 빗썸 대표는 세계 10대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되면 재추진을 고려하겠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저는 스팀잇을 제외하고 다른 커뮤니티에서는 암호화폐 관련 글을 거의 보지 않는데요. 유일하게 'CKT'라는 네이버 카페의 방장님의 글만 읽어보는 편입니다. 카페 방장님이 작성하신 팝체인 관련하여 원문을 찾으려고 했는데 찾지 못해서 기억을 더듬어 그 분의 생각을 전하려 합니다. 투자자들이 다양한 측면으로 조사하여 팝체인이라는 토큰이 비정상적이라는 비판에 의해 빗썸이 상장을 취소(연기)하였습니다. 하지만 거래소측의 팝체인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추후에 빗썸에 상장하여 수익을 내기 위해 타거래소 상장을 무리하게 진행할 것이다라는 예측을 하셨는데 거짓말처럼 맞아 떨어져서 신기했습니다. ^^

암호화폐 상장에 대한 권한은 거래소에 있기 때문에 빗썸에서 비난을 감수하고 상장을 진행하면 일시적으로 가격이 오를지 모르겠지만 천하제일 단타대회에서 고점에서 받아낼 투자자들을 생각하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시장 상황이 좋으면 콧노래를 부르며 포스팅할텐데, 작성하는 내내 하락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니 힘이 빠지네요. 포스팅에 그런 마음이 묻어났을 것 같은데, 혹시나 느끼셨다면 사과드리겠습니다. 특정 암호화폐에 악재가 있는 것도 아니고, 암호화폐 시장 전체에 영향을 줄 명시적인 악재가 있는 것도 아닌데 거의 모든 암호화폐가 일시에 하락하는 것을 보니 마음이 편치는 않네요. 암호화폐 투자자라면 저와 비슷한 심정일텐데 포스팅을 통해 해피바이러스를 전하고 싶은데 그렇게 하지 못한 것 같아 죄송합니다.

오늘은 여기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을 보기 위해 일부러 들러주시어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포스팅을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하고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보팅, 리스팀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커피아재의 이전 이야기

follow me!

Sort:  

항상 좋은 퀄리티의 뉴스 감사합니다

키로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앗!~ 4번째 뉴스가 마음에 드네요~^^
제 리플은 43층에서 구조대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답니다 ㅠㅠ

헉! 준스님도 리플 팬트하우스급이시군요....저기 위에 파치아모님은 이더리움 꼭대기, 저는 에이다 꼭대기, 준스님은 리플 ㅎㅎㅎ
언제 정모 한 번 하시죠? ㅎㅎ

콜입니다!~ ㅋㅋ
언제든 불러주십시요!~ ^^

안녕하세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미래와 가능성을 믿고 지금 저의 모든 자원과 앞으로를 건 사람입니다. 단기간의 악재? 에 흔들릴수는 있어도 큰 파도의 흐름은 절대 막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이 하락들도 지나고보면 다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되어 있을거라 믿습니다.

좋은 기사 감사드려요

들러주셔서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일희일비하지 않아야 하는데 ㅎㅎ 좋은 말씀 새겨듣도록 하겠습니다~

하락의 장기화일지 상승직전의 흔들기일지 아무도 알 수 없는 장의 시작이네요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어제 엄청 늦게 주무셨죠!? ㅎㅎ
오늘 날씨가 좋네요~~ 출근하자마자 바빠서 이제 여유가 좀 생겼네요. ㅎㅎ
즐거운 하루되셔요^^

버지는 최근에도 51% 공격을 받았었는데 아직도 인기가 많네요 ㄷㄷ

기사 찾다보니 버지 채굴장 관련 기사도 있더라구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kimjaeh9님도 즐거운 하루되셔요^^

감사합니다 이ㅡ하락장은 비트맥스 후폭풍 인건가요?
6월에는 날개 달을줄 알았는데...

1월 하락장 시작할 땐...3월... 4월...5월... 날라간다했는데 ㅎㅎ 여기까지 왔네요. ㅎㅎ

오늘도 출근길은 아재님과 함께~
코인시장이 많이 누려지긴 했네요~ 하지만 2보전진을 위한 1보 후퇴라고 상각해요 ㅎㅎ
이제 반등찍고 올라 가즈아~^^

오늘은 조금 바빴는데 어머니가 들려서 '빗썸에 스팀 상잔된데~' 말해주시더군요. ㅎㅎㅎㅎ

어머님 정보가 빠르시네요 ㅎㅎㅎㅎ편안하누저녁시간 보내세요~^^

커피아재님이 이야기 하신 꾸준함이. 커피아재님이 더 많으신듯 하네요. 항상 정성 스러운 글이 한방울씩 떨어지는 더치 커피 같네요. ^^

번뜩이는 아이디어나 매력적인 글솜씨가 부족하죠. ㅎㅎ
다른 영역이 부족하니 꾸준함으로 승부해봐야죠! ㅎㅎ

저랑 오래 같이 해요. ㅎㅎ 저도 꾸준히 하겠습니다.

그렇게 하시죠! ㅎㅎ

러시아는 열일하네요
거래소 악재가 계속 나오네요 나쁜놈들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오늘은 폭상하자 가즈아~

스카이님 안녕하세요~~~ㅎㅎ
더 떨어지지만 않았으면 좋겠네요. ㅎㅎ
즐거운 하루되셔요^^

아재 뉴스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왠지 암호화폐가 점점 인정 되는 기분입니다

@eunstar님 어제 밤에 포스팅을 마치고 담배를 한대 태우며 갑자기 떠올랐는데..
제 맘대로 은성님이라고 불렀는데...은성이 아니라 은별님이라는 사실을 어제서야 깨달았어요! ㅎㅎㅎㅎ
은별님이 맞는거죠??ㅎㅎ

네 맞아요 은별이 맞아요 ~~~
은별이든 은성이던 어떤가요
커피아재님이 저를 알아주시면 되는거죠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095.28
ETH 2922.98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