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마인드 연습] 최악의 상황 가정하기

in #busy6 years ago (edited)

예전에 TV에서 어느 유명 가수의 인터뷰를 본 적이 있습니다. 인기가 없어 큰 수입이 없던 시절을 어떻게 이겨낼 수 있었냐는 사회자의 물음에 가수가 아래와 같이 답했더라지요.

"진심으로 음악으로 성공하고 싶다면, 음악을 미친듯이 좋아해야 해요. 삼시세끼 라면만 먹게 되더라도 음악이 하고싶어야 해요. 그래서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해 봤어요. '음악가로서 성공하지 못한채 삼시세끼 라면만 먹어도 괜찮을까..?' 음.. 나쁘지 않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계속 음악을 했죠"


사업의 실패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로, [최악의 상황 가정하기]가 있습니다.

1주일 간 만원으로 살아보기, 삼시세끼 라면만 먹으면서 살기, 일주일 동안 옷 한 벌로 버티기 등이 그 예이죠. 언뜻 보기에는 위와 같은 삶이 참으로 비참하게 여겨지는데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지금의 하락장을 틈타 수입의 대부분을 계속해서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1월과 같은 장세가 다시 돌아올 거란 믿음 하나만 가지고 말이죠. 암호화폐가 정치, 금융, 문화 등 사회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획기적으로 바꾸어놓을 수 있을 거란 믿음 하나로 이곳에 발을 들였는데, 시간이 꽤 지났음에도(제가 조급한 건지는 몰라도) 가시적인 큰 변화는 전혀 이루어지지 않은 것 같아 때로는 조바심이 나고, 두려움이 앞설 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장세 속에서 추가 투자를 감행한다는 것이, 누군가에게는 미친 사람처럼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처럼 투자에서 두려움이 엄습해오는 때, 최악의 상황 가정하기 기법(?)을 적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암호화폐가 성공한다면? 하락장을 대 바겐세일 기간이라 여기며 지금 열심히 줍줍중인 우리 모두는 큰 돈을 벌고 이른 나이에 은퇴할 수 있을 것이고,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여 만약 암호화폐가 디지털 폐기물이 되어 역사속으로 사라지더라도, 그냥 지금과 마찬가지로 열심히 일하고 월급 타서 라면 끓여먹고 살면 되는 겁니다 ㅋㅋㅋ (요즘은 시중에 판매하는 라면도 종류가 다양하여 골라먹는 맛에 질리지는 않겠네요 ㅎㅎ)

누군가 인생은 한강물 아니면 한강뷰라더군요. 부산 버전으로 고쳐보자면,
인생은 해운대바닷물 아니면 해운대뷰다 정도 되겠네요 ㅋㅋㅋ

오늘은 갑자기 이 노래가 떠오르네요. 유난히도 지치고 힘든 월요일이면, 오늘도 수고했다며 포근히 안아주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곡입니다. 편안한 월요일 되시길 바랍니다^^

Sort:  

저가매수로 계속 투자를 하던 중에, 올해 말쯤부터 비트코인 3천만원 이상 폭등을 해버리면, 그냥~~~ 대박나는거지요. ㅎ

생각만해도 행복회로가 돌아가는군요~!

그래도 라면만 먹는 건 너무 슬프요^^
기본소득이 어느 정도 보장되지 않을까요?

라면만 먹다가 가끔 치킨도 먹을 정도만 보장되면 좋겠네요 ㅎㅎ

아이들과 어딘가 갈 때 항상 생각하는 것과 비슷해요. 여기에서 손을 놓으면 최악의 상황은?

아이를 키운다는 것은 순간순간 엄청난 집중력과 판단력이 필요한 일이겠군요..

투자는 자식이죠.
뜻대로 잘 안됩니다. 잘 키워놓으면 효자가 되기도 하죠. 많은 인내가 필요합니다.

자식이라는 비유가 참 와닿네요. 부모도 많은 노력과 인내가 필요한가봅니다^^

해운대뷰로 !!!! 가즈아!!!

ㅋㅋㅋ 대박이군요.
인생은 한강물 아니면 한강뷰라더군요
써먹어야지
얼마전 지인이 힘들어 해서 최악을 상상해보라고
말을 던졌는데
여기서 같은 내용을 접하네요.
노래 들으러 갑니다.^^

라면만 먹고 싶진 않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즈아~~ 쫌.......

You received 12.88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2 on 2018.07.10. Congrats!

분명 지금의 투자가 빛을 보실거에요..ㅎ(그래야 저도 살고.ㅠㅠ)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서 지내보는 건 상당히 괜찮네요.. 계속 할 수 있을지 제 의지가 궁금해지기도 하고.ㅎ

결과론이긴 하지만
내려가면 도박
올라가면 투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1
BTC 62166.63
ETH 3021.89
USDT 1.00
SBD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