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코인 시장에 필요한것 3-투자인척하는 투기마인드

in #busy6 years ago

1_-f3OviJ88NZyN_gxLdnA2Q.jpeg
[우리가 찾고싶은 절대반지는 과연 무엇일까요]

크립토커런시 시장에 크지는 않지만 투자비중 2/3 정도를 투자한지 7개월정도 된 코린이 입장에서 궁금하기도 하고 제 생각도 정리하고자 쓰는 글입니다.

바뀌었으면 하는 코인 투자자의 자세-1

  • 저한테 적는 글이기도 합니다.

코인시장은 오르기도 하고 내리기도 합니다.
당연한 말이지요.
그런데 우리는 대부분 오를때는 역시 내가 잘한거고, 내릴때는 항상 다른 이유를 찾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의 시세는 오르고 내리는 게 당연한 겁니다.
항상 오르기만 하는 투자처가 있다면 누구나 거기에 투자할 것이고 그럼 수익률은 내려갈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듯 합니다.제 얘기입니다

현재 시장에 참여하는 사람들중 상당수가 마치 경마하듯이 참여합니다.
대충 정보지에 나온거 보고 이번엔 이말이 간다 하고 삽니다. 돈잃으면 재수없는 것이고 간혹 이기면 내 실력이죠.
누군가가 이야기하죠.
"이건 너한테만 알려주는데 말이지, 이번에 이 코인이 이러이러한 호재가 있어서 올라간다."
그리고 그 코인이 진짜 필요한건지, 누가 만든건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덜컥 매수합니다. 그리고 이야기하죠. 챠트가 어쩌고 호재가 어떻고.

하지만 그게 왜 필요한건지, 실생활에서 어떤 것을 대체할건지 혹은 어떤 시장을 개척할건지는 생각도 안하고 관심도 없습니다.
그러다가 주말 끝에 과천에서 나오는 사람들처럼 빈털털이로 다음 하락장을 기다립니다.

기획부동산에서 땅사라고 전화가 옵니다. 어이쿠 대박이다 하면서 바로 계약하실 건가요?
왜 코인투자에서만 유독 이런 일들이 생길까요.
아마도 시장의 초기단계를 못벗어나서 생기는 일일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투자 경험은 없고 뉴스에서는 비코가 얼마올랐네, 이더가 어쨌네 하고 자극적인 기사만 쓰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익을 볼 수 있는 것은 손해를 볼 수도 있는 겁니다.
우리가 열심히 일해서 혹은 다른 형태로 노력해서 번 돈을 투자하는 일입니다.
단돈 만원을 투자할때도 최소한의 정보 정도는 찾아보고 해야하는것 아닐까요?
그냥 남들이 사고 오르는것 같아서 아무코인이나 사고있지는 않은가요?

지금이라도 우리가 투자하는 내돈이 어떤 사업에 사용되어질지 조금이라도 더 관심을 가져야 할때라고 생각합니다.아 찔려요 ㅠㅠ

  • 지금 안사면 늦을것만 같을때 사다가 저도 많이 날리고 반성하며 스팀잇에서 글보고 저에 대해 많이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 추가투자없이 기존 투자분으로만 재분배하면서 조정중입니다. 아직도 원금회복은 안됐지만 스캠 빼면 얼추 원금까지 올라왔습니다.내돈 먹은 사기꾼 죽어라ㅠㅠ
    존버하기 힘드시면 스팀에 좀더 시간투자하시면서 좋은글 보고 배우시는건 어떨까요?
    스티미언 분들이 모두 지혜로운 투자자가 되어서 다같이 즐거워지기를....

투더문!! 가즈아!!
A0018-15.jpg

Sort:  

@yann03님은 멋진 투자자시네요!
님 글 읽으며 저 자신을 반성하고 채찍질 해봅니다.^_^

저한테는 과분한 말씀이세요 ㅎㅎ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떤 스캠에 당하셨는지 궁금하네요. 보팅드려요.

마--봇, 텔코 였습니다.(수정)
다음에 적어볼 예정입니다. 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20.25
ETH 3150.23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