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02) 결혼준비 그 시작은?(웨딩홀 투어)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yooha2 유하입니다.

결혼을 하기로 약속을 하게되면 어느정도 순서가 정해지죠.

  1. 양가 부모님께 인사드리고 결혼허락 받기
  2. 상견례 하기
  3. 결혼 날짜 정하기
  4. 웨딩홀 계약하기

보통은 이런 순서로 가게 되는데, 저희는 1-3-2-4로 진행되었어요.
올해 결혼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다는 얘기를 듣기도 했고,
원하는 날 하려면 미리 날짜를 정하고 후딱 상견례를 하고 홀을 계약하는게 좋겠다는 어머님 말씀에 따른거죠.
결혼식1.jpg

오늘은 그 중 4번째인 웨딩홀 계약후기를 살짝 남길게요

웨딩홀을 계약하기 전 플래너를 할지, 홀패키지를 진행할지,
플래너를 한다면 동행플래너 / 비동행플래너 중 어떤걸 할지 결정 해야 하죠

제 경우에는
낯가림이 심한편이라 첨보는 사람한테 쓴소리 잘 못한다
낯도 가리는데 귀도 팔랑거려서 홀라당 넘어간다
귀차니즘이 도를 넘었다

이 세가지 이유로 ㅋㅋㅋㅋㅋㅋ 홀패키지하기로 결정하고 진행했어요.
어느 지역에서 할지도 고민될텐데,
저희는 같은지역에 살고있어서 딱히 고민할게 없었어요

부천에 살고 있기에 부천에있는 웨딩홀 위주로 투어를 했어요.
웨딩홀 투어하기 전 서로 원하는 조건을 말하고 어느정도 맞춰서 알아보는 것이 좋더라구요.

저희의 선택기준은

  1. 주차장이 편리할 것 (하지만 부천은 모든 예식장이 주차대란> 빠른포기)
  2. 동선이 불편하지 않을 것 ( 한층에서 모든게 해결되면 좋겠다)
  3. 식사가 맛있어야 할 것 (맛나면 장땡)
  4. 홀은 깔끔한 이미지

이런 기준을 가지고 4군데 정도 투어를 해보니 원하는 장소가 나왔어요
결혼식2.jpg

부천역쪽은 서로 원하지 않아서 제외 7호선 상동역 인근으로 선택
상동역 인근에는 웨딩홀이 총 4곳이 있어요.
그 중 한 곳은 몇년째 같은 홀(리모델링을 안함) 인데다가, 최근 식사가 별로라는 점에서
제외
다른 곳은 최신 리모델링이나 동선이 랜덤으로 결정되어 당일 가봐야 알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걸려서 제외
마지막 한 곳은 주차는 괜찮으나, 역에서 제일 멀고, 평이 너무 적어서 홀패키지는 부담스럽다는 점에서 제외 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선택한 곳은
가격은 다른곳들 보단 살짝 높지만, 동선이 꼬이지 않는다는점
식사 평이 보통정도는 하고, 홀패키지로 해도 나쁘지 않다는 점때문에
꽤 만족하면서 계약을 했어요.

플래너와 홀패키지와 비교를 하니 100만원 조금 넘게 금액이 차이나더라구요.
그만큼 메이크업과 드레스에서 포기를 하는게 있겠지만,
홀패키지도 요즘에는 괜찮은거 같아서 그냥 선택했어요
어짜피 팔랑거리는거.. 거기나 여기나.. 똑같으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

![결혼식3.jpg]
()

홀잡아 놓고 멍때리다가 ㅋㅋㅋㅋ당장 다음주에 웨딩촬영이네요 ㅠㅠ
심지어 둘이서
"어머 웨딩촬영 얼마 안남았어! / 알아 우리 이번주만 마시고 살빼자 "
둘다 최고몸무게로 사진찍어요 ㅋㅋㅋㅋㅋㅋ 미치겠다 ㅠㅠ

뭐 뽀샵이 절 반쪽으로 만들어줄거라 믿으면서 ㅠ
두번째 결혼준비 이야기 마칠게요~

Sort: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해요!

포토샵이 도와줄꺼에요~

진짜 포토샵이 도와주겠죠ㅠㅠㅠ 찍고왔는데 불안불안..ㅋㅋ

나중에 사진보면서 이땐 참 이뻤는데 니가 고생시켜서 삭았어. 그럼됩니다
(포토샵은 필수라서 ㅋㅋ)

준비가 생각보다 복잡하네요..저 같아도 패키지 하겠어요 ㅋㅋ

준비할게 너무너무 많더라구요.
진짜 패키지하길 잘한거 같기도 해요 ㅎㅎ

Congratulations @yooha2!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your First payout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결혼 축하드려요~
이쁜 사랑 계속 하세요

꺄 너무 감사드려요^^

결혼 축하드려요.. 행복하세요 ^^

축하해주셔서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2
BTC 60955.99
ETH 2884.24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