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03) 웨딩촬영준비! 커플룩 할까?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yooha2 유하입니다.
웨딩홀을 계약하고 나면 그 다음순서가 보통 허니문계약 /웨딩촬영 준비로 나뉘는데요.
보통 웨딩촬영은 결혼식 3개월 전 쯤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요.
11월 결혼예정인 저는 8~9월에 촬영을 하는거죠.

하지만 한국의 8월은... 무더위라 촬영하는데 너무 덥다는 웨딩홀 실장님 말씀에
촬영을 앞당겨 6월5일에 촬영하기로 했어요.

웨딩촬영을 준비하다가 알게 된 사실

  1. 웨딩촬영은 보통 드레스3벌, 한복, 캐쥬얼의상 1~2벌을 찍는다.
  2. 웨딩촬영 전 남자 턱시도를 맞출 경우 캐쥬얼 의상 대여가 가능하다
  3. 한복과 캐쥬얼 의상을 안찍는 다고 해서 드레스를 추가해서 찍어주지는 않는다.

저희는 한복을 입고 찍고 싶지 않아 제외를 했고, 캐쥬얼 의상의 경우
평소에도 입을 수 있는 옷을 원했어요.
그래서 대여보다는 구매를 하기로 하고 커플룩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 인터넷에서 커플룩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오프라인 매장을 가진 곳은 피팅 후 구매도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리본앤타이 매장을 예약하고 방문 했어요

리본앤타이1.JPG

경기도 산본에 위치한 매장으로, 웨딩촬영 커플룩 피팅예약을 하면
최대 3벌을 입어본 후 구매가 가능해요.
만약 구매를 하지 않을 경우 피팅비 1만원만 내면 되는거죠.

리본앤타이 매장을 콕찝어서 방문했던 이유는 바로 샤스커트 때문이였어요.
평소에는 잘 입진 않지만 왠지 웨딩때는 한번 쯤 입어보고 싶었거든요.
리본앤타이3.JPG

바로 이 스커트!! 보고 너무 맘에 들었어요
대여가 가능했다면 바로 이 옷을 대여했을텐데.. 딱 한번 입고 평소에는 안입을거 같아
아쉽지만 내려놨어요 ㅎㅎㅎ

리본앤타이5.JPG
두번째 입어본 스타일
분홍분홍 해서 예쁘더라구요. 저희 피팅하고 있을 때 다른 커플분들도 예약하고 오셨는데,
대부분 분홍색 셔츠에 흰 치마 혹은 바지를 많이 입으셨어요.
전체적으로 평소에도 입을 수 있는 느낌이라 맘에 들었어요.

리본앤타이6.JPG
마지막으로 네이비 바지를 입었을 때 느낌을 보려고 입은 옷이에요.
확실히 화이트 바지가 밝아보여서 예뻤어요.

전체적으로 저는 핑크&화이트, 남친은 블루/화이트가 잘 받는 편이였어요.
고민 끝에 저희는 블루/화이트로 결정하고 거기에 제가 잘 어울렸던 핑크셔츠를 추가했어요
(ㅋㅋㅋㅋ급 지름신 강림)

웨딩커플룩이 아니더라도 커플룩을 구매를 고민중이라면
한번 쯤 방문해서 입어본 후 결정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아요.
온라인과 같은 가격이고, 원하는 디자인, 사이즈를 입어본 후 구매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거죠. 물론 구매를 한다면 매장에서 바로 옷을 가져갈 수 있다는 점도 있었구요!

리본앤타이2.JPG

피팅 후 구매를 한건 정말 잘한 것 같았어요.
혹시 웨딩촬영용 커플룩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우선 스튜디오 이미지랑도 어울리는지 판단 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약간 발랄한 스타일의 스튜디오라 나름 잘 맞았던 것 같아요 ㅎㅎ

매장 방문 구매 대만족 후기였어요!
촬영도 끝났으니 조만간 촬영후기 올릴게용~
그럼 오늘 하루도 기분좋은 하루 되시길!

리본앤타이
경기도 군포시 산본천로 99 디퍼아울렛 상가 1층 143호
T) 031-399-4999
평일 13시 - 21시 / 주말 11시 - 21시 (매주 월 휴무)

Sort:  

걸려있는 것만 봐도 이쁜 옷들이 많이 보이네요.

글을 보니 부지런하게 잘 준비하신 티가 납니다. :)

기념촬영 커플룩으로도 많이 보시더라구요~~
더 부지런하게 준비해야 할텐데.. 다른분들에 비하면 부족한 느낌이에요 ㅠ
칭찬해주셔서 감사해요~

Congratulations @yooha2!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준비로 바쁘셨는지 오랫만에 오셨네요 :)

결혼하신분들이야 아시겠지만 저같이 웨딩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는 사람은 들려주는 모든 이야기가 엄청 신기해요 :)

체형이 여리여리하신게 뭘입어도 잘 어울리십니다!!
샤스커트 너무 잘어울리고 예쁜데 실용성때문에 흑ㅠㅠ

꺄 기린님 > <
월요일에 촬영하고 뻗었(?)어요 ㅋㅋㅋㅋㅋ

샤스커트 진짜 예쁜데 실용성은 0인..ㅠㅠㅠㅠ
절대 안입을거 같아서 결국 포기하고 다른거 샀어요 흑흑

저도 웨딩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서 적기시작했는데
사실 하면서 알아가느라 정신없는거 같아요
누군가가 그냥 끌고 시켜줬음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ㅠㅠ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