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서코 갔던 이야기.( @tonesquare 와 만나다!) ①

in #cartoon7 years ago

제목 없음-14.jpg

지난 22일 토요일 대학동기가 부스냈다고해서 방문할 예정이었는데
때마침 @tonesquare 님께서 트위터 DM을 주셔서 갑작스레 만남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념할겸 한번 그 이야기를 가볍게 4컷 만화로 발로 그려보았습니다.

※이 만화는 90%의 허위사실과 왜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aksghk1.jpg
aksghk2.jpg
aksghk3.jpg

실제로 저는 톤스퀘어님 사진을 못봤던지라...여자분이신줄알고 카톡을 보낸체 소심하게 그근처를 서성거렸습니다.(뭐라고 말을꺼낼까 고민하며...)

내일 계속..

Sort:  

서코는 모르지만 표정이 리얼해서 웃고갑니다 ~

너무나도 늦게 답변해서 죄송합니다! ㅜㅜ
서코는 서울 코믹월드의 줄임말입니다! 국내에서 제일 유명한 서브컬쳐 행사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부산코믹월드도 있습니다!

죄송하긴요~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재미있는 행사 같아 보이네요 !

저도 소싯적에 서코 몇번 갔었는데 만화 재미나요 ㅋㅋ

너무나도 늦게 답변해서 죄송합니다! ㅜㅜ
ㅋㅋ만화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고전만화를 좋아해서 이제는 서코에서 그 작품들의 코스프레나 2차 창작지를 볼 수가 없어 아쉽습니다 ㅠㅠ...그래도 가끔씩 가면 재밌긴해요! 지인들 만나는 재미도 있구요!

부코만 다녔었는데 서코는 어떤 느낌일런지ㅋ

너무나도 늦게 답변해 죄송합니다! ㅠㅠ
예전에 웹툰사태도 있었고해서 회지 수위나 검열이 많이 심해져 자유도가 떨어졌고
코스프레 또한 민원때문에 활동범위가 축소되고 노출관련 제재가 심해져서 코스어들 불만이 장난아니라고 합니다 하하핳 음..그냥 애들 행사가 된 느낌이에요 하하핳 저도 부코는 안가봐서 모르겠는데..어떤 느낌인가요?

오오 전리품도 많이 챙기셨나요?

너무나도 늦게 답변해 죄송합니다! ㅠㅠ
제가 굿즈같은걸 많이 사는 타입이 아니어서! 진짜 맘에 들면 사는데
저번달엔 제가 좋아하는 펭귄 일러스트가 그려진 안경닦이를 선물용으로 샀었습니다!
이번달(8월)에는 하트모양에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그려진 버튼을 두 개 샀어요! (넘나 기쁜것)

✈ 저도 아카 시절부터 가다가 코믹으로 바뀌면서 거의 안가게 되었는데 재미있네요 ㅎㅎ

너무나도 늦게 답변해 죄송합니다! ㅠㅠ
예전보단 재미가 떨어졌다는 평이 있습니다 ㅎㅎㅎ 아카시절이 뭐죠?

코믹 이전에는 아카라는 이름이 있었어요 ㅎㅎ 아카 1회 2회 이런식으로 예전의 여의도 중소기업박람회장에서 했었죠 ㅎㅎ 그러다가 일본에서 코믹이 들어오면서 아카&코믹이라는 이름으로 함께 행사를 하다가 나중에는 코믹만 남게 되었죠 ㅎㅎ

ㅋㅋㅋㅋ 그림 재밌게 봤습니다. 내일이 기대되네요~

너무나도 늦게 답변해 죄송합니다! ㅠㅠ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하하하..내일 올린다면서 인제서야 올리는 저를 매우 쳐주세여....
나쁜 우심..못된 우심...늦게나마 다음화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steemit.com/cartoon/@usim/uqvsh-22-tonesquare)

서코 한번쯤 가보고 싶었는데 가본적이 없어서 이렇게나마 간접체험하는것도 즐겁네요~!

너무나도 늦게 답변해 죄송합니다! ㅜㅜ
한번쯤은 가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여러가지로 문화충격을 받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헤헤헿 혼자가시기 뭐하시면 제가 함께 해드릴수도 있씁니다!

이걸 이제본 저도 저지만..
내일 계속이라고 해놓고 .. 내일이 없심..-ㅅ-;;;

너무나도 늦게 답변해 죄송합니다!ㅜㅜ
흐규흐규 제가 드디어 도라와써여 트윈님 인제서야 나타나서 졔숑합미다...그래도
다음화 들고 왔씁미다...(https://steemit.com/cartoon/@usim/uqvsh-22-tonesquare)

Wow ... very interesting cartoon picture, it can you film it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979.31
ETH 3711.36
USDT 1.00
SBD 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