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트코인 가격을 보며 드는 생각... 등

in #coinkorea6 years ago

지난 몇 개월의 비트코인 가격은 거의 고정자산에 가까운 느낌이었다. 말도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코인투자를 오래 해본 분이라면 이 얘기에 공감할 것이다. 코인마켓캡 보다가 코스닥 보면 보수적인 투자자들이 모였다는 생각이 들 정도니...

근데 어제 오늘 비트코인 가격이 좀 떨어졌다. 다들 나름대로 원인을 찾지만 나는 무언가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저 비트코인도 하나의 소박한 자산일 뿐이에요. 금리 올라가면 다른 자산처럼 가격 떨어진다고요~"

비트코인 선물시장이 존재하기 때문에 세력이 비트코인 가격을 조작하기는 더 쉽다. 가격통제를 통해 이런 메시지를 보내면서 제도권 입성을 노리는 것이 아닐까? 내일 오후에 발표될 G20 결과나 ETF나... 이런 심사를 통과해서 제도권에 데뷰하려면 미리미리 잘 보여야 할 것이고, 그것이 지난 몇 달간의 안정적인 비트코인 가격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다른 자산과 최대한 흐름을 비슷하게 맞춰갈 것 같다. 앞으로 몇 달도 생각보다는 보수적인 가격 흐름을 보일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그래도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은 존재한다. 특히나 반감기 같은 이슈가 있을 때는 더더욱 그렇다. 어차피 1년 반 뒤면 반감기이기에 이런 가식(?)은 오래 가지 못할 것이다.

암호자산 시장이 점점 기업화 되면서 조만간 코인이나 DApp 간 M&A와 같은 것도 이슈가 되지 않을까 싶다. 학계에서는 논문도 많이 나올 것이다. 블록체인은 이미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냈고 앞으로는 더 많이 만들어낼 것이다. 하지만 부의 재분배나 시민의 자유와 같은 핵심 주제에 있어서는 아직도 불확실한 부분들이 많다. 이런 부분을 파헤쳐나가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늦은 밤 주저리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스팀달러의 가치를 개발진이 1달러가 아닌 10달러로 조정하겠다는 카더라를 얼마전에 접했는데요 이게 사실인지요? 사실확인 부탁드립니다.

저도 같은 생각이에요. 일단 내숭 떠는 거 같습니다. 제도권 들어가기만 해봐...식으로요. :))

벌써 반감기가 1년 반밖에 안남다니.... 기다려볼만 하군요.

아무튼 재밌는 변화를 몰고오길 기대합니다. ㅎㅎㅎ

떨어졌다하시지만
나름 보합하는 모양보고.
코인들에 저지선이 있구나 했더니 .....
세력들의 조절일수도 있다는 말씀들으니
거의 진리 같고 ,그래서,,,,거참. 개미들 박터집니다.
아니그래도 오늘 ...전화가 왔어요. 아들이 코인관리해주는데
오늘 제 코인만 엄청 올랐다고 팔까?하더라고요
지난 성탄절 정상에 불시착한 입장이다보니 ㅠㅠㅠ올라봐야 반에 반
이변이 없다면 도저히 팔 수도 없네요

업계에 있으면서 많이 배우고 아직 뻗어나갈 부분이 많다는 게 느껴지는 분야입니다. 두근두근!

솔직히 만들어진지는 10년이 다되가지만 사람들이 그 정체를 알기 시작한건 작년부터였죠.
지금이 시작이라고 봅니다ㅎㅎ

비트코인과 코인 몇 개(eth,xrp)만 컨트롤 하면 시장 전체를 조절할 수 있는 상황을 다 파악한것 같습니다.

마이클 패러데이가 말했듯, 갓 태어난 아기가 무슨 소용인지는 커 봐야 알겠지만, 건실한 청년으로 자라날지 망나니로 자라날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겠습니다.

궁금했던 부분인데, 좋은 정리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4
BTC 64742.01
ETH 3172.49
USDT 1.00
SBD 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