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눈여겨보고 있는 두 코인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개인적인 투자 이야기는 오랜만에 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 이오스 이후로는 처음인 것 같네요.

요즘 이오스가 많이 올라서 좋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안주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가끔씩 코인소식을 접하고, 조금씩 연구를 하는데 흥미를 끄는 코인 두 개가 있어서 없어도 될 정도만 투자를 했습니다. 사실 없어도 될 정도이긴 하지만 그래도 없으면 좀 아까운 정도입니다 ^^; 이런 코인들은 코인마켓캡 1페이지 밖에 있지만 20위 안쪽을 노려봄직한... 소위 홈런을 시도하는 것들입니다.

첫번째는 Civic입니다. 블록체인 기반 인증 dApp이고, 비트코인 위에서 돌아가는 EVM인 루트스탁 기반으로 돌아갑니다. 비니 링햄이라는 유명한 암호화폐 분석가가 CEO로 있고요. 시빅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이미 서비스가 중앙화된 방식이지만 존재하고, 모바일 앱 등이 잘 만들어져있다는 점도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블록체인기반 인증 시스템으로서는 최초라는 점이 큰 메리트입니다. 5월에 컨센서스에 뭔가 발표를 한다는 것 같기도 한데요, 어쨌든 무슨 계기로든 관심을 받으면 확 올라갈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두번째는 엊그제 ICO를 마친 Holochain입니다. 이건 아직도 긴가민가한데요, 그래도 백서에서 여러 고민을 한 흔적이 보이고, 무엇보다도 깃허브 개발이 상당히 알찹니다. 이슈란이나 커밋 내용도 좋고, 테스트도 꼼꼼히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긍정적으로 보였습니다. 전 ICO에 참여하고 싶었는데 한국, 중국, 미국은 제한이 있어서 못했고요.. IDex라는 이더 DEX에 올라왔길래 시장에서 매수했습니다.

둘 다 ERC20 토큰상태라 거래는 잘 되겠지만, 나중에 메인넷에 갈 때에는 조금 복잡해질 수 있으니 계속 신경은 써야합니다. 그래도 잘 된다면야... ^^

마지막으로 이 글은 개인적인 투자노트일 뿐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투자는 각자의 판단에 의해서만 하셔야합니다.

Sort:  

holochain 최근 매우 주목하고 있습니다. crypto-accounting 을 통한 '디지털 유기체' 구현의 시초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개발자들도 꽤나 잔뻐가 굵어보이더라고요. 기초가 상당히 탄탄한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bramd
다름 아니라...
제가 버니에게 당한 지난 두건의 다운보팅1
다운보팅2에 업보팅을 해주셨던것을 오늘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저자 보상이 이상하게 높게 들어와 찾아봤더니...
다운보팅 당했던 제 댓글에 업보트를 해주셨더라구요.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었는데,
마땅한 포스팅이 없어 부득이 댓글에 감사를 표합니다.
신경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crypto-accounting이란 개념이 또 다르게 와닿네요. crypto-economics가 이제 조금씩 더 구체화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dapp에서 사용하는 토큰보다는 코인이 더 이끌리더군요

저는 곧 독립된 블록체인을 가지기 위해 토큰에서 코인으로 변환되는 이오스랑 트론을 눈여겨 보고 있고..

얼마전에 코스모스 서울 밋업에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코스모스라는 블록체인을 눈여겨보고 있어요

코스모스의 합의 알고리즘인 텐더민트를 보니

토큰-dapp-코인-블록체인-코스모스의 텐더민트-블록체인-코인-dapp-토큰

이렇게 우주의 중심처럼 연결되어있는 그런 엔진이더군요

결국 블록체인끼리 연결시키는 건데

아직 그 엔진이 개발 단계라서 완료가 되면 많이 기대됩니다.

모쪼록 5월 3일 밋업에서 연사로 오시는 게 많이 기대가 됩니다.

저도 밋업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ㅎㅎ

코스모스는 이미 예전부터 알던거죠 ^^ 재권이 열심히 하고있을겁니다. 홀로체인도 별개의 체인입니다.

저도 시빅에는 약간 관심 있습니다

완체인이랑 비슷한 계통의 블록체인인가요? 아직 개발단계라니 지켜볼 필요가 있겠군요.

네 밋업에 참여해보니 ICO는 종료한 것 같고

상장이 5~6월 예정인 것 같습니다

아직 텐더민트 합의 알고리즘이 완전히 완성 단계는 아닌 것 같아요

아직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clayop
문의드릴 것이 있어 처음으로 글 남겨봅니다.
최근 몇일간 지속적으로 @wony님께서 저에게 다운보팅을 하고 계십니다. 이제는 몇번 하셨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워니님 같은 돌고래의 풀다운보팅은 저같은 뉴비에게는 치명적입니다.
왜그러시는지 여쭈어봤더니 @smartcome계정이저에게 스팀파워를 임대했기 때문이라는 말뿐 그 어떤 답장도 안주십니다. 아무리 문의를 드려도 묵묵부답으로 다운보팅을 하십니다.
저는 이전에 워니님과 대화 해본적도 없으며 스마트컴님의 부계정도 아닙니다. 저를 챙겨주신 고마운 분입니다. 스마트컴님과 도움주고 도움 받은 사이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임대가 감사하고 늘 응원해주신것이 감사해서 메가스포어님과 함께 보팅드린 것 밖에 없는데 몇일간 계속 다운 보팅합니다.
아시겠지만 스팀잇에서 파워로 찍어누르면 당하는 사람은 떠날 수 밖에 없습니다.
다운보팅은 자유라지만 저는 잘못된 포스팅을 올린적도 없고 계속 묵묵부답으로 다운보팅을 당하고 있습니다.
워니님은 고래분들이랑도 되게 친하신것 같습니다. 클레이옵님과도 친하실 수도 있겠죠. 그래서 어떤 해결책을 기대하진 않습니다.
근데 이렇게 계속 이유도 없이 다운보팅 당하는게 너무 억울합니다. 무섭기도합니다.
도와주세요....제발요...

일단 차팔러 갑니다..

안녕하세요

블록체인 미디어 『토큰포스트』 연구원 박태훈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 5월 3일에 개최되는 밋업에서

인터뷰가 가능한 지 여쭤보고 싶어 댓글을 남깁니다.

한국의 증인분 중 한 명인 @clayop 님을 인터뷰하고 싶었습니다.

스팀이 현재 갖고 있는 문제점 등에 대한 얘기를 10~15분 정도 나누고 싶습니다.

긍정적으로 인터뷰를 검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mail protected]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팍스 밋업 말씀이신거죠? 제가 조금 늦게 도착할 것 같은데 발표 이후에라도 시간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부 해봐야겠네요~

약간 귀가 팔랑거리긴 합니다만... 제가 판단해 보겠습니다. ^^

사진 소모임 보팅지원 받고 있습니다. @sunghaw 님 말씀처럼 댓글이 피곤하실 때도 있을텐데...
그래도 한번쯤 기본 소득?에 감사드리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버티고 있습니다 :)

180만원의 전설로 유명한 그 시빅인가요...? ㅋㅋㅋㅋ 잘하면 미래를 예견한 분이 될지도 모르겠군요 ㅋㅋㅋㅋ

시빅은 유망코인이라 자주들어봤는데 holochain은 처음 들어보세요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감사드립니다

저도 우연히 기사보다가 알게되었는데 깃허브 보고 괜찮아보여서 백서도 보고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블록체인이라고 하기엔 좀 애매하지만 충분히 흥미롭더라고요.

뭘 팔고 사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시빅은 알겠고 다른 하나는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68526.92
ETH 3726.80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