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 이야기] 이오스 댑 플레이, 계정관리, 크립토 관련 사이트를 한방에! (EOS Desktop Pre-release)

in #coinkorea6 years ago

main deonkim eos.png

이오스 포스팅 열심히 쓰라고 멋진 대문을 선물해주신 @designkoi님께 감사드립니다 :D

steemit_logo.pn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이오스 생태계에 다양한 툴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이오스 데스크탑(EOS Desktop)의 사전 출시 소식이 들려오네요. (현재 사전출시 버전은 깃헙에서 다운로드를 받아서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안내에 따르면 시스템은 안정적이지만, 기능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이 일부 제한되어 있다고 합니다.)

eos desktop.png

약 45분 전에 레딧에 EOS Desktop - Pre-Alpha Release!! 라는 제목으로 이오스 데스크탑 알파 버전 출시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이오스 데스크탑은 이오스 기반 댑(DApp)들을 최신버전의 ScatterJS 최신 버전을 이용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툴입니다. 더불어 블록 익스플로러나 계정 관리 매니저 툴을 스캐터 데스크탑 버전과 연동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ddit.png

이오스 데스크탑의 등장으로 인해, 그동안 이오스 생태계에 등장하는 다양한 댑(DApp)들이나 새로운 블록 익스플로러, 계정 관리 툴 등을 즐겨찾기 해 놓고 여기저기 찾아다니던 수고로움이 이제부터는 많이 덜어질 것 같습니다. 이제 이오스 계정 사용자들은 관련 소식들을 열심히 캐치업하고 사이트 주소들을 즐겨찾기에 열심히 추가하는 대신 이오스 데스크탑만 다운로드 받아 놓으면 굉장히 손쉽게 계정관리, 댑 사용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github.png

현재 이오스 데스크탑의 프리 알파 버전은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eos desktop1.png

이오스 데스크탑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 본 모습입니다. 전반적인 느낌으로는 맥의 사파리 브라우저와 비슷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현재까지는 스캐터 신원인증 툴이 지원되지 않는 관계로 제한적인 기능들만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Zoom Browser라는 기본 브라우저와 계정관리 툴인 EOS Tool Kit, 블록 익스플로러인 Bloks.io, RAM자원의 가격 확인 및 거래를 할 수 있는 EOS Fee Explorer, 코인마켓캡 등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Prospectors와 Wizards.one과 같은 게임 댑(DApp)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eos desktop2.png

Bloks.io라는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위와 같이 바로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os desktop3.png

좌측에 보이는 메뉴들 중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Backgrounds라는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위와 같이 배경화면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에 보이는 화면이 제일 맘에 드네요. 그리고 우측에 보이는 화면은 추후에 스캐터와 연동하는 경우 연결된 나의 이오스 계정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EOS Desktop에서는 개인키를 별도로 저장하지 않고, 스캐터 데스크탑 버전으로부터 불러오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EOS Desktop버전은 알파 버전이라서 추가적으로 스캐터 데스크탑 버전과 연동이 이루어져야만 제대로된 테스트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와 더불어 버그 픽스가 계속 진행될 예정이고, 다양한 툴들과 사이트들이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니 지금은 개략적으로 어떤 기능들을 제공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는 정도로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동안 이오스 기반 프로젝트들이나 툴들이 너무나 많아서 이오스 생태계와 관련된 다양한 사이트들의 즐겨찾기를 정리해서 올리곤 했었는데, EOS Desktop이 정식 출시되고 나면 이런 수고로움에서도 어느 정도 자유로워 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 사용자 경험을 무한대로 업그레이드 시켜 줄 EOS Desktop의 완성 버전이 너무가 기대가 됩니다!

steemit_eng.png

behind banner.gif

 H O P E   F O R   T H E   B E S T ,
P L A N F O R T H E W O R S T

https://steemit.com/@dONekim

Sort:  

알파도 무서운데 프리 알파라니 ㄷㄷㄷ 아무튼 반가운 뉴스입니다

프리 알파버전이라서 아직까지는 그렇게 사용해볼 만한 것들이 많이 보이지는 않고 대략적인 윤곽만 파악이 되는데, 스캐터 데스크탑과 연동되면 정말 편하게 원스탑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ㅎ

오호! 좋은 소식이네요^^ 저도 한번 다운받아 봐야겠어요~

이제 굳이 제가 이런저런 소식들을 전할 필요가 없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ㅎㅎ

저는 좀 더 쉬워지면 도전해봐야겠네요. :D

어느 정도 완성도 높은 버전이 나오면 다시 한 번 소식을 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D

오홋 좋은소식 감사합니다.
한번 설치해봐야겠네요.

골드님 오셨습니까 ㅎㅎㅎ 프리 알파버전이라서 구경할 것들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ㅎㅎㅎ 근데 스캐터 연동되면 정말 이오스 블록체인 전용 프로그램으로 쓸 수 있을 듯 싶네요. 이 기회에 이오스 전용 저렴이 노트북을 하나 구매할까봐요 :D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13.71
ETH 2919.21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