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노트] 여섯 가지 도둑

in #coinkorea6 years ago

theravada-buddhism-1823527__480.jpg

"고승열전"이라는 책 시리즈가 있습니다.

BBC 인기방송 프로그램인 고승열전이 책으로 출판된건데요

누구나 이름만 들으면 알 법한 고승들의 말씀들을 담은 책입니다.

그 중 "그대 몸 안에 있는 도둑부터 잡으시게나" 라는 제목의 일연(一然) 스님(삼국유사를 쓰신...) 편이 있습니다.

책에서 여러 말씀들이 소개되지만 제목에서처럼 일연스님의 가장 유명한 말씀이 바로 여섯 가지 도둑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한 주의 첫 출근인 오늘 우리 모두 여섯 가지 도둑을 잡아보는건 어떨까요?


세상에 제일 고독한 도둑은
바로 자기 몸 안에 있는 여섯 가지 도둑일세.

눈 도둑은
보이는 것마다 가지려고 성화를 하지.

귀 도둑은
그저 듣기 좋은 소리만 들으려 하네.

콧구멍 도둑은
좋은 냄새는 제가 맡으려고 하고

혓바닥 도둑은
온갖 거짓말에다 맛난 것만 먹으려 하지.

제일 큰 도둑은 훔치고 못된 짓 골라 하는 몸뚱이 도둑.

마지막 도둑은 생각 도둑.
이놈은 싫다. 저놈은 없애야 한다. 혼자 화내고 떠들며 난리를 치지.

그대들 복 받기를 바라거든
우선 이 여섯 가지 도둑부터 잡으시게나.

Sort:  

내 마음에 도둑부터 잡아야 겠네요-

넵넵넵 제 도둑도 좀 잡혀야 할텐데요!!

혓바닥 도둑 생각도둑이 너무나 와닿네요..좋은 글 감사합니다!

혓바닥 도둑, 마음 도둑이 도둑들 우두머리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얼렁 때려잡아야지요...

좋은 글이네요. 여섯가지 도둑 모두 없애야겠네요^^

ㅎㅎ 그러면 좋지요~~

예전에 소승열전 시리즈 저도 즐겨읽었던 책입니다^^ 고승들에게 배우는 지혜가 담긴책들이었죠.

한 때 유행했던 책이지요^^

저도 예전에 읽은 기억이 있네요.
월요일 아침 좋은글 감사합니다^^

즐거운 월요일 보내세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즐거운 월요일 보내세요^^

잘보고갑니다. 보팅드려요.

꾸준한 이벤트 감사드립니다~!!!

@choa2276 님의 추천으로 보팅 배달왔습니다!

앗 보팅 배달 감사합니다!!
추천해주신 @choa2276 님도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This post received a 10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dudream!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dudream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10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4799.61
ETH 3102.94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