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가 상승의 몸부림을 친다. 가즈아!

in #coinkorea6 years ago

오늘 아침에는 이오스가 상승을 하기 위한 안간힘을 쓰고 있다.

상승의 힘이 대단한데, 그에 못지 않게 매도세도 상당히 있는 듯 하다.

image.png

과연 이오스가 상승할 수 있을까?

지금의 흐름을 보면 비트코인이 크게 올라주지 않는다면, 이오스도 상승하기 힘들어 보인다.

아니나 다를까? 비트코인도 상승의 몸부림을 치고 있다. 과연 비트야 어디까지 오를 거니?

그래도 모처럼의 상승이니 기분은 좋다.
image.png

비트코인과 이오스의 동기화가 강하다. 아마도 모든 코인이 비트코인과 동일한 운명의 끈으로 연결되어 있나 보다.

디커플링을 이야기하지만, 하락장일수록 더욱 디커플링은 힘든 것 같다.
몇몇 동전 코인이 하락장에서도 급격한 상승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거래량이 많은 코인은 비트코인과 연동되어 움직인다.

나는 비트코인에 별로 투자하고 있지는 않지만(0.5비트 정도 갖고 있다. 그것도 다른 코인을 구입하기 위한 예비 수단으로서), 비트코인의 상승을 응원해야 할 처지이다.

비트코인아, 가즈아!

(전망)

그런데, 솔직한 전망을 쓰라고 한다면 비트코인이 완전한 상승으로 방향을 튼 것 같지는 않다.
그저 "횡보"하고 있는 듯 하다. 내가 생각하는 상승의 한계는 아마도 6800불 정도가 아닐까 한다.
많은 사람이 6800불에서 큰 저항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니까?

그렇다면 이오스는 당분간은 어디까지 오를까?

나는 1만원은 넘기지 않을까 고대하고 있다. 1만원을 넘기고 다시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는 말이다.

과연 비트코인과 이오스는 어디까지 갈까?

내가 이오스를 거래하게 된 이후로 항상 느끼는 것은 "예측보다는 대응"이라는 관점이다.

우리는 어떤 자산의 가격을 "예측"할 수 없다. 물론 점쟁이 같은 차티스트는 귀신 같이 가격을 예측할지도 모른다. 나는 아직 그런 차티스트를 본 적이 없다. 거의 모든 예측은 50%의 확률밖에 없는 듯 하다. 나는 확률에 돈을 맡기기보다는 그냥 이오스의 본질적인 가치를 믿고자 한다. 다만 그 적정한 가격은 시간에 따라 변동하기 때문에 가격이 오르면 오를수록 반대로 떨어질 확률은 높아가고, 가격이 떨어지면 떨어질수록 반대로 올라갈 확률이 높아간다고 소박하게 생각하련다.

그렇다면 내가 채택하는 방법은 하락할 때에는 분할 매수하고, 상승할 때에는 분할 매도하는 것이다.

나는 지금의 상승에도 아주 소량을 분할 매도했다. 몇 개의 이오스를....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뜨억상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손실을 아주 쥐꼬리만큼 줄였네요.
언제 본전을 찾을지....
한참 기다려야겠지요?

아이고! 내 eos 너무 고층에 물려서 ㅋㅋ
언젠간 가겠죠 ㅎㅎ

저도 이오스를 1만9천원에 샀습니다.
제가 이오스를 1000개가 넘게 갖게 된 것도 다 가격이 하락할 때마다 구입을 했기 때문이죠. 끝없이 하락하는 통에 계속 구입을 하고 있어요. 오늘도 떨어지면 더 구입하려구요. 약 2백만원이 남았는데, 얼마나 떨어질지 모르겠어요.
2백만원이 다 소진되었는데도 이오스가 계속 떨어진다면, 어디에서 돈을 또 구해서 계속 구입하겠지요. 일단 저는 떨어지는 한 계속 구입한다 주의입니다.

움..

떨어지는 칼날을 받지 마라는 말도 있다던데요..

뭐가 옳고 뭐가 그른 것인지, 혼미합니다..

떡상 갔으면 좋겠네요! 2만원 가즈아!

곧 가겠지요.
우선은 1만원이라도 빨리 넘었으면 좋겠어요.

이오스 지옥를 보여주더니 다시 좀 살아나네 ㅠㅜ 진짜 요새 보기가 힘들더라 ㅠ

오 eunsik님 글은 처음 읽습니다^^ 분당 차트를 많이 보시는군요..?

예, 누군가가 암호화폐의 경우에는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분당 차트를 기본으로 보고, 15분 차트를 보라고 해서요.
스팀잇을 하다 보면 이런 것을 조금씩 배우게 되었네요.

저는 월간 차트를 보고 싶은데, 그것은 안나오더군요..

그렇군요.. 저는 멘탈이 그건 견뎌내지 못해서요..^^;; 일봉이나 4시간 봉을 주로 보는 편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384.36
ETH 3272.25
USDT 1.00
SBD 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