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D] 제1회 한국 코모도 Meetup 후기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goldenman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지난 주말이었죠. 1월13일에 가졌던 코모도 한국 밋업(meetup)후기 입니다.

[KMD-공지] 제1회 코모도 한국밋업을 개최합니다
https://steemit.com/coinkorea/@goldenman/kmd-1

음...단순 참가자가 아니라 제가 주최자이다보니까 참가 겸 주최 후기가 되겠네요 ^^

Meetup 준비단계

본 밋업의 기획은 2017년 10월부터 시작되었습니다.
Korean Ambassador로써, 12월이나 1월중으로 한 번 한국에서도 코모도를 알릴 오프라인 이벤트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을 했었지요.

코모도방 여러분들에게 설문을 거듭한 결과 1월 13일로 결정하고,
그 때부터 이런저런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블록체인과 관련된 많은 다른 분들을 알게되고, 만나게 되는 행운도 누릴 수 있었고, 특히 처음인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Blockchain Korea"도 만나게 되었네요.

장소와 날짜를 정하고,
밋업의 내용과 Agenda를 Komodo HQ팀과 논의하고,
어떤 것들을 부가적으로 준비해야할지...

부족하다면 부족하고, 넉넉하다면 넉넉했을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컵도 주문하고, 스티커도 주문하고, X배너도 주문하고,
영문 브로셔를 먼저 준비했다가 나중에 한국어 버전이 뒤늦게 나와서 다시 얼른 주문하고!

감사하게도 코모도 커뮤니티에 전문 디자이너 분도 계셔서,
맨위의 포스터와 컵 디자인등을 많이 도와주셨어요!
다시 한 번 도움 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제와서 고백드리건데,
사실은 이번 밋업의 당초 기획은 소규모였습니다.
우선 단톡방 멤버들 위주의 팬미팅같은 조촐한 규모를 생각했는데...

이왕 밋업하는 것,
개발자나 코모도 full time 관계자가 올 수 있다고 하고 (이 과정에서 힘써준 네덜란스 소년인 Chris에게 감사!!!)
또 밋업에 도움주시는 단체도 소개받고...
암튼 일이 커졌지요 ㅎㅎㅎ (약간은 멘붕이었지만 한 번 해보자! 싶었네요)

Meetup의 날이 밝다

드디어 결전의 날이 밝고,
저는 차에 짐을 싣고... 약속의 장소로 향합니다.

장소는 역삼에 있는 팁스타운.
무려 200 좌석이 제공되는 넓은 곳...
밋업닷컴과 sns를 통해 공지를 하고 텅텅비면 어쩌나는 걱정이 앞섰지만,
온라인 신청에서 그래도 많은 분들이 신청해주셔서 걱정을 좀 덜기도 했습니다.

1층 입구에 배너를 한 쌍 배치해서 방향을 안내해주고요.

가까이서 보면 화살표 급하게 뽑하서 붙여놓은게 보입니다 ㅎㅎㅎ

건물 지하1층으로 내려오면 바로 넓은 홀이 짠!!!

일찍 오신 도움주기로 하신 고마운 staff분들과,
staff가 아님에도 멀리서부터 일찍 와서 셋팅을 도와주신 분들이 계셔서,
큰 힘 들이지 않고 준비가 휘리릭 일사천리로 이루어집니다.

입구에서는 브로셔, 스티커(무료배포)와 한쪽에는 컵 판매대를 설치합니다.
실험적인 주문이었던 컵은 갯수가 모자라서 무료배포를 못하고 유료판매를 결정했습니다.

후와...
이 좌석들을 다 채울 수 있을지...

하필 같은 날 다른 곳에서 더 큰 규모로 다른 코인도 밋업을 한다니...
(날짜는 우리가 먼저 잡았는뎅 ㅠㅠ)

오늘의 주 발표자인 Audo (Content Manager)가
통역사와 사전 브리핑을 하고 있네요!

참여하시는 분들을 위해 프로 통역사와 함께 했지만,
암호화폐쪽 분야에는 전문이 아니시라 사전에 많이 공부하셨답니다^^;

드디어 Meetup 시작!!!

시간이 되고 간단한 오프닝 소개에 이어...
본 행사가 시작됩니다!!!

과연 사람은 얼마나 왔을까요?!

.
.
.

!!!
보시다시피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습니다.
100여분이 넘었어요 ㅜㅜ
특히 전국 각지에서... 경남 통영과 제주에서 오신 분까지!
한 분, 한 분... 굉장히 감사했습니다.

거기다가

Q&A 시간이 30분이 넘게 진행될 정도로,
많은 질문과 관심을 주셔서,
그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기술적인 질문들에서 많이 놀랐습니다!
코모도 밋업 참가자의 수준이란!!!!!!

Audo 친구도 한국의 관심에 많이 동기부여되었고 감사하다고 전해주더라구요 ^^

Meetup 발표자료 공유

아래의 링크에 가면 PT파일과 PDF 형식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바랍니다.

[문서] 제1회 코모도 한국 밋업 프리젠테이션 자료 공유
http://cafe.naver.com/supernetkorea/50

그리고,
두번째 세션에서 다뤘던 BarterDEX의 영상데모는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판매 후 남은 머그컵 중 일부는 스티밋의 kr-market에 풀 계획도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이제 한국에서의 첫발을 내딛은 Komodo가 앞으로는
또 어떤 모습으로 한국을 찾을지 벌써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암호화폐에 대해 배울 것이 많네요.

감사합니다. 역시 배움에는 끝이 없는 것 같아요 ㅜㅜ

저도 밋업 다녀오고 질문도 했습니다^^
밋업 다녀오고 코모도에 거액(?)을 투자중이고
믿고 가고 있습니다.
카페나 사이트에 코모도 기술력도 열심히 홍보중입니다
다음에도 밋업하면 또 참석하겠습니다.

https://steemit.com/komodo/@leeyh/komodo-kmd-seoul-meetup-snap-shot

저도 오늘 사진 올렸습니다^^
보팅도 부탁합니다 :)

아핫! 여기서 다시 봐서 반가워요^^
사진까지 포스팅해주시고 감사합니다!

코모도 코인도 한국에서 밋업을 개최하는 군요. 전세계 가상화폐의 밋업은 한국을 반드시 한번 씩은 다 거쳐가는 군요.

한국이 잘만하면 정말 크립토성지가 될 수 있을텐데...
최근 정책들보니 좀 안타깝습니다 ㅜㅜ

일이 커졌지만 그만큼의 수확이 있어서 기쁘셨겠네요!! 고생하셨습니다.

코모도에 대해 전혀 몰랐는데 관심이 가네요 :)

수확이 어떤 식으로 나타날지 ... 최소한 scam이 아닌 건 이제 알아주시지 않을까 싶어요!
관심은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지켜봐주세요 ^^

우와 밋업이 있었군요. 다음에 또 있다면 참석하고 싶네요!

가능하면 상반기 중에 한 번 더 할 것 같습니다. 관심가지고 지켜봐주세요 ^^

네~ 열리게 되면 꼭 참석할게요. ^^

와, 코모도도 한국에서 밋업을 개최했군요!
사람들이 잔뜩 모인 걸 보니, 그 열기가 느껴집니다.

저 혼자 엄청 긴장했던듯 싶어요!
다음에는 다 많이 오시겠죠??? ㄷㄷㄷ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밋업때도 기대해주세요 !!!

코모도 밋업 이야기는 들었는데...참석 못한게 아쉽네요...
골덴멘님을 볼수 있는 기회였는데!!!!

기린아님은 따로 한 번 뵙시다, 우리!!!

엌!!ㅋㅋㅋㅋㅋㅋ저는 콜입니다!!!!

머그컵 사고싶습니다ㅎ 13일 일이 있어 못갔는데, 자료 공유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ㅎ

네~~팔로우하고 지켜봐주시면 짠~하고 띄우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1095.13
ETH 3686.44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