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해] EOS BP 의 투표가 이루어지는 과정

in #coinkorea6 years ago
[도해] EOS BP 의 투표가 이루어지는 과정

8f82572d77896af396aad0276964db9d.jpg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EOS 생태계에서의 투표 방식과 BP 선발 과정입니다.

EOS 블록체인에서 투표는 매번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후보들에 대해 투표를 지정해두면(STAKING) 매 라운드별 그 후보들의 총 VOTE STAKING 량에 따라 실시간으로 BP 들이 변화하게 되는 형태입니다.

1 BP 는 연속적인 6개의 블록을 순차적으로 생성하며, 이러한 블록 생산은 매 라운드 21명의 BP 가 담당합니다. 따라서 해당 라운드에서 21명의 모든 BP 는 6개씩 총 126개의 블록을 생산하게 됩니다. 라운드가 종료 될 시점에 투표 지분에 따라 다음 라운드의 BP 가 자동으로 선정이 되며 그 BP 들은 다음차례의 블록 126개를 생산하게 됩니다.

이렇게 무한한 투표와 선출의 방식으로 EOS 블록체인 생태계는 구동됩니다.

매 라운드마다 당시 라운드 종료시의 투표 지분에 따라 자동으로 다음회차의 BP가 정해집니다.

Sort:  

뉴비로서 살짝 어렵지만 그래도 여러번 읽고 갑니다ㅋㅋ

항상 잘 읽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STAKING!!!! 국회의원 꼬라지보면 현실 민주주의도 이랬으면 좋겠네요.

본문 내용대로라면, BP들이 단기 인기에 치중하는 행보를 보일 우려가 있어 보이는데, 이를 보완 할 수 있는 장치가 있을지요?

한번 BP라고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네요. 늘 잘해야 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너무 멋진 포스터라 저장해두었어요^^

이오스가 메인넷을 넘겨야 작동하는 구조인거죠? 아니면 이미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나요?

첨부하신 [도해]에 궁금증이 있습니다.

VOTE BY STAKING(투표) 으로 선출되지 못하면
STANDBY BPs POOL에 STBY BP가 ELCT BP가 되는거 아닌가요? 밝은 하늘색 BP처럼요.

그런데 빨간색과, 바다색의 BP는 ROUND#2 POOL에서도 STBY BP인데 왜 그런지 궁금합니다..

P.S. 늘 정성과 실력이 듬뿍 담겨있는 깔끔한 정리와 공유 감사드립니다.

^^ 그렇군요. 스탠바이 BP 가 정식 BP 로 선출된 내용인데, 글자 수정이 없었네요. 지적 감사드립니다. 말씀대로 이전 라운드의 스탠바이 bp 가 선출 bp 로 들어갔다고 이해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눈에 확 들어오네요. 늘 감사합니다.

좋은글 잘봤습니다!!
보팅하고 가요~!^^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대되는군요 흐흐흐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0805.28
ETH 2912.27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