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oLL] 지금 코인판에서는 호재보다 악재 찾는 것이 더 어렵다.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image.png

여러분들 혹시 느끼셨나요? 비트코인의 가격은 12월 부터 내리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부정적인 뉴스는 점저 찾아보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폰지 스캠이다 버블이 터졌다라는 뉴스는 더이상 찾기 어려워 졌고, 현재 대기업들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 및 다양한 프로젝트의 메인넷 런칭 그리고 국가 적인 블록체인 기술 지원 등등 긍정적인 뉴스들이 헤드라인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코인판 주요 뉴스

등등...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서 악재를 찾으라고 하면 몇몇 똥 코인들의 몰락 및 비트코인의 낮은 거래량 정도의 악재들만 찾을 수 있습니다. 몇몇 사람들의 FUD 유포 정도가 현재 시장에서 가장 큰 악재로 여겨질 수 있을 것 같네요.

위에 나열된 뉴스들은 고작 최근 3일동안 나온 것들입니다. 최근 3일만 이런 것이 아닌, 대략 1달이 넘게 비트코인 가격과는 상관 없이 이런 긍정적인 뉴스들만 쏟아져 나왔습니다. 대충 분위기를 요약하자면, 전 세계적으로 블록체인의 기술을 높히 평가하며 투자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규제들을 마련하고 있으며, 실제로도 블록체인 기술의 개발은 잘 진행되고 있는 모습을 나타내는 뉴스들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차트 정말 많이 보셨을꺼라 생각됩니다. 전형적인 버블 폭파 차트를 나타내는데요, Insitutional Investors(기관 투자자) 보이시나요? 지금 암호화폐 시장에서 지겹도록 듣는 말이 "규제와 함께 기관 투자자들이 들어올 것이다"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셨을 때는 2017년 12월에 기관 투자자들에 의해 비트코인이 $20,000불을 찍었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기관 투자자들이 아직도 충분히 암호화폐 시장에 들어오지 않았다고 생각하시나요? 때로는 이런 단순한 질문의 정답만 알고 있어도 충분합니다.

위 질문의 정답은 여려분들에게 이미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번 글이 유익하셨다면 팔로우업보트 부탁드립니다!

팔로우와 업보트는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


CNoLL의 다른 글 더 보기
CNoLL 부계정 생성 안내 및 앞으로의 계획
슈퍼 컴퓨터의 미래가 될까? 골렘(Golem)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블록체인 뉴스 & 의견] VISA 카드 사용에 문제 발생?
ZenCash(ZEN), 51% 공격을 받고 이중 지불 문제 발생
[칼럼] 후오비 토큰(Huobi Token)은 매우 저평가 받고 있다?
[칼럼] 비트코인(Bitcoin)이 과연 제 2의 금(Gold)이 될수 있을까?
[칼럼]이 코인 정말 괜찮을까? - 버지(Verge) 코인
암호화폐 공공의 적, 51% 공격에 대해 알아보자
세상에서 제일 쉽게 이해하는 암호화폐 합의 알고리즘
세상에서 제일 쉽게 이해하는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
이것만 알아도 코린이 탈출! 암호화폐 한번에 정복하기! [1편]
이것만 알아도 코린이 탈출! 암호화폐 한번에 정복하기! [2편]
이것만 알아도 코린이 탈출! 암호화폐 한번에 정복하기! [3편]
이것만 알아도 코린이 탈출! 암호화폐 한번에 정복하기! [4편]

follow me!

Sort:  

확실한건 블록체인이 우리생활에 더 가까워지고 있다는 거죠ㅎ

크으... 베어트랩을 잘 견뎌야하는건가요 ㅋㅋㅋㅋㅋ

그렇죠. 그런데 베어트랩만 6개월이나 걸리네요ㅋㅋㅋㅋㅋ

유익한 글 맞습니다. 기관투자자들이 들어 오고 있는가요?

리스팀하고 싶어지는 글이네요 :D
올 하반기부터는 좀 나아지지 않을까 싶은데-
저도 그때까진 원화채굴에 힘쓰려고 해요.

리스팀 감사드립니다. 비트코인 ETF가 가장 핵심일듯 해요 :D

좋은글 감사합니다! 보팅 맞팔신청하고갑니다!

동감하고 있는 부분이네요ㅎ

좋은글 감사해요 ㅎㅎ 확실히 시대의 흐름이죠

가상화폐야 가즈아 ~~~
ㅎㅎㅎ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마지막질문은 계속생각하게되네요.. 팔로우하고갈게요 ㅎㅎ

좋은글감사합니다 보팅 맞팔신청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802.08
ETH 2941.62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