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가 폐쇄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PYH2018011107810001301_P4.jpg
가상화폐 거래소가 폐쇄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1. 채굴 증가
    너무나 당연한 거라 이유를 설명할 필요조차 없다. 거래가 어려워지는 이상 PoW든 PoS든, 채굴기를 사든 서버를 빌려서 돌리든, 사람들은 자신의 상황에 맞게 최대한 뽑아낼 수 있는 대로 뽑아내려고 할 것이다. 전력수요 증가로 미세먼지 양산에도 큰 도움을 줄 것이다.

  2. 직거래 증가
    지금도 https://localbitcoins.com 란 사이트를 통해 서울에서 직거래를 할 수 있다. 아마 한국 전용 개인간 직거래 중개 사이트가 생길 것이다. 개인간 직거래로 거래소보다 더욱 음성화될 것이다. 자연스럽게 범죄에 노출될 리스크도 커질 것이다. 가상화폐를 못마땅해 하는 법무부에게는 범죄자 소탕의 기회가 될 수도 있다.

  3. 해외 원정 구입 증가
    지금까지도 수천만원에서 수억원의 돈을 직접 들고 해외로 가서 구입하는 사례가 언론을 통해 적지 않게 보도되었다. 지금까지는 이런 일을 한 사람들은 프리미엄 차익을 노린 재정거래가 주목적이었는데, 거래소가 폐쇄되면 일단 가상화폐를 보유하기 위해서라도 많은 사람들이 돈 싸들고 해외로 러쉬할 것이다. 항공업계는 특수를 누리고 환율이 높아져 수출기업에 도움이 될 것이다.

  4. 신용카드 구입 증가
    비트코인 정도는 신용카드로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다. 비트코인만 살 수 있어도 충분하다. 해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으로 다른 코인을 살 수 있으니까. 현재 많은 카드사들이 일부 사이트에서 구입하는 것을 막아놓았는데, 그래도 모든 사이트를 다 막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앞으로도 이런 사이트는 더 늘어날 것이다. 어쨌든 신용카드 사용액은 늘어나 경제가 좋아진 것처럼 보일 것이다.

  5. 기타
    거래소 말고도 가상화폐를 손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은 폐쇄론자들의 상상 이상으로 많다. 아마 한국인들은 스팀잇에 눈을 떠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엑소더스가 발생할 것이다. 그보다 시간이 지나면 에브리피디아의 한국어 페이지는 내용이 풍부해질 것이며, 서울시내 어디서나 라주즈 차량을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고, 한국은 비 토큰으로 숙박을 해결하기 좋은 나라가 될 것이다. 아마도 한국이 블록체인 혁명의 성지가 될지도 모르겠다.

Sort:  

조금은 극단적인 예측 같습니다만, 일리는 있어 보입니다.

과장과 조소가 섞여있으니 재미삼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ngratulations @lamiru!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80.02
ETH 2945.54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