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체] 정부기관에서 블록체인 사업을?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니체 입니다.
오늘은 저와 여러분들에게 '특별한 날'이라는 점을 미리 밝히고자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관세청이 주관하는 블록체인 기반 “지능형 개인통관 서비스 플랫폼 구축 시범사업” 참여기업 공개모집을 하기 때문입니다.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왔기 때문에 "이게 뭐지?"하고 보신분들도 있겠네요.

제가 알기에는 정부가 주도해서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아이디어 구상 및 전반에 관한 시도는 처음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뜬금없이 관세청에서 주도를 하는 것도 놀랍게 다가왔습니다.
(사실이 아니라면 정정 부탁드립니다.)

주요 내용을 한 번 살펴 볼까요?

블럭체인 1.PNG

블럭체인2.PNG

블록체인 기술이 '맞다', '아니다' 갑론을박을 하고 있을 때 이미 우리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계기로 각 정부 부처에서도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블록체인 적용 사업은 프라이빗 체인이 적합합니다.
퍼블릭 체인이 필요한 부분은 적다고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프라이빗 체인을 바탕을 둔 사업자가 참가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요?

향후, 이러한 전반 사업들이 어떻게 진행될 지 유심히 지켜보겠습니다.

네임태그 캡처.PNG

Sort:  

멋진 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시길 ㅎㅎ

팔로우 했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초짜에겐 아직 너무 어려운 블록체인...

저 역시.. 겉만 그런데요..ㅎㅎ 함께 알아가요..

드디어 정부에서도 블록체인에 관해 긍정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군요!!

이 긍정적 흐름이 지속될지 단기적으로 끝이 날지는 잘모르겠습니다..ㅎㅎ

관세청에서 적용되는군요~ 오홍.
기술의 문제보단 투기가 문제됐던거니까 많은곳에 적용은 될거같아요.

좀 더 많은 곳에서 파급력있게 보급되길 바라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2829.19
ETH 3026.36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