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빗썸 서비스에 대한 경보를 드립니다.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여러분 PCH는 안전...하기는 개뿔

짧은 글이지만 사안의 시급성을 생각하여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빗썸 PRO의 PCH(팝체인) 상장 예정에 대해 문제가 심하다는 말이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팝체인 상장 보고서에 나온 발행 주체인 THE E&M은 시총이 매우 작을 뿐더러, 코인마켓캡에도 등재되지 않은, 철저히 비공개 된 코인입니다.

지금까지 메인넷 구동 혹은 EOS급 ERC-20에 해당하는 묵직한 코인만 상장하던 빗썸의 지금까지 행보에 비해 해당 코인의 상장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자 위험한 일로 보입니다. 특히 Github 내에 있는 커밋 내역이 이상한 점과 더불어 (코어에 Monero 코드가 아주 고스란히 박혀있는...) 빗썸 개발자와 PCH 개발자진이 유사한 점, BTHB라는 빗썸 토큰이 대량으로 들어가 있는 주소가 PCH 고래 중 하나라는 점 까지 생각한다면 이 사안은 자칫 매우 커질 수 있을 일로 봅니다.

현재 타자는 빗썸에 있던 모든 암호화폐를 개인지갑으로 모조리 출금하였으며, 향후 빗썸 서비스에 대해서는 한동안 관망 포지션을 취할 생각입니다. 업비트 검찰 조사가 터진지 얼마 되지 않아 이런 이슈의 경우 자칫 거래소 자체의 신뢰를 망가트릴 수 있는 대형 악재가 되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Sort:  

좋은 글 감사합니다. 멍하니 에어드랍 받을 생각만 하고 있었네요.

아 생각보다 심각하네요 ㅠㅠ

리스팀 하고 갑니다

미친놈들임에 틀림없습니다. 미스릴 올릴때부터 쎄하더라니

미쓰릴부터 확실히 좀 쎄하더군요. 그 와중에 사진 고르시는 센스가 남다르시네요.

앞으로 뭐가 또 터질지.. 아주 현명하신 대처인 것 같습니다. 저는 뭐 원래 거래소보단 개인 지갑에다 넣어 놓는 존버족이라 다행이네요..

원래 계획은 빗썸코인을 ico로 팔아 한탕할려고 했는데 당국에서 지켜보겠다고 하니 듣도보도 못한 망해도 되는 회사 간판으로 ico도 없이 그냥 거래소에서 코인 팔겠다는거네요
건전한 코인시장을 위해 이건 청와대 청원 해야돨판입니다

믿을만한 거래소 어디 없나요?
휴~~ 코인판 정말 싫어질라고 한다

제 hsr은 출금도 안됩니다. 아! 인류의 미래는 어둡다!

뜨든 ㅠ

이게 뭔 ico 야

이제 거래소 뭐 쓰죠?ㅠ 역시 갓팍스뿐인가요!?

갓팍스로 가즈아 ... 는 거래량 망함 ㅠㅠㅠ

으악...ㅠㅠ 어디로 가란 말이오~

ㅎㅎㅎ
거래량 ㅠㅠ
녹티스크님이 갓팍스에 한마디 좀 해 주시죠!!
스팀, 스달 거래량이라도 좀 늘리고
스팀, 스달 거래왕 대회라도 좀 해 달라고요

거래소놈들 족쳐야 하기는 한데 ㅠㅠ 너무 fud가 많아서 ㅠㅠㅠㅠ

2명이 90%를 가지고 있다고 하던데...
뭔가 좀 이상한 느낌이 들기는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3
BTC 63243.61
ETH 3078.23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