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참여] 최초의 SMT 에픽스!! ("인스타그램 이젠 안녕!")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우기입니다!
오늘은 APPICS ICO참여한 내용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1.png
https://appics.com

APPICS는 Steem 체인 위에서 동작하는,

최초의 SMT(Smart Media Token)입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소셜미디어를 지향하는 서비스로, 인스타그램과 스팀잇의 보팅시스템을 조합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실제 UI 형태도 유사한 부분이 있습니다 ㅎㅎ)
2.jpg

에픽스에 대한 설명과 관련하여서는, 저보다 너무 잘 설명해주신 능력자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아래 링크로 대신하겠습니다 ^^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
@stella12
에픽스백서-에픽스가 해결할 기존 Social Media의 문제점들
에픽스 백서 2탄! 인스타그램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에픽스 앱의 인터페이스 및 특징을 알아봅시다
에픽스 백서 3탄, APPICS의 핵심인 잽 토큰(XAP)에 대해 알아봅시다^^
에픽스백서 4탄, 오늘날의 소셜 미디어
애픽스백서 5탄, 기존 소셜미디어의 문제점에 대한 애픽스의 해결책
애픽스백서 6탄, 애픽스의 비지니스 모델과 마케팅 전략을 알아 봅시다

당연히 정확한 내용은, 직접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3.png
ICO는 각 Round별로 Minimum(최소 참여 금액)과 HardCap(총 모집 금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제가 참여한 Round는 A 라운드 이고 Pre-Sale 다음 Round 였습니다. Pre-Sale의 경우 10,000$ 의 Minimum을 가지고 있었음에도 빠른시간에 마감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참고. Round A = 5,000$ / Round B = 2,500$ / Round C, D 제한 없음)

사실 이러한 내용 때문에, APPICS 한국 카톡방에서는, 서로 참여하기 위해 APPICS를 스캠이라고 전파하곤 하였습니다. (물론, 유머스럽게 입니다 ^^;;). 그런데.. 이게 무슨일인지.. 라운드 A를 앞두고 APPICS가 진짜로 스캠일 가능성이 있다 라는 분위기가 조성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원인은 바로.. STEEMIT CEO인 NED가 홈페이지 Advisor사진에서 삭제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이해할만한 이유가 있는 수준에서 정리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Indent007 님의 글. "애픽스, 네드가 사라졌다?" FUD, 그리고 루머에 대한 사실 확인 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4.png

어찌되었든, 5분컷, 3분컷, 30초컷을 예상하고 서로 걱정했었던 에픽스 ICO Round A는 많은 시간이 지난뒤 제가 참여할때 까지도 마감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잠들어 버렸어요 저는.. 그리곤 자포자기하며 출근했습니다.. ㅎㅎ) 결론적으로, 저는 APPICS 라운드 A에 참여성공 하였습니다 !!!!!! 이제 아직 시간이 남았기에, 에픽스 ICO참여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STEEM, SBD 참여방식을 활용하였습니다. 스티미언이라면 암요 암요)


5.png

먼저, 에픽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계정을 생성하여 줍니다. (이부분은, 너무 간략하니 생략할게요~) 계정을 생성하시고 나면 위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ICO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KYC를 등록해야합니다. 따라서, 좌측 상단에 있는 "KYC"를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6.png

하단에 보이는 폼을 모두 작성해 주시고, Round A는 5,000$ 이상이기 때문에 여권인증도 해야합니다. 잘 나온 여권사진을 업로드 해 줍니다. (KYC 할때마다, 여권번호 등을 모두 공개하는게 찜찜하긴 하지만, 가려놓으면 반려되는 경우도 있어서 저는 그냥 했습니다..) 모두 기입하시고 등록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APPICS 에 따르면 이 절차가 완료되지 않더라도, 추후에 검토하고 완료되도록 해준다고 하니, 저렇게 메시지가 나온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7.png


자, 이제 KYC도 끝났으니 ICO에 참여해 볼까요? 라고 생각하셨다면.. 아닙니다. ㅎㅎ 그전에, 제일 중요한 절차가 남았습니다. 바로 ICO에 참여할 코인을 구매하는 것 입니다. APPICS는 일반적인 ICO에서 지원하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뿐만아니라,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캐시또한 지원합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STEEM과 SBD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저는 스티미언 답게 STEEM이나, SBD로 참여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STEEM과 SBD로 참여할때의 차이점이 뭘까요? 네.. 그렇습니다. 없습니다 ㅎㅎ 그냥 잘 계산해보시고 어떤걸 구매했을때 쌀지를 판단하여 결정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코인을 구매하기위해 한국의 대표거래소 Upbit을 켜줍니다.

8.png

위에 보시면.. 저의 아주 조금이라도 싸게 사보려는 저의 사투를 보실 수 있습니다. ㅋㅋ 물론.. 그닥 싸게사진 못했습니다... 소소하게 약 3만원정도의 이득을 보았습니다 ㅋㅋ 제가 구입할 당시에 계산해보니, SBD로 ICO에 참여했을때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였고, STEEM의 거래가 너무 말라버려서 도저히 물량을 매입할 수가 없었습니다.

9.png

자 이제 구입한 SBD를 제 Steemit 계정으로 보내줍니다. 항상 송금시에는 긴장됩니다. 저는 실수한 적은 없지만 보고 또보고 또보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픽스 성공의 염원을 담아, "For Appics gazzuaa" 라고 메모에 입력하였습니다 ㅎㅎ. 이제, 업비트에서 송금이 완료될 때까지 기장되는 시간을 보내시면 됩니다. (항상 이순간은 긴장되는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저만의 팁인데. 저는 항상 아래와 같이 극 소량의 코인을 남겨놓습니다. 그냥 제가 얼마에 샀었고 그 가격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한눈에 보기 위해서요? 아.. 스팀...이런.. ㅋㅋㅋㅋ

10.png


11.png

네, 드디어 스팀달러가 제 계정으로 입금되었습니다. 아~ 제 계정가치가 늘어났습니다 ㅎㅎ 그런데, 왜 금액이 저렇게 나올까요 ㅠㅠ 잘 모르겠으니 일단 패스하겠습니다.

12.png

이제 스팀달러를 에픽스 주소로 입금할 차례입니다. 이를 확인하기위해 다시 홈페이지를 열어줍니다. 위 사진에 표시된 것 처럼 검은색 칸에 나타나는 스팀메모를 복사해줍니다. Copy 버튼 클릭클릭!!

13.png

다시 스팀 지갑으로 가서, 스팀달러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줍니다. 화살표를 누르고 송금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입력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매우 쉽죠잉~?)

14.png

주소에는 "APPICS"를 입력하고 메모에는 조금전 복사한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스팀달러 개수를 입력하고 전송버튼을 사정없이 눌러줍니다. 클릭클릭!!! 이제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한번 확인해 볼까요? APPICS 홈페이지로 가셔서 상단의 "Balance"를 눌러보시면 아래와 같이 잔고가 나타납니다. 저기에 잔고가 나타나셨다면 성공! 안 나타나신다면? ㅠㅠ (한강.. )ㅠㅠ

15.png

이렇게 제가 길게 설명드려서 어려운 것 같지만, 사실 막상해보시면 별거 아닙니다. 그러니, 걱정마시고 도전! 해보세요 ㅎㅎ.

그럼 이만, APPICS ICO 참여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차마 APPICS 방에선 전송하지 못한 그말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들어가기 힘들다는 APPICS 카톡방에서 금지어를 쓸순 없습니다 ㅋㅋ )

에픽스 가즈아!!!!!!!!!! (APPICS gazzuaaa!!!!)


"WOOGIE"
블록체인 이코노미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 매력에 이끌려 스팀잇 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어떠한 장르든 가리지 않고 배우고, 해보며, 즐겁게 사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소통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I really look forward to it. The result is a joint venture that gathers the advantages of Instagram and Steam It. gazua~!!

wow!! awesome !!
i really want to enjoy this app!! i cannot wait :)
Appics gazzuaaaa!!!

ㅋㅋㅋㅋㅋ가즈아!

I love this video

Nice! Thanks for this great tutorial for our Korean community! :)

wow~ uma i m ur big fan~
thanks for comming my blog ~

에픽스 가즈아!!!!!!!!!!!! @kr-gazua

ㅋㅋㅋ 감사합니다 호응해주셔서

저는 스팀파워로 묶여있어서 ICO 참여는 못하고 있네요.ㅎ 애픽스도 기대가 됩니다.

ㅎㅎㅎ스파업하여 피래미로 승진할지 플랑크톤에 남을지 엄청난 갈등을 겪고 그냥 질렀습니다 ㅋㅋ 테스터가 너무 해보고싶어서요~

참여하고 싶지만, 총알이 없는 관계로 패스.

ㅎㅎ 사실 저도 그래서 친한분들 모아서 참여했습니다.
물론 추천하는 형태는 아니지만, 추후에 테스트버전 우선사용하게 해준다는 내용때문에 먼저 써보고싶어서 조금 무리해서 참여했습니다 ㅋㅋ

Wow !! I really like your posts,
I have joined you, I hope you understand me,
I hope your future success always,
I am waiting for the next chapter,
Thanks for sharing @woogie1018

짱짱맨 부활!
호출감사합니다

짱짱맨 덕분에 즐겁습니다 ㅎㅎ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0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픽스 프리세일만큰 폭발력은 없었나보네요 그래도 좋게 보고있는 ICO중 하난데.. 총알이 부족해서 1,2라운드는 바라만 보고있어야 할것같네요 ㅠ

네 ㅎㅎ 코인시장 약세 이슈도있고 이오스 sns등장에대한 우려감도 있는듯 합니다 ㅎㅎ

good job appics with new language

Very useful information

thank you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2276.80
ETH 3005.63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