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보팅 봇 탐구: 쓰기로 했다면 현명한 사용자가 되자. 30분 룰 이용하기.

in #coinkorea6 years ago

Bid 방식의 보팅봇은 좀 문제가 있습니다
매 라운드마다 수익이 들쭉날쭉...

제가 소개해 드렸던 아래 글 참조 부탁드립니다
https://steemkr.com/kr/@yhoh/4wxydh

Minnowbooster는 좀 다른 방식입니다
전 이 방식이 모두에게 좋은 완벽한 방법으로 판단됩니다

꼭 읽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Sort:  

안녕하세요 요호님, 알려주신 글은 잘 보았습니다. 사실 해당 보팅 봇에 대한 지식이 없었는데, 꽤 유익한 정보네요. 제 글에 관심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유익한 댓글로 정보도 전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잠깐 살펴본 것이라 확실하지 않지만 제 판단으로는 해당 봇에는 몇가지 모순이 있는 것 같습니다. 보팅 봇의 순기능을 제대로 수행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첫째, 200-300%의 수익을 보장해주면서 홍보서비스라고 광고하는 것은 모순입니다. 200-300%의 고수익이 항상 보장되면, 악용될 여지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스팸 포스팅을 여러개 남겨 놓고 3~4일 후에 적당한 규모의 보팅을 노리고 보팅 봇을 남용합니다. 이는 셀프 보팅 어뷰징이죠. 그러나 3~4일 후에 조용히 시도하면, 커뮤니티가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인기글이나 대세글에 올라오지 않으니까요.
콘텐츠 홍보용으로 보팅 봇이 기능하기 위해서는 30분 룰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 수익률이 마이너스여야 이상적입니다. 그래야 위의 경우처럼 악용하는 사례가 줄어듭니다.

두번째, 200-300%의 이익이 보장되면 장기적 관점에서 수요가 공급을 항상 앞섭니다. 이용자의 이익이 크다 = 보팅 임대인의 이익이 적다에 대응됩니다. 따라서 보팅을 임대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는 많아보이지만, 이는 점차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항상 공급이 부족하다면, 추첨을 통해 보팅 봇 이용자를 뽑겠지요. 나머지는 환불해주고요. 그런데 이익을 보장할 수 없을 때 보팅을 누구한테 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결정되는지 투명하지 않아보입니다. 투명하지 않다는 것은 그 내역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운영되는지 감시할 수단이 명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개발진이 똑같이 이용자가 되고, 개발진 관련 이용자의 당첨 확률을 임의로 올린다는 것은 어떻게 감시할 수 있을지 궁금한 부분입니다. 이 경우 개발진 관련 이용자만 계속해서 막대한 이득을 보는 불합리한 일이 발생합니다.


보팅 봇 안내글을 올려놓고 왜 이렇게 까다롭게 구는지 이해가 안되실 수도 있습니다. 혹시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딱히 반박하려는 의도는 아니였는데, 본 글의 취지가 수익 창출에 있지 않은데 혹여나 그쪽으로 방향이 틀어질까 우려되어 다소 공격적으로 말씀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특정" 보팅 봇만 지지합니다. 투명하게 모든 내역이 공개되는 bid 형태가 제가 지지하는 보팅 봇입니다. 개인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일정한 룰 없이 운영되는 보팅 봇은 지지하지 않습니다.

또한 저는 보팅 봇을 "수익" 창출의 목적으로만 사용하는 이용자도 지지하지 않습니다. 그 이용의 순수성을 부정하거나 비난할 마음은 없습니다. 다만 지지하지 않는다는 의견을 보충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요호님의 글을 유쾌하게 보던 팬으로서, 말씀 드리는 부분이니 불쾌하셨더라도 용서를 구합니다.

아래 제가 방금 글을 올렸습니다. ^.^;;

MinnowBooster의 "변명"
https://steemkr.com/kr/@yhoh/minnowbooster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300.96
ETH 3785.42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