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이용 후기(?)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암호화폐를 사려면, 거래소는 꼭 필요하죠. 누구나 처음 거래소를 가입할 때 신기하고 설렌(?) 경험이 있으실 거 같습니다. 저는 코인원을 시작으로 여기저기 여러 거래소에 가입하고, OTP도 하나 둘 계속 늘어가네요.

업비트

원화 마켓 거래 수수료는 0.05%. 차트 제공이나 주문창, 알트코인이 많은 점 등 장점이 많은 거래소이지만, 여전히 과부하에는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다. 간소화 모드로 화면을 돌리기는 하나, 주문의 체결 기록이 뜨지 않는다. 미체결된 걸 취소해도 사라지지 않는다. 미체결 내역에 계속 뜬다. 경험상 체결 금액이 오지 않았다면 취소된다.

특히 가격은 다른 거래소보다 비쌀 때가 많다. 특히 폭등장에서 많이 비싸다. 암호화폐 입금이나 출금 속도는 빠른 편이다. 아이폰에서는 원화마켓 중에 비트코인만 주문이 가능하다.

빗썸

거래수수료가 가장 저렴하다. 수수료 쿠폰을 구매하면 0.04%로 거래할 수 있다. 차트도 없고, 주문창은 허접하다. 그러나 주문이 활발해 거래시간은 빠르다. 과부하를 받으면 사이트가 멈추는데, 경험해 보면 답답해 미친다. 버튼이 눌리지 않고 주문이 걸리지 않는다. 암호화폐 출금도 지연되는 경우가 많다.

코인 가격에 미치는 영향이 막강하다. 빗썸에 상장하면 폭등. 최근 이오스가 빗썸에 상장한데다 상승장과 맞물리며 가격이 엄청 올랐다.

코빗

국내 상위 거래소들보다는 한적하다. 거래 수수료는 거래 금액에 따라 달라지는데, 제일 처음은 메이커 0.08%, 테이커 0.2%다. 테이커가 비싼 편이다. 거래 가능한 암호화폐가 많지 않고, 기타 디지털 자산에서 몇 가지 알트 코인을 거래할 수는 있는데, 매수/매도 가격 차이가 크다. 입금/출금은 빠른편이다.

비트렉스

코인들이 많아 거래하기는 좋으나, 거래 수수료가 너무 비싸다. 메이커, 테이커 0.25%. 업비트도 비트렉스와 연동되는 BTC 마켓을 이용하면 0.25%를 내야한다. 출금 제한은 기본 0.4BTC이며, 여권을 등록하면 100BTC까지 상향된다. 최근 업비트 때문인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때가 종종 있다. 출금 수수료도 다른 거래소들에 비해 비싼 편이다.

Sort:  

저는 빗썸과 업비트 사용하는데 정말 과부하 걸리는 순간 제 멘탈도 과부하 걸리는 듯 해요

저는 업비트 사용하고있습니다. 간소화모드 짜증나지만
이게 제일로 편해서...
근데 가상화폐들 수수료가 너무비싸진거같아요 ㅠ

업비트가 편하긴 하죠 ㅎㅎ 그래도 우리나라 거래소가 다른데보다는 저렴한 거 같습니다. 나중에는 주식 거래만큼 저렴해질까요? ^^

스팀을 입출금할 수 있는 원화 거래소는 코빗 밖에 없지요? 그리고 코빗이 업비트보다 스팀 가격이 쌀 때가 많습니다.

스팀 출금이 가능한 국내 거래소는 코빗 밖에 없습니다. ^^입금은 안됩니다.

그렇지요. 코빗도 입금은 안되지요. ㅎㅎ

깔끔한 정리네요~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앱으로 업비트 사용하는데 정말 속터져요. 차트도 잘 안나오고 여러번 누르면 막 꺼지고. ㅠ
사람이 많이 몰려서 그런가봐요.

정말 속 터지죠 ㅠ

안녕하세요 yoon 님, 저도 여러 거래소를 이용해 봤지만 최근에는 업비트가 대세라는 말이 실감나네요. 문제는 어디나 있겠지만 시세나 흐름이나 특히 알트 원화거래로 인해 많은 분들이 몰리시는 듯 하네요.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나라는 업비트 이후에 코인 거래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늘어난 거 같습니다.

네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사회문제로 번지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네요^^

빗썸 오늘 처음 써봤는데 사람 몰리니 확실히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ㅜㅜ

저는 빗썸을 잘 이용하지 않는 편인데, 오늘 써보고 사람들이 왜 빗썸 빗썸 하는지 알겠더군요. ㅠ

일본거래소만 사용하다가 이제 한국거래소를 이용해야되는데 어디를 이용할지 고민됩니다.

저는 비트피넥스 마진거래가 되서 좋더라구요. 업비트 + 빗파 혹은 업비트 +빗썸정도로 섞어 쓰는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업비트.... 맨날 접속량 증가 어쩌고 그러면서.... 부들부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92.78
ETH 3014.98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