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로 떠나는 상해 여행 / 항공권 발권 및 별지 비자 신청

in #dclick5 years ago (edited)

대문.jpg
안녕하세요. 오당케남자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어느덧 4만을 넘어섰습니다.
올해부터 마일리지가 유효기간을 적용받거든요.
저도 올해 2000마일리지를 시작으로 유효기간 만료로
차차 마일리지가 없어지더라고요.

나머지 필요한 마일리지는 부모님께 얻어 쓰기로 하고
급하게 와이프와 여행 계획을 잡아봤습니다.
사라지는 제 마일리지를 살리려다 괜스레 목돈 쓰게 생겼네요.

일본 삿포로를 예전부터 "언젠가는 가야지" 했었는데....
얼마 전 발생한 지진 피해가 커서 삿포로에 대한 마음을 접었습니다.
물론 지금쯤 다 수습되어서 여행에 큰 문제는 없겠지만,
와이프가 맘에 내켜 하지 않네요.

결국 최종 후보지는 대만 타이베이와 중국 상해입니다.
저는 두 곳 다 방문해봤지만, 와이프는 중화권은 한 번도 여행한 적이 없거든요.

며칠을 고민하다 결국 중국 상해 여행을 결정했습니다.

아마 와이탄의 멋진 야경이 최종 결정에 영향을 끼친 것 같습니다.

이달 말에 출국하기로 했네요.
또 오랜만에 여행을 준비하려니 생각할게 많이 있네요.

중국여행에서 필요한 비자 - 상용비자 or 별지비자

특히나 중국 여행에는 비자가 필요한데
아기도 어른과 똑같이 비자를 만들어야 하더라고요.
솔직히 비행기 표를 예매할 때 비자 문제를 깊이 고민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비자 만드는데 비용도 들고 시간도 들고....
맘도 급하고.
하지만 이미 비행기 티켓 발권은 끊임 난 상황, 얼른 준비해야 합니다.

만약 여행지로 대만을 선택했다면 비자 걱정은 안 했을 텐데^^

보통 개인이 중국 여행을 할 때 일반적으로 만드는 비자는
"상용비자 단수/ 30일 체류"이거든요.

이 경우에 비자 발급비용은 약 7~8만 원 정도 들어요.
저희 경우에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큽니다.
마일리지로 항공권 예매할 때 세금으로 6.2만 원을 결제했는데,
비자가 8만 원이라니 ㅠㅠ
거기다 아기 비자도 똑같은 8만 원......

속상한 마음이 생기려 하는데, "별지 비자"라는 것을 발견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그룹 비자 비슷한 겁니다.
2명 이상(혹은 3명 이상)이
같은 항공편, 같은 호텔에 묵는 것을 증명하면 발급받을 수 있는 비자인데요.
여권에 비자를 발급받아 붙여지기에 기록에 남는 상용비자와는 달리
별지 비자는 따로 비자 종이서류를 받게 된다고 해요.
비용도 4만 원~4.5만 원 정도로 저렴합니다.

다만 비자를 발급받은 후 2주 안에 출국해야 하고
비자의 유효기간이 30일이라는 것 등등 약간의 제약사항은 있습니다.

작년에 별지 비자 발급이 중단되었다가,
올해 여름부터 발급이 재개되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러고 보면 이번 상해 여행은 타이밍이 꽤 괜찮은 것 같네요.


이번 여행에서는 상해 디즈니랜드를 가보려고 합니다.
사람이 얼마나 많을지 조금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오픈한지 얼마 안 된 디즈니랜드의 모습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구체적인 여행 계획을 차차 세워봐야 하는데,
또 오랜만의 여행이라 설레네요.

123.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디클릭 클릭 함께 응원합니당~!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839.13
ETH 3563.41
USDT 1.00
SBD 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