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일기 #75 - 스팀잇, 웨쿠, 사진, 개발

in #dclick6 years ago (edited)



Photo by @newbijohn



2018년 10월 6, 7일 (토, 일)

뉴비존님이 제 대문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써 주신 뉴비존 형님에게 진심으로 감사.



스팀잇 일기

뒤늦게 증인 투표 시작. 증인에 대한 정보가 없어 한국인 증인들을 먼저 투표. 남아있는 표는 증인에 대한 정보를 구하고 나서 사용하기로.



웨쿠 일기

큐레이션 보상 받기 시작. 스팀잇 가입 초기에는 포스트에 받은 보상이 $0.02보다 낮아 $0으로 날라가기 일쑤였다. 반면, 웨쿠는 풀봇이 W$0.5~0.7 사이여서 큐레이션 보상도 풀봇 기준 W$0.1~0.2 사이로 받게 된다. 처음부터 보상 금액이 높은 이유는 사용자들을 유인하기 위해서가 아닌가 생각된다. 스팀잇도 초기에는 그랬을까? 스팀잇이 그러하듯 웨쿠도 시간이 지나면 초기 파워가 낮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내가 가입했을 때에는 초기 스팀파워가 0.5SP였고, 한달 정도 지난 후 새 가입자의 그것은 0.1SP로 줄어들었다.



사진 일기

2018-10-08 01.28.44.jpg

2018-10-08 01.29.08.jpg

간만에 안방에서 무지개 출현! 이를 사진으로 담아 본다. 내게 좋은 일이 생기기를...



개발 일기

이번 일기의 마지막 코너. 주말에 개발 업무를 미리 해둘까도 생각했지만, 하나도 못 했다. 마음 자체가 가질 않는다. 사무실에서야 나름 즐거운 마음으로 할 수 있지만, 그걸 집에까지 가져와서 하고 싶지는 않다. 누군가는 열정이 없어서라고 말하겠지만, 과연 그런가? 왜 일만 하고 살아야 하나? 세상에는 할 수 있는, 하고 싶은 다른 것들도 많지 않던가?

고객사에서는 주말에 해외 모바일 충전 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고, 충전 실패가 반복되면 원인을 찾거나 충전 업체 설정을 바꿔달라고 전화가 온다. 다행히 이번에는 설정만 바꿔주는 것으로 끝나지만, 혹시라도 주말에 코딩을 해야 하는 이슈가 발생한다면... 골치 아파진다. 이럴 땐 나몰라라 하고 싶어. 나몰랑~~.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나 형아 일기 맨날 읽으러 오고 있어
웨쿠일기 때매 ㅋㅋㅋ
근데 웨쿠라 읽어? 위쿠 아니고?ㅋㅋ

중국어는 뽀돌형한테 물어보자 ㅎㅎㅎ

영어로 써있는데 ㅋㅋ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ㅋㅋㅋㅋㅋ 이피트 영어잘한다며

나정도면 잘하는거 아냐?
actifit도 영어로 쓰는데!!!

실은 나도 읽는 법을 잘 몰라서 그대로 읽고 있지.
weku라는 단어가 중국어에 있는지...
카카형에게 물어보자. @kibumh

웂어 we로 쓸수있는 중국말이.없어
사이트.주소를.줘봐

웨쿠 할만해??

스팀잇 초기 시절 헤매던 때와 느낌은 비슷. 스팀잇 같이 하는 분들이 계셔서 생각보다는 할만한 듯.

호오..웨쿠는 스팀잇 카피캣인듯 해서 그냥 안하려고 ㅋㅋ 귀차니즘이 ㅋㅋㅋ

스팀잇 먹통일 때 임시 대안으로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은 듯.

똑같은 마크다운이야 형??

똑같더라... ㅎㅎㅎ

오호? 그대루 긁어서 사용하면 되는구낭...

난 초반에 시도했던 영작이나 거기서 계속 해볼라고...

오...영작을 하다니..역시 글로벌한 형이야...

무지개로 겜성돋는 도리안형
형 대문보다 형이 더 귀엽게 생겼는데
ㅋㅋㅋㅋㅋ 뉴비동한테 대문 다시 그려달라고해

땡큐~. 조만간 한번 보기로 했어. 그 때 얘기해도 될 듯.

응 오늘 만나써 ㅋㅋㅋㅋ 곧 보자 형!!

Congratulations @dorian-le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Presentamos el Ranking de SteemitBoard
Introducing SteemitBoard Ranking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웨쿠란게 있단걸 지금 알았네요 ~

저도 지난주에 지인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61662.20
ETH 3059.04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