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이야기(3) 어떻게 우리는 미국에 있는 친구들과 카톡을 자유롭게 할 수 있을까?

in #dclick6 years ago

코딩책 세번째 리뷰입니다. 이 책을 읽다보면 정말 컴퓨터가 어떻게 작동되고 어떻게 디스플레이에 화면이 나타나는지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이제 너무나도 당연스럽게 우리가 듣는 음악, 친구들과 보내는 메신저, 카카오톡, 동영상 들이 자연스럽게 컴퓨터와 TV에서 나오는 것들이 익숙해 졌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이 사실은 0과1의 데이터에 의해서 보여지고 있다는 것이 코딩을 이해하는 첫걸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p. 372 태평양뿐만 아니라 전 세계 바다 곳곳에 수도 없이 많은 해저케이블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 사람과 미국 사람이 통화를 하면 태평양의 해저케이블을 통해 글자가 전송되고 한국사람과 일본사람이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으면 남해바다의 해저케이블을 통해서 글자가 전송됩니다. 전 세계에 깔려있는 해저 케이블 확인할 수 있는 케이블 맵도 있습니다. www.submarinecablemap.com

실제로 저 사이트 들어가보니까 해저에 케이블이 설치가 되어있더라구요.
2.PNG

레알 해저케이블... 저런 케이블이 태평양 인도양 대서양 모든 해저에 다 깔려있다는 것이 실화입니까? 우리가 보고 듣는 모든 데이터들이 저 케이블을 통해서 전송된다는 사실이 조금 와닿지 않았습니다.

1.PNG

우리나라는 주로 남해쪽에서 해저케이블이 많이 있더군요. 정말 수많은 케이블들이 있습니다. 저렇게 많은 것들을 누가 언제 깔았는지가 궁금하더군요.

아무튼 저런 케이블 덕분에 지구 반대편에 있는 정보들도 순식간에 받아볼 수 있고, 메시지 같은 것들도 거의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의 속도로 보내지고 있습니다.
신기한 세상입니다.

아래 디클릭 눌러주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풀보팅 해드립니다 ^^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크롬 확장 프로그램 "SteemPlus"

최근 스팀잇의 늪에 빠져 수도 없이 피드글을 갱신하고 대세글도 확인하고 인기글도 들락날락 남는...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와우 저도 정말 한 번 사볼까 싶네요

흥미로운책입니다ㅎㅎ

재밌는 사이트네요.
이런걸 d3.js로 시각화 하면 좋은데 이제 걸음마 단계라 갈길이 머네요.

크롬확장프로그램 눌르는 거지요? ㅎㅎㅎ 사용법을 잘 몰라서요

잘 읽었습니다 퍼감니다 ^^ 디클릭이 이런거 였네요 ㅋㅋ 이제 알았습니다 대충은~ ㅋㅋ

ㅎㅎ 넵넵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231.88
ETH 3128.59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