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 야생화 황새냉이

in #dclick5 years ago (edited)

어릴때 냉이를 캐본 사람이면 황새냉이를 잘 알지요
전국의 들과 밭에서 잘 자라는 한해,두해살이 풀로
뿌리가 다른 냉이보다는 좀 크고 튼튼해 보입니다
보통 4,5월에 앙증맞은 하얀꽃을 피우는데요
잎은 좀 어두운 보라색을 띠며 짧은 잔털이 있습니다

ghkdtosoddl.png

ghkdtosoddl 1.png

ghkdtosoddl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서로를 열렬히 사랑하는 황새 암수 두마리가
날아가는 도중에 암컷 황새가 간밤에 꾼 꿈 이야기를
숫컷 황새에게 이야기를 하였답니다
그 내용인즉, 꿈에서 얼음을 뚫고 피어나는 흰 꽃을
보았다는 것이였습니다
이 이야기를​ 들은 숫컷 황새는 갑자기 장난기가 발동하여
암컷 황새를 놀려 줄려고 직강하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황새들은 직강하를 하는 능력이 없다네요
이런 모습을 본 암컷 황새는 갑작스런 숫컷 황새의 행동에
놀라면서 숫컷 황새를 구하려고 쏜살같이 내려갔답니다
하지만 직강하를 하던 숫컷 황새는 점점 더 가속도가 붙어
결국에는바닥에 있는 얼음 바닥에 머리를 부딪쳐
죽고 말았는데
이때 숫컷 황새가 얼음바닥에 부딪치면서 깃털이
산산히 흩어지고 얼음위에 하얀 꽃으로 변하여 자신을
구하기 위해 쏜살같이 따라오던 암컷 황새를 살포시
받아주어 암컷황새를 살렷다네요
자신이 죽더라도 암컷 황새를 살리고자 했던 사랑입니다
그래서 황새냉이의 꽃말이,그대에게 바칩니다,
"사무치는 그리움"인듯하네요

ghkdtosoddl 3.png

ghkdtosoddl 4.png
출처 다음블러그

황새냉이는 단백질,칼슘,철분,비타민등을 함유하고 있는데
페를 튼튼히 하고 염증을 제거하고 이뇨작용이 있답니다
민간 요법으로 페렴이나 천식이 있을때 신장이 안좋아
소변보기 힘들때 황새냉이를 다려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예전에 밭에서 많이 봤었는데 요즘은 보기 힘들죠
된장에 무쳐 먹으면 맛있죠

와우...
갑자기 꿀꺽 하는 냉이무침
맛이 생각납니다 ㅎㅎㅎ

have you tried greek yogurt?

I haven't eaten Greek yogurt

꽃말 이 좋군요.

황새가 만든 꽃말이랍니다 ㅎㅎ

예전엔 밭에 가면 지천으로 널려있었어요~^^
우선 광고 클릭!!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요즘은 별루 없나바요...
그리고 길가는 오염 되고...한적한 시골가야
캐도 먹을수 있을듯요 ㅎㅎㅎ

이런 황당한 전설도 있네요...ㅎㅎ
과학적 사실까지 접목한 신개념 우화인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설은 다 황당해요 ㅋㅋㅋㅋ

아~ 이걸 황새냉이라고 하는군요!! 어릴적 정확히 어떻게 불렀는진 기억에 없지만... ㅎㅎ
약효가 좋은데요!! 근데 이걸 왜 안먹고 버렸을까....! ㅎㅎ

헉..
버려요?
봄이면 저거 캐다가 무처서 먹었어요 ㅎㅎㅎㅎㅎ

가을냉잇국 ... 그립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헉..
가을에도 냉잇국을 먹어요?
가을에는 안묵어 밧는디 ㅋ

꽃중에 건강에 좋은 약들이 많네요.

당근요...
다 식물 건강학...
산증인이 바로 "나는 잔연인이다"죠 ㅎㅎㅎㅎ

냉이나물이 먹고 싶어지네요.
이른 봄에 먹는 냉이맛은 정말 꿀맛이지요.

맛습니다
봄에 나른 할때 냉이무침이 바로
제철 음식이죠 ㅎㅎㅎㅎ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ㅎㅎㅎ.

ㅎㅎ
감사합니다
즐거운 휴일 잘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846.59
ETH 3567.69
USDT 1.00
SBD 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