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신작게임.. 기대와 우려...

in #dclick6 years ago (edited)

다음달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던 대작 게임인 로스트 아크가 나온다.

지금과 달리 과거엔 RPG게임이 한창 유행하던 때가 있었다.
사냥을 하고, 레벨업을하고, 템을 맞추고, 던전을 돌기도하며 말이다.

그 시절 게임을 즐겼던 사람 중 하나로써 이번 로스트아크는 개인적으로 정말로 기대되는 게임 중 하나이다. 정말 간만의... PC-> 모바일시장으로 넘어가는 게임판에서... 대작 PC온라인게임 그것도 핵앤슬래쉬를 표방한 RPG게임이 나온다니 말이다. ( 핵앤슬래쉬인지는 사실 잘 모르겠다. 가장 좋아하는 장르가 핵앤슬래쉬지만 아쉽게도 특유의 속도감은 찾아볼 수가 없다.)

게임개발이 얼마나 많은 돈과 시간이 들어가는지는 잘은 모르지만...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로써 온라인게임은 게임성이전에 운영과 넘쳐나는 버그들로 인해 망하게 되는걸 느낀다..

우선 운영에 가장 큰 실망을 했던 게임은 개인적으로 웹젠의 '뮤레전드' 였다. 게임을 세달여간 즐겼었고, 랭킹 1위를 찍었다. 길드도 서버에서 가장 큰 길드 중 하나로 만들었고... 정말 열심히 했었지만..
결과는 [영구 정지]...
버그가 있었고, 버그를 사용한 유저를 처벌하겠다던 공지와는 달리 순위표를 기준으로 랭킹순으로 정지를 때려버렸던것이였다. (게임사측은 버그유저라고 공개를 했지만... 버그를 쓴적이 없을 뿐더러, 버그가 정말로 존재하는지 확인해본 계정은 멀쩡했다.)
이 일로 길드원들의 절반이상이 게임을 접게되었다. 다른길드들도 마찬가지였다.
(재밌는건 유저들이 많이 줄어들었는지 악성유저라고 낙인찍은 유저들을 한달 후 제재를 번복하고 복귀하라는 공지가 올라왔던걸로 기억한다.)

트리오브세이비어... 이 게임은 정말... 게임을 하는것 만으로도 게임업계의 현실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 일단 버그로 너무 유명한 게임이다. 1개의 버그를 고치면 수십개의 버그가 생겨나고..
1537888552.png
훗날 밝혀진것이지만 게임 클라에 이런 코드도 있다고 한다. (설명 : 점심메뉴 정하는 스크립트)
버그가 마치 하나의 컨텐츠 처럼 느껴진... 정말... 아까운 게임이다. (지금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취향껏 스킬을 배우면서 레벨링을 하는 시스템은 정말 마음에 들었지만... 어떠한 버그와 버그를 악용한 유저들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빠져나갔다.. 나도 그때 게임을 접게 되었다.

많은 기대를 한 게임이지만... 진짜... 국산게임들은 까봐야 안다. 게임성을 떠나서... 최적화(핵앤슬래쉬의 랙을 어찌 잡을 것인가?), 버그, 운영등의 문제들을 말이다. 게임은 분명 많은 기대를 해볼 만큼 잘 만들어져서 나오리라 믿어 의심치않지만... 다른 문제들에선 사실 큰 기대를 하기 힘들지 않을까 싶다.. 고객센터는 존재할까..? 부터... 어떤버그가 기다리고 있을까의 설렘(?)..등... 과연 이 게임은 얼마나 갈까...? 같은 생각도 들기 때문이다. 분명 재밌겠지... 허나 게임성을 떠나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우려는 떨쳐버리기 힘들어 보인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오늘의 술] 76편_전통주로 칵테일 만들기 3편 : 인당수

[오늘의 술] 76편전통주로 칵테일 만들기 3편 : 인당수 인당수는 2009년 코리안컵바텐더 ...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로스티 아크 검색해 봅니다 ㅎ ㅎ

크 사전예약하구있더라구요. 아 아직하고있나..?..

점심 메뉴 정하는 스크립트는 대체 뭐죠
ㅋㅋㅋㅋ

게임클라이언트에 저런 코드가 있었다는거죠 ㅋㅋ
왜 버그가 난리를 치는지 이해가 되는...

국산게임... 최근에 기대만큼 잘 나온 게임이 없었던거 같은데
이번엔 잘 뽑혔으면 좋겠네요

Hi @hogu!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669 which ranks you at #1370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369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2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0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ry to show your post to more followers, for example via networking on our discord!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