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일서정(秋日抒情) ...

in #dclick6 years ago (edited)

  • 운동을 가는데, 머리위에 주먹만한 석류가 발갛고 탐스럽게 매달려 있다.
  • 아파트 재건축 이야기가 있고부터는 왜그런지 화초나 나무들이 예전같지 않다. 올봄엔 색짙은 진달래가 피잖킬래, 화단을 어슬렁 거리고 뒤져보니 뽑혀나간 자욱만 덩그라니 남아있었다. 인도 위에 하얗게 꽃을 떨구던 때죽나무는 작년부터는 꽃망울이 매달린 채로 말라버린다. 연한 베이지색의 탐스럽던 미선나무는 부지런한 예초기에 제대로 맞아서 다시 보긴 틀렸다. 꺾꽂이라도 해두자던 아내의 성화를 무시했다가 두고두고 원망이 늘어간다. 화단마다 한무더기씩 있던 향기로운 찔레꽃도 벌써 몇해 전에 없어졌다. 가을에 검붉은 열매를 올망졸망 달고있던 좀작살도 지난 번 제초때에 뿌리채 뽑아놓은 것을 보았지만 말하지 않았다.
  • 그 기억을 같이 더듬어 볼 이들도 하나씩 흩어진지 언제런가. 친하게 지내는 수위 아저씨에게 부탁해야겠다, 저 석류 하나만 따달라고, ...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아파트 재건축 이야기가 나온 후에는 화단 관리가 아무래도 잘 안 되나 봅니다.

화초들이 들었는지, 걱정이네요 ...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분위기가 뒤숭숭하겠네요. 그래서 석류는 보란듯이 탐스러움을 뽐내고 있는거 같습니다.

석류나무도 많이 오그라 들었습니다. 예전에 이맘때면 가지가 늘어지게 석류가 달려서, 제가 손으로 땄었는데,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50.99
ETH 3130.22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