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 700!

in #dclick6 years ago (edited)

평소에 블로깅을 해본적도 없고, 내 생각을 정리해 글로 표현해본적이 거의 없기에 스팀잇이라는 혁신적인 플렛폼을 접하고도 활동하기까지 한참이나 시간이 걸렸다. 특히 첫글을 쓰기까지 얼마나 힘들던지... 게다가 영원히 각인이라니.

C31E62EA-F735-4213-91A7-00A977FF6031.jpeg

나는 지난 2월(2018년)에 가입하였다. 오늘은 가입하고 약 8개월 정도가 지나는 시점인데 그 땐 결코 팔로워가 이렇게 생길 수 있을꺼라 생각치 못했다. 물론, 누군가에게 700은 한참 적은 숫자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큰 기대없이 눈팅으로 시작한 내겐... 아무거나 내 맘대로 쓰는 내겐... 작성한 대부분이 똥글인 내겐 700명의 팔로워가 큰 숫자다. 아무래도 스티미언들은 마음이 넓은 것 같다.

766F9641-93E9-4D40-A57D-DE6C3CED8345.jpeg

아직도 눈팅만하고 있을 스티미언 눈팅족에게 알린다.

  • #kr-gazua 태그를 달고 편히 반말로 아무말이나 적어보길 바란다. 맘씨 착한 고래형들이 보팅 팍팍 찍어준다. 그게 그렇게 격려가 되더라.
  • #kr-gazua 태그로 편하게 반말로 글을 쓰다보면 자연스레 생각이 다듬어지기 시작한다.
  • 처음부터 멋진 글을 쓰려하지 말고 일단 써보는게 중요하다. 쓰고나서 수정을 1000번 하는게 안쓰는 것 보다 100만배는 낫다.
  • 글을 쓰기 어려우면 댓글부터 시작하자. 다른 스티미언들의 정성스러운 글에가서 댓글 달고 소통하는 것만으로도 팔로워가 늘어난다.
  • 과감하게 리스팀도 해보자. 자신의 피드가 더러워(?)질까 핸드폰 케이스 씌워두듯 아무것도 안하면 계속 망설여지게 된다. 맘에 드는 글이 있었다면 과감하게 이것저것 리스팀해보자. 그러다보면 이상하게 편해진다.
  • 모르는 사람은 내가 먼저 팔로우. 먼저 다가가야 나를 알아줄 것 아닌가. 내가 팔로 받기 바라는 만큼 남에게 관대하게 팔로우를 해보자.
  • 마크다운은 일단 잊자. 편하게 작성하다 충분히 마음이 적응되고 준비되면 그 때 공부해도 늦지 않다. 막 갈겨써보자.

대략 8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느끼는 점들이다. 지금 이 글을 쓰려는 순간에도 팔로워가 늘었다는 알림이 오는 흐뭇한 순간이 당신에게도 해당한다. 시작이 반이고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다.

8543305A-C74B-4482-865C-3E01F5FAAA1F.pn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Originally posted on 스팀 @jaydih. Steem blog powered by ENGRAVE.

Sort:  

그동안 공손 모드였던 나도 가즈아 태그를 한번 걸어볼까? ㅎㅎㅎ 반말 막 달려~??ㅎㅎ

#kr-gazua 태그 궈궈~!

축하죽하...경사만 생기네요.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ㅎㅎ 언젠가 꾸준히 지내다보면 1000명도 넘어가겠죠~! ㅋㅋㅋ

700 팔로워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700되면 올려야지했는데 벌써 그날이 왔네요 ㅋㅋㅋ

제이디님 블로그에 프로필에 소개해놓은 문구가 참 멋있어서 소통도 하지 않고 혼자 조용히 팔로우를 했었는데, 자주 올려주시는 분석 번역 뻘글? 까지 모두 잘 읽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가즈아~!

ㅋㅋㅋㅋ;; 민망할 따름입니다.
그치만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아~~~! ^^

700팔로워 축하해 형아~~ 근데 뭐 이벤트같은건 없는거야? ㅋㅋ

ㅋㅋㅋㅋㅋ 고마워 형아!

나도 하고 싶은데 보팅 파워가 폐급이라 충전 좀 되면 할려고! ㅎㅎㅎ

신행은 잘 다녀오셨는지? ㅋ
이제 쭉쭉 올라가실 겁니다 ^^

신행은 아직 못갔어요. 20일날 갑니다... 그 전에 일정이 좀 있어서요 ㅜㅜ

다음엔 1000명되면 또 한번 인증해야겠어요 ㅋㅋ

700팔로워 축하해~~ 이대로 쭉쭉 천 팔로워 가즈아~~!!

고마워 형아!

어서 금방가서 인증하고 싶다 ㅋㅋㅋ

busy 형이 찍고 가면 얼마될지 궁금하네 ㅋㅋ

형아 비지 인터페이스가 나랑 영 안맞아서 안쓰는데 많이 찍어주나?

축하해 형아 ㅋㅋ
근데 난 가즈아태그 써도 고래형아들 안오던데...ㅋㅋㅋㅋㅋ

고마워 형아!
시간대를 다양하게 해봐 ㅋㅋㅋ 고래형들이 놓쳤을런지도 ^^

축하해, 형!
아름답고 훈훈한 스팀잇 생활 즐기잣!

정말 고마워 형!!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