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슐랭 쿠킹 클래스 | #1 아보카도 커피

in #dclick5 years ago (edited)

MCC.jpg

M a c h e l l i n   c o o k i n g   c l a s s 
Avocado coffee



아보카도 커피에 대해 알아보자.

어느 날 와잎느님이 기가 막힌 커피를 찾았다며 호들갑을 떨었다. 콩카페의 코코넛 밀크 커피를 뒤이을 대박 아이템이 될 것 같다기에 마셔봤더니 오 이거 상당히 괜찮다.

24.jpg



앞으로 자주 마시게 될 것 같아 집에서도 만들어보았다.
일단 시장에서 퀄리티 좋은 아보카도를 골라 준비했다. 2개에 우리 돈 1,500원 정도니 가격이 굉장히 은혜롭다.

23.jpg



재료 준비가 간편하다.
도마와 칼, 아보카도, 커피만 있으면 된다.

21.jpg




과도로 잘라보려 했더니 힘이 좀 들길래 식칼로 일단 양단했다. 아보카도 씨가 크기도 크고 좀 단단해 썰 때 힘이 드는 편이다. 씨는 잘 발라내 주면 된다.






아보카도 껍질을 깎아낸 후 알맞은 크기로 썰어 믹서기에 넣어주자.






쿠아아아아아아.
굉장히 시끄럽다. 조금만 참자.



12-1.jpg

그러면 아보카도가 곱게 갈아진다.
이 아보카도를 잔에 덜어낸 다음 커피를 준비한다.






커피는 기호에 따라 준비하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입맛이 로부스타로 바뀌고 있지만, 너무 커피 맛이 강하면 아보카도의 맛이 묻힐 수도 있어, 이번엔 스타벅스 breakfast blend 원두로 준비했다.






커피가 준비되면 잠시 향을 즐기고 미리 잔에 덜어놓았던 아보카도에 부어주면 된다. 미리 아보카도 전부를 담아 놓고 그 위에 커피를 붓게 되면 아보카도와 커피가 따로 놀게 될 수도 있으니 두세 레이어를 구분해서 따라주는 게 좋다.



커피를 전부 따라주었으면 이제 아보카도 커피를 즐기면 된다.
본격 시음 전에 알아둘 것이 있는데.





1-1.jpg

이 커피 그만 알아보자.


M a c h e l l i n   c o o k i n g   c l a s s
글목록 | 다음글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에고고고 ㅋㅋㅋㅋㅋㅋㅋ

웃픕니다 ㅠㅡㅠ

ㅋㅋㅋㅋㅋㅋㅋ
사먹었을 때는 맛있었는데 말이에요. xD
라면도 끓이면 별로 맛없을 때가 많은지라 문제가 저한테 있을 수도 있습니다.ㅋㅋㅋㅋ

이런 반전있는 글 너무 좋지 말입니다😀

저 반전 때문에 일요일 오전이 굉장히 씁쓸했어요. ~.~

글 처음 읽을 땐 인생커피 발견! 이런 결말을 기대했는데 ㅋㅋ 아보카도 커피는 저는 도전도 하지 않는 걸로 할께용^^;;;

인생 커피 발견의 결말을 기대하며 만들었던 건데 슬픕니다.ㅎㅎㅎㅎㅎ
근데 사먹으면 맛있어요!! 레시피 연구를 좀 더 해볼게요. xD

아이스로 내려서 위에 폼처럼 위에 얹어보면 어떨까요 ㅎㅎ 뭔가 우유랑 섞어야할려나 싶기도 하고요 ㅋㅋ

아하. 우유 생각을 못했네요.
우유랑 좀 섞어보고 다시 포스팅 해볼게요.

보클하고가요~~
좋은하루 하세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머죠 ㅋㅋ아포가토같은 느낌일까?
기대하고 읽고있었는데 ㅋㅋ

시도하지 마세요.ㅋㅋㅋㅋㅋㅋ

어떤맛일지ㅋㅋㅋㄱㅋㅋ굉장히궁금해요

궁금해하지 마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
더 알려고도 하지 마시고, 일단 우유랑 섞어서 트라이 해본 다음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궁금해하지도 말라는게
정말 진정성이 느껴져요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하게 아보카도 떫은 맛이랑 커피의 쓴 맛만 남아서 망했어요. 성공할 때까지 다시 시도해봐야죠.

방문 감사합니다^^
보팅두 감사하구요
보파가 부족하네요, 다음에 꼭 눌러드릴께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앞으로 자주 뵈어요. :))

ㅋ 맛이 없군요~

^^ 보클하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안타까웠습니다..ㅠ

아놔.................
보면서 오오오오오오 카페에서 팔아볼까??? 하면서 봤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도는 해 봐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아마 저보다 나으실 거에요.
제가 손맛이 영 꽝인지라 버려야 했을 수도 있어요!ㅋㅋ

디클릭타고 방문했습니다:]
오늘도 디클릭!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
저도 찾아뵙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33.96
ETH 3563.16
USDT 1.00
SBD 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