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lick에 관한 소견] Dclick에 500스파를 임대를 해주며 든 생각들.

in #dclick6 years ago (edited)

대문.jpg

<정말 오랜만에 써보는 대문, @wabangcute님 살아계시죠?>


지난 포스팅에서 말한 것처럼 '고인물'이 되어간다는 느낌때문에 다른 디앱들을 조금 관심있게 지켜봤다. 그 중 가장 관심을 끈 것은 Dclick이었다. 물론 아직 세세하게 알아보진 못 했지만 Dclick을 대충 훑어본 나의 소견을 Dclick 테스트 겸 간단히 적어본다.




1. 원했던 디앱 중 하나가 광고형 디앱이었다.


advertisement-1839246_1280.jpg

스팀잇은 한정된 리워드풀에서 보상을 나눠갖기 때문에 이용자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보상이 적어지게 될 수도 있다. (증인분들이 조정값을 합의하지 않는 이상.) 하지만 광고형 디앱이 붙게 된다면 이용자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광고주들은 집행비를 위해 STEEM을 사게 될 것이고 STEEM가격 상승으로 실질 보상액은 증가될 것이다. 최소한 가격방어는 될 것이다라는 행복회로를 돌려본다. 물론 이것도 DCLICK이 모아둔 STEEM을 한순간에 훅 매도하지 않는다는 조건이다.




2. 광고가 이미지로 삽입되었으면 좋겠다.


teacups-2822196_1280.jpg

현재 Dclick은 텍스트형으로 광고가 들어가고 있다. 하지만 텍스트보다는 이미지가 사람들에게 더욱 직관적으로 보여질 수 있다. 그리고 광고라는 것을 인식한다면 텍스트 클릭보다는 이미지 클릭에 더 익숙하다. 따라서 광고주를 위해서라도 이미지 클릭 및 이미지형 광고로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롤링배너 / 장방형배너 / 정방형배너 어떤 것이든 이미지였으면 좋겠다.




3. 광고주가 타겟 지정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business-3639463_1280.jpg

스팀잇은 연령/성별 등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는다. 따라서 현 시점에서 그나마 타겟으로 지정될 수 있는 것은 태그일 것이다. Dclick이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될 경우, 한국인 광고주가 외국 이용자들에게 광고집행을 하고 싶진 않을 것이기때문에 kr태그에만 노출시키고 싶을 것이다. 그럴 경우를 대비하여 태그 지정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나아가서 연령/성별/지역 등 여러가지 타겟 설정이 가능하면 광고주에게는 더욱 좋을 것이다. (물론 아직 광고주 페이지는 오픈이 되진 않았지만;;)




4. 다른 디앱들과 꼭 연계/제휴가 되었음 한다.


action-2277292_1280.jpg

현재는 Dclick을 통해 포스팅을 해야 광고가 붙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앞으로 스팀잇과 연동되게끔 포스팅할 수 있는 다양한 디앱들이 나올 것이다. 만약 새로나온 디앱들의 수익이나 편의성이 더 좋다면 당연히 Dclick 앱을 통해 포스팅을 하지 않게 될 것이다. 그럼 광고의 효과도 절감될 것이고 광고주는 빠져나갈 것이다. 따라서 다른 디앱들과의 연계/제휴가 꼭 필요해보인다.

트립스팀을 통해 쓴 포스팅에 Dclick의 여행사 광고주 광고가 붙고,
테이스팀을 통해 쓴 포스팅에 Dclick의 맛집 광고가 붙는다면 좋은 시너지가 날 것 같다.
그리고 STEEM과 스팀잇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조금 설레기도 한다.




이러한 이유로 나는 Dclick에 500스팀을 임대하였다.
Dclick이 점점 더 발전하면 임대량을 늘려볼 생각이기도 하다.


P.S = 밑에 붙은 광고 텍스트를 클릭하면
저에게 도움이 된답니다.

 ㅎㅎㅎ뭐..그냥 그렇다구요 ㅎㅎㅎ (_ _*)a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다낭에 갔다면 한번은 가봤을 다낭 콩카페

얼마전 다낭에 다냐왔을때 방문한 베트남의 콩카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콩카페...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Die click 인줄.. 엌ㅋㅋㅋㅋㅋㅋ

ㅎㅎㅎㅎㅎㅎㅎㅎ × 10만불로 ^-^

뉴위즈가 돌아오니 아시나요님도 돌아오셧네요

ㅋㅋㅋㅋㅋ 고인물 답게 드립도 과거에 머물러있네 신나요형 ㅠㅠㅠ ㅋㅋㅋㅋ

드립도 과거에....ㅠㅠㅠ

과거에 갖혀 사는 아시나요 ㅠㅠㅠ ㅋㅋㅋㅋ

꿀잼이라고 솔직해져 ㅋㅋㅋ

아.. 감 잃었구나 ㅋㅋ

Dclick 클릭은 품앗이!

제시한 권고는 @DCLICK에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Why don't you comment on @dclick's post introducing themselves?

디클릭 아직 좀 더 공부해봐야겠네요 ^-^ 감사합니다 ㅎㅎㅎ

포스팅 내용도 훌륭하더구만요.

적지만 풀보팅해요.

님의 댓글에 @gomdory가 다녀가기를 바라요.

곰돌이가 @newiz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6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876번 $13.110을 보팅해서 $11.704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정말이군요 ㅋㅋㅋ 저도 임대를 놨더니광고가 오는 모양이네요
저 광고 오셔서 보팅도 해주시고 그러시면 더더욱 좋겠지요 ㅋㅋㅋㅋㅋ

그러게요ㅋㅋㅋ
딱 저 제목이 다낭 놀러가실 예정인 분들한테는 꽤나 매혹적으로 다가올 것 같네요 ㅎㅎㅎ
이제 포스팅 제목도 좀 신경써야겠습니다 ㅎㅎ 언제 광고가 올라갈 줄 모르니 ㅎㅎㅎ

돌아와 뉴위즈

전 언제가 스팀잇 곁에 있습니다 A-man ㅎㅎㅎㅎㅎ

스빠빠글 잘봤어 형아 ㅋㅋㅋ
근데 난 100임대했는데 내글 광고 되고 있는거 맞남??
더 임대 해야하남?ㅋㅋㅋ

100임대 했어도 어디선가 잘 광고되고 있지 않을까?? ㅎㅎㅎ
임대자들 포스팅은 모두 광고해준다고 했으니까?? ㅎㅎㅎ
내 글도 어제 광고되기 시작한 거 같은데 5일전 글이 포스팅이 광고되더라구 ㅎㅎㅎ
오늘 쓴 포스팅도 있는데 5일전 글이 광고된다라니 ㅠㅠㅠ ㅋㅋㅋㅋ

Dclick 관련 글이 많네요~Dclick 흥할듯^^

그러게요 ㅎㅎ 요즘 가장 핫한 것 같은데 이 분위기가 쭈욱 이어나갔으면 좋겠네요 ^-^ ㅎㅎㅎ

오랜만에 쓰니까 힘들어갔네ㅋㅋㅋㅋㅋ

ㅋㅋㅋㅋ 힘들긴 뭐 ㅎㅎㅎ
이 글 쓰는데 300년정도밖에 안 걸렸는걸?? ㅎㅎㅎㅎ

디클릭 이미지 광고에 공감! :D
c.png

인정인정! ㅎㅎ 광고는 이미지가 대세죠!! ㅎㅎㅎ

뉴위즈님 생각처럼되면 좋겠어요 ㅋㅋㅋㅋㅋㅋ 다시 완전하게 돌아오신거쥬?ㅋㅋㅋ

네 ㅋㅋㅋ 전 떠나지 않고 언제나 스팀잇 곁에 있습니다 ㅋㅋㅋ
(바쁘지만 않는다면... ㅎㅎㅎ)

스티미언분들 간의 디클릭 많아질수록 보상이 줄어들고 디클릭이 적을 수록 1회당 보상이 늘어나는 구조여서 최근까지는 디클릭 보상이 높은 것 같아요.
보팅보다도 더 높게 보상이 지급될 듯 보여요.
문제는 디클릭 post에 클릭을 잘 안해준다는게 아쉽지만요.

오호라 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조금이라도 모두의 보상에 도움이 되게 디클릭 포스팅에 보팅 잘 해줘야 겠네요 ㅎㅎㅎ

뉴비 스파가 낮은분들은 보팅보다 디클릭 수치가 더 월등히 높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00.40
ETH 3140.82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