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림대디의 생각] 유치원 85곳 폐업하겠다는 엄포.....

in #dclick5 years ago

안녕하십니까?? 승림대디입니다.

아침에 뉴스를 보니 아래와 같은 내용의 글이 있더군요.

(중앙일보) 유치원 85곳 “폐원하겠다” … 내년 봄 ‘유치원 난민’ 우려

올해 국정감사에서는 박용진 의원이 밝힌 유치원 비리가 가장 큰 이슈였습니다.

이로 인해 관련 법 개정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유치원 연합회에서는 어제 집회를 개최하고 관련법이 통과되면 폐원을 하겠다는 엄포를 하고 있습니다.


◎ 사유시설 vs 공교육 시설


초등학교, 중학교 등은 교육시설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치원은 국공립과 사립유치원이 병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애매모호하다는 입장입니다.

이로 인해 한유총에서는 사립유치원은 사유시설이고, 국가 보조를 받는 부분에 대해서만 공개/감사를 받으면 된다라는 입장인데요.

현재 유치원 3법이라는 부분의 개정에 대한 논쟁이 팽팽한 상황입니다.

이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별도의 법안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지역 방송, 유치원 등 지역구와 밀접한 이해관계가 있는 집단의 이기주의(?)로 인해 정치권에도 미치는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 그나저나 아이들은?


아이들 키우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 출산율은 바닥으로 떨어졌습니다.

이러다가는 출산율이 0.대로 떨어지는것 아니냐라는 두려움도 있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와 그 당사자인 아이들을 생각하면, 이러한 행동에 대해서는 참으로 안타까운데요.

아이들에게 상처가 되지 않게 잘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나저나 이러한 현상에 대해 아래와 같이 질문을 하고 싶습니다.

1 . 사립유치원은 국가 보조금이 필요한가? 국가 보조금이 없이 떳떳하게 운영하면 되지 않는가?

2 . 반대로 정부는 사립유치원 지원비를 국공립 유치원 확대로 쓰기는 어려운가?

3 . 사립유치원은 폐업하고 다른 것을 할정도로 여윳돈이 있는가?

4 . 아이들을 본인의 자식처럼 잘 키우겠다는 홈페이지에 쓰여진 문구를 보고 보낸 부모님들에게 폐원하겠다는 곳은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어떻게 이야기할 것인가?


제가 보기에는 지역구의 여론 조성이 가능한 집단이 정치권을 압박하여 맞서고 있는 아이러니한 요소로 판단되는데요.

정치권들도 잘 생각해야할 것 같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저는 요즘 이영학 판결과 조두순 출소를 앞두고 참 마음이 안좋네요.
아이를 더 낳으라고 하기전에 아이를 더 낳고 싶은 나라가 되었으면 합니다. ㅠ_ㅠ

그렇지요??? 대법원장의 차량과 야당 원내대표를 테러하는 세상이 되었음에도 아직 그들은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어제도 친한 가게에 가서 이야기를 해봤는데, 점점더 손님이 줄고 있어 엄청 힘들다고 하네요.

자라는 아이들의 교육 < 자신들이 이익... 세상은 어쩔수 없는걸까요?
올해는 0.98명인가 그렇더군요!!
개개인을 떠나 함께 고민할 부분인듯 하네요!

집단이기주의가 팽배해지는 세상인거 같습니다.
계층간 갈등을 해소할만한 사람이 필요한거 같네요.

이참에 국립유치원을 대폭 늘려야겠네요. 지분투자를 민간 기업이나 개인투자자들로부터 받는다면 기강 해이 걱정도 없을테니 말이죠

지분투자 괜찮은거 같습니다. 민간 기업들도 지역연계 돌봄도 가능하니깐요....

제가 보기엔 진작 나왔어야 할 문제가 이제 나온거 같은데
유치원 원장들 억울하다고 하는거 보면 참.....

소수지만억울한 사람도 있겠으나 이미 민심이 사나운 상태이지요.

유치원.....최순실이 유치원 부원장했었던거 보면 얼마나 남는장사인지...간접적으로 알게되죠...비리천국....보클꾸욱

순실님이 부원장이셨군요. ㅎㅎ

다시 농경사회로 돌아가야 할 것 같습니다.
남자는 들에나가 일하고 여인네들은 집에서 밥짓고 빨래하고
순풍순풍 애 많이 나서 주렁주렁 기르고

넵. 농담아니구 그래야할거 같습니다. 삶이란게 점점 팍팍해지는듯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38.60
ETH 3148.8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