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크리에이터의 인터뷰를 보기까지....(부제 : 한 수 배워갑니다. 그리고 공유려고 합니다.)

in #dclick6 years ago (edited)

대문 겸 프로필.jpg



늘 떳떳하고 싶었어요
시청자가 내 방송을 보는게 부끄럽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자고 다짐했죠

셀레브 - sellev 크리에이터 윰댕 인터뷰 내용중...



해당 크리에이터에 관심을 가지게 된건



해당 동영상을 우연한 계기로 접하면서였습니다.


그리고 국회로 불려가고 난 이후에 관한 후기
영상이 있어서 살펴보게 되었는데


제가 어떤걸 강연할수 있을까 생각해봤는데
저는 인터넷 방송을 태어날때부터 방송을
같이 했거든요
....
처음 수익모델도 전혀 없고
그저 단순한 취미 중에 하나 아주 사소하고
남들은 정말로 모를 매니아틱한 취미생활일때 부터
해왔다보니깐 제가 살아있는 산 증인 아니겠습니까?
10:58~


그리고 또 이제 유튜브
편집된 영상을 올려두면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들어와서
쉽게 볼 수 있게 되는 시스템

그리고 앞단에 광고가 붙으면서 크리에이터들이 어느정도의
수익을 가지고 안정적으로 직업화될 수 있게 만들어진...
12:16~


NCN
...
이제는 앞단 광고뿐만 아닌 광고
기업들의 브랜드 광고를 크리에이터들과 연결시켜서
...
다른 산업으로 퍼져가고
12:39~


오늘 거기에서 여러가지 이야기 하면서
어떻게 보면 저는 이쪽 일을 하고 있으니깐 당연하게 알고 있던
것들이 그분들에게는 낯선 문화고
'도대체 왜 요즘 젊은이들 Z세대라고 불리는 이 젊은 이들이
왜 이런 동영상 플랫폼 이런 1인미디어에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되어있는지 이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
그리고
''도대체 유튜버가 뭐길래 방탄소년단을 그렇게 전세계적으로
쫙 알리는데 도움이 되고...'
'
''도대체 그게 뭐길래 강남스타일을 전세계에 열광시키고.."'
'도대체 뭐냐;;'
이거의 힘이 나중에 경제가치로 어마어마해 지지 않느냐
요런 부분들이 저는 아주 재미있었어요
20:30~


그래서 저는 이렇게 이야기 했어요
'어떤거를 가르쳤으면 좋겠냐?'
라는 물음에 저는
외국어 지원, 촬영편집 기술, 카메라 스튜디오 대여
컨텐츠 제작할때 정말 많은 도움 받을 수 있을거 같다
이런 이야기들을 하고 왔습니다.
22:08~


예전에는 좀
'크리에이터'이러면 좀 나쁘게 나쁜 영상들로 계속
이슈가 되다보니깐 그런거에 대한 걱정 악영향을 끼치면 어떡하나
하는 그런 걱정이 있었는데 요즘에는 그런 사람들보다
좋은 건강한 컨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이 많다보니깐
....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를 더 지원하고
육성시켜서 나라에 도움이 되면 얼마나 좋겠나

그렇게 생각하시는것 같아요
23:41~


방송을 오래하다보니깐 내가 이런자리에 오는 날도 있구나
아니 이분들은 얼마나 똑똑한 분들이세요
정말 우리나라에서 내로라 하는 스마트한 분들이잖아요
'아니 그분들이 모르는게 있나?'
아니 나는 이것밖에 모르는 바보지만
그분들은 다는데 이건 새로워서 모르는 부분이 계신거잖아요
그거를 제가 알려드릴수 있다는 기쁨
25:10~


아 맞아 맞아
예전에는 유튜브 밑에서 편집한다고 하면
'그게 뭐야?' 이러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저희 직원분들 부모님들도 그랬어요
'대체 그게 뭐냐?', '다단계 아니냐?'
'무슨 유튜브 편집 그게 뭐 들어보지도 못한...
그게 뭐냐'

'사기 당한다.' 이렇게 걱정하셨는데
요즘에는 미디어에 많이 노출이 되면서
.....
'어 그게 그런거였어'
27:23


시청하는데

단순한 후기뿐만 이니라
'1인 미디어'라는 산업전반에 대해서 두루두루 격식있게
이야기하는게 '대본 없이 말하는거 맞나?'
싶을만큼 얻어갈 정보들이 참 많더군요

그리고 자신이 국회에 갈 수 있던것에 대해서
시청자분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겸허해 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그런 인상깊음을 느끼며
해당 크리에이터에 대해서
알아가고 싶어서 관련 영상을 살펴보니



해당 동영상이 저의 눈을 사로잡게 되었습니다.
동영상을 쭉 보게 되는데
....
한 수 배워가게 되더군요
그리고 이렇게 공유해 보려고합니다.

구구절절 말로 적기 보다는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해당 동영상 한편 감상하시라고
권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만 글을 마치고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수고와 감사를 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윰댕님 대단한 분이시네요. 좋은 영상 추천해주셔서 감사해요!
(dclick 도 클릭했어요!ㅋㅋ)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윰댕님 제가 구독한 몇 안되는 분중 하나지요. 이 분은 인생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있으신 분이신 것 같아서 좋더라구요.

인생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있으신 분

공감합니다.

윰댕님 참 어려움도 많이 겪고 힘든 시간을 보내셨는데 요즘에는 행복해 보여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좋은 사람과 만나 결혼도 하시고. :)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건사한 모습을 보면
마찬가지네요

방송에서 하면 NG, 방송사고인데
인터넷방송으로 하니깐

이것도 컨텐츠로 승화되어지는게 실감되어지네요

Hi @sindoja!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46 which ranks you at #530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34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2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475.77
ETH 3117.23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