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소설의 전설 김용님 별세 소식

in #dclick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며칠 전 영웅문 3부작(1부 사조영웅전, 2부 신조협려, 3부 의천도룡기) 와 녹정기, 천룡팔부, 소오강호 등 무협소설의 전설같은 작품들을 쓰신 김용 선생님이 타계하셨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2018103003880_0.jpg

학창시절 교과서 사이에 끼우고 수업시간에 몰래 읽었던 기억이 생생한데.. 올해 94세나 되셨더군요.
몰랐는데 이분 영국 캠브리지 대학 석박사 학위도 있으시고 영국과 프랑스에서 문화훈장 까지 받으셨었다네요.ㄷㄷㄷ
유럽 사람들도 무협지 읽나..

암튼 이분이 쓴 소설들은 대부분 몇십년 이상 지났는데 지금도 중국 게임업계에서 초대박난 A급 IP로 인기를 휩쓸며 중국 교과서에 수록될 정도로 거의 문화재급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일본 인기 만화 IP와 더불어 아시아에서는 양대 산맥이랄만한 파워를 가진 IP 지요.

예전 무협지를 즐겨 읽었던 사람들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전설같은 그 분이 돌아가시다니...
참 기분이 묘합니다.
이번 주말엔 책장에 꽃혀있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의천도룡기를 다시 꺼내봐야겠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Tasteem][짧게 기록하는 이번주 맛집] 이런 메뉴 보셨나요?? 시래기 된장과 얼큰한 수제비의 조화. 가을집밥으로 너무 잘 어울리는 새우 얼갈이 된장 수제비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오늘은 가을을 맞이하여 가을에 잘 어울리는 새...

Sort:  

다 읽어 본 책들은 아니지만.. 책과 장말 안친한 저도 제목(영웅문)은 아는 책들이네요~
영국과 프랑스에서.. 그리고 중국에서도 유명인사이신분을..
그 분을 기억할 수 있는 작품들이 있어 다행이네요

디클릭 & 보팅으로 응원드리고 갑니다!

아...김용님 타계하셨네요 ㅠ.ㅠ
내 최애 작가님이 셨는데...집에 아직도 녹정기 전편이 다 있는데...

의천도룡기 오랜만에 들어보네요~^^ 디클릭 러브~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헐 기사 찾아봐야겠네요.

incredible work my brother,i really admire your works,@skuld2000

저희 집에도 '영웅문'이 거의 다 있었었는데...
이분이 돌아가셨군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뜨아 전설의 그분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앗 제글이 디클릭에~ ^^

저도 어제 소식들었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56.04
ETH 3066.98
USDT 1.00
SBD 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