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LEGO / Daredevil Stunt Plane 스턴트비행기 31076 - LDD Review

in #dlive6 years ago

Thumbnail

김달걀 입니다 :D


벌써 다섯 번째 Daily LEGO 리뷰입니다.
어느덧 저만의 시리즈로 안착된거 같네요 ^^ 감사합니다.
오늘은 Creator 시리즈 신상 중 하나를 골랐습니다!

가볍게 즐겨주세요 : )


데일리 레고 시리즈는 레고 CAD 프로그램 LDD로 작성한 리뷰이며,
상기 DLive 링크 영상은 LDD 작업 과정을 구경하실 수 있도록 2~3분 내외로 빠르게 편집했습니다.





 # Lego Creator 스턴트 비행기 - Daredevil Stunt Plane
31076


▲ 200 pieces로 뽑아낸 훌륭한 디자인


주말을 맞아 아내와 백화점 나들이 하고 왔습니다. 어김없이 레고 코너로 가서 신상 Technic 시리즈 영접하길 기대했지만 아직 안보이더군요 ^^ 대신 데일리 레고로 리뷰할 만 한 제품 탐색에 들어갔고, 스턴트 비행기 박스 이미지를 보자마자 유재석씨가 떠올라 선택해봤습니다!


▲ SBS 런닝맨 출연진들이 경험한 익스트림 스포츠 : 윙 워킹


일주일 전 TV에서 유재석 씨가 오줌쌀 듯 무서워하길래 채널을 멈추고 봤는데 신기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경험하기 직전이었습니다. 윙 워킹이라는 레포츠인데, 프로펠러 복엽기의 날개 위에 서서 경치를 감상(?)하고 있으면 파일럿이 곡예비행을 무방비로 느끼게 해주는 것이더군요. 무섭지만 고막 보호용 귀마개를 쓰고 탑승하기 때문에 아무 것도 들리지 않기에 고요하게 경치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


불과 며칠 전에 TV에서 봤던 레포츠를 레고 제품으로 만나니 반가웠고 데일리 레고로 선정하기 적절한 200 pieces로 구성돼있습니다. CREATOR 시리즈는 한 제품으로 3가지 형상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늘 중박 이상은 하지요. 이 제품은 29,900원임에도 특히 디자인 완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그럼 LDD로 만든 스턴트 비행기를 한 번 돌려서 보여드리겠습니다 :D


녹화_2018_07_15_09_10_10_258.gif

▲ 레고 CREATOR 스턴트 비행기
31076
을 LDD로 만든 후 돌려보자.
움짤


만드는 과정이 재밌는 제품이었습니다. LDD 아닌 실제로 조립하지 못한게 아쉽기도 하구요. 그래서 오늘은 30분 가량 LDD로 조립한 과정을 DLive로 말미에 작업영상을 준비해봤습니다^^ 우선 제품의 스펙부터 살펴볼까요?


● Model no. : 31076
● Model Name : Daredevil Stunt Plane - 스턴트 비행기
● Release : 2017년 11월 (18년 제품군에 속함. Lego KR에서는 출시일이 17년 3월로 오기입돼있음)
● Parts : 200pcs
● Dimensions : 26 x 18.9 x 4.5 cm
● Price : 29,900 KRW - 19.99 USD
● Price per Piece: 10.0 c
● MiniFigs: 1


개인적으로 Daily LEGO 하면서 저렴한 제품군을 다양하게 둘러보기 시작했는데요. CREATOR 시리즈가 단연 완성도가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올 해 나온 CREATOR 시리즈들을 둘러봐도 디자인도 매력적이고 PPPPrice per Piece도 상당히 낮습니다. 조립성은 만들어봐야 알겠지만 스턴트 비행기 31076과 비슷하게 기대 이상의 손맛을 느끼게 해줄것 같긴 합니다.


31076_final.gif

▲ 렌더링한 깔끔한 결과물도 회전시켜 보자
움짤


오늘도 렌더링 프로그램+포토샵으로 깔끔한 회전 결과물을 보여드립니다. LDD 상 캡쳐본보다 표면처리 빛처리 등 더 깔끔하기 때문에 오래 걸리더라도 빼먹지 않고 늘 포함시키려고 합니다. 다만 daily 리뷰가 daily가 아니게 되버립니다ㅜㅜ 여러분께서 편하게 감상하실 수만 있다면 상관없습니다!! ㅎㅎ




레고를 조립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든 제품이 조립과정에서 단순하게 step by step 쌓아올리기만 하거나 깔끔하게 수직적으로만 브릭들이 결합되진 않습니다. 이 결합의 창의성이 디자인 다양성으로 이어지곤 합니다. 스턴트 비행기 31076 도 마찬가지로 200 pcs로 자연스러운 디자인 결과물이 이 결합기법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행히 LDD에도 Hinge Tool, Hinge Align Tool, Flex Tool 이 세 가지 Tool 기능이 있어 특수한 조립 기법이 구현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오늘은 Hinge Tool과 Hinge Align Tool 을 간단히 움짤로 보여드리겠습니다 ^^


녹화_2018_07_15_20_17_43_615.gif

▲ 스터드 조립 방향을 틀어주는 조립 기법 중 하나
움짤


Hinge Tool을 사용한 움짤입니다. 힌지 즉 축이 되는 부분을 선택해주면 이미지와 같이 원하는각도 만큼 회전을 시켜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간단하고 편리한 기능이죠?^^ 이 부분이 위에서 한 번 언급했던 조립기법중 한가지 입니다. 조립을 이어가는 스터드 방향을 틀고 싶을 때 이렇게 힌지를 활용해 표현하곤 하지요.


녹화_2018_07_15_20_30_31_47.gif

▲ 복엽기의 주익이 수평이 아니다. 레고로도 표현 가능!
움짤


두 번째는 Hinge Align Tool입니다. 움짤 캡쳐가 좀 아쉽지만 이름 그대로 만나야 할 두 축을 선택해주면 저절로 결합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Hinge Tool 로 하면 접점을 찾기 어렵지만 Hinge Align Tool을 사용하면 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31076_Bricks.lxf.png

▲ LDD 로 작업 전에 브릭을 미리 깔아놓으면 편하다. 31076_200 pcs




데일리 레고 시리즈로 리뷰하는 건 참 재밌네요. 모 국내 커뮤니티에 LDD 리뷰 장인이 계시는데 그 분의 리뷰에서 데일리 레고 아이디어를 가져왔답니다^^ 그분이 어떻게 그리 오랜 기간 LDD 리뷰를 이어가시는지 알 거 같습니다 : ) 여러분들과도 그 재미를 함께 느껴보고 싶어서 작업과정을 녹화해서 리뷰에 포함시켜봤습니다. 20배속으로 편집했으니 2,3 분 내에 작업 과정을 다 보실 수 있으니 부담없이 보고 가세요 : D




조금 더 자주 레고 이야기를 들고올 방법이 없나 고민하다가 데일리 레고 리뷰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바로 LEGO Digital Designer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소형 제품 위주로 소개해드리는 것입니다!

● 오직 컴퓨터로만 작업하면 되기에 제약도 적고
● 기존 리뷰 형식에서 보여드리지 않은 (저도 놓치기 쉬운) 소형 제품을 같이 볼 수 있고
● LEGO DIGITAL DESIGNER 소개글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도 돈이 들이지 않고 리뷰를 올릴 수 있죠 +_+
● 상대적으로 가볍게 함께 볼 수 있는 리뷰라서 데일리 레고라고 명명해 보았습니다!




지난 LEGO 포스팅

● Daily LEGO 리뷰

■ Daily LEGO / IRON MAN MK50 아이언맨 MK50 41604 - LDD Review
■ Daily LEGO / Hook Loader 42084 - LDD Review
■ Daily LEGO / Ocean Explorer 해양탐사선 31045 - LDD Review

● Lego 이야기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The Beginning
■ Lego 이야기 / 레고의 탄생 그리고 레고사의 DNA
■ Lego 이야기 / 해킹이 탄생시킨 레고 CAD 프로그램 LDD
■ Lego 리뷰 이야기 / 레고 살지 말지 고민되니? 그럼 여기서 대리만족하면 되지!

● Real Lego 리뷰 & 프리뷰

■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2
■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69 Extreme Adventur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Ideas' 21313 - Ship in a Bottle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Technic 42083 - Bugatti Chiron [부가티 시론]
■ Lego 프리뷰 / 신제품 소식 +_+ [Technic, Creator, Architecture]
■ Lego 프리뷰 / 신제품 소식 ♥ - Technic 2018 가을 Sets





kiwifi 님 후문 선물 감사합니다


My video is at DLive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첫 레고 보자마자 런닝맨 생각이 났었는데 역시ㅋㅋㅋ전 유재석 보다는 다희님 기억만..ㅋㅋㅋㅋㅋㅋ

ㅋㅋ저는 잠깐 보다 채널 돌려서 다희님은 못봤네요 ㅋㅋ 검색해보니 아주 즐겁게 타셨나보던데요? ㅋㅋ

하나도 안무서워해서 다들 깜놀이던데 진짜 재밌을것 같긴했어요 ㅎ저도 한번 해볼 기회가 올지...ㅋㅋ

저~기 시카고에도 이런거 있데요 ㅋㅋ 방송에 나온 곳은 영국이었죠??

@kimegggg님 안녕하세요. 겨울이 입니다. @wonsama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고마웡 겨울아 발이 참 귀엽당 솜뭉치

우와! 역시 움짤의 대가다우십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존경을 담아!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윙 워킹 이거 완전 제 스탈의 레포츠군요! 스릴 좋아했는데, 했었는데, 휴! 이젠 저도 무서울랑가요? ㅋㅋㅋㅋ

에빵님 감사합니다 +_+ 움짤로 모자라 Dlive에 영상도 올려봤어용 ㅋㅋ
윙워킹이란걸 저도 처음 봤어요 ㅋㅋ 전 하고싶은 생각 없어요 에빵님은..음 아마 지금은 더 안 무섭겠지요??

역시 주머니가 털릴 듯한 이 리뷰의 퀄리티. ㅎㅎㅎ 크리에이터 시리즈는 참 저렴하고 좋은 것 같아요. (여기까지만!)

늘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당 ㅋㅋㅋ 아론형님 지갑 열리는 날까지 리뷰는 계속 됩니다 ㅋㅋ
요고 저렴하면 지갑을 열어보시지요 크크

진짜 레고는 종류도 너무 많아서... 과연 나의 인생 첫 레고는 무엇이 될지 ㅋ

오 이 프로그램 신기하네요 ㅋ그래도 역시 레고는 직접 조립하는게 제맛인거 같아요 ㅋ

ㅋㅋ 그렇지요 그 손맛을 따라올 수는 없지만
요건 공짜니까욤 ㅋㅋ

레고를 조립해 볼 수 있다니 신기한 프로그램이네요. 알찬 리뷰 잘 읽고 갑니다.

반갑습니다 ^^ 자주 놀러오세요!
귀여운 피규어들을 모으시는군요 +_+ 구경갈게요!! ㅋㅋ

오 싼데 복잡한게 재밌어보이네요 !!

맞아요 가격대비 꽤 손맛도 디자인도 있어보이잖아요! ㅋㅋ 구매하시죠!!

와... 비행기 비행기...
레고가 없어도 이렇게라도 레고에 대해 조립을 해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투자되는 시간은 ㄷㄷㄷㄷ

덕분에 아주 잘 봤습니다. ^^

ㅋㅋ 하늘님 생각도 났습니다 +_+
저는 리뷰를 쓰다보니 시간이 좀 걸리지만 의외로 만들기만 할 때는 금방할 수 있어요! ㅋㅋ

역시... 레고의 달인! 그리고 비행기 볼 때마다(?) 제 생각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대박~ 이건 무슨 프로그램이에요 ?
포스팅 작성 시간이 어마어마 할꺼 같네요 .
최고십니다!!! 인정~

레고 CAD 프로그램 LDD 에 대해서 포스팅 했었습니다 ㅋㅋ 한 번 보시고 해보세요 공짜니까요!

공짜
공짜면 해봐야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99.64
ETH 3130.4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