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 페이스북 중간 보고 - 1

in #facebook6 years ago (edited)

중간 보고

지난번 탈 페이스북 관련 글을 쓰고 나서 이것저것 시도를 해봤다. 우선 필요한 목록들 부터 다시 보자.

  • 안드로이드 개발 내용
  • 뉴스기사
  • 스브스뉴스, 비디오머그 동영상
  • 사람간의 관계 (이게 제일 크다)
  • 여행정보
  • 각종 이벤트 안내 글들
  • 내 취향의 웃긴 것들

그 이후로 여러 시도를 해보고 성과가 있었다.

뉴스기사

네이버와 다음 뉴스는 믿을 수 없어서 앱들로 대체 했다. 다행히도 좋은 앱들이 많았다.
내가 쓰는 것은 'Play 뉴스스탠드' 와 'News10' 이라는 어플이다.
두 앱은 뉴스에 대한 브리핑 및 원하는 신문사를 볼 수 있어서 쓰게되었다.

안드로이드 개발 내용

주로 많은 정보를 얻는 곳이 GDG와 개인 블로그인데 의외로 페이스북 보다는 Slack이 더 활발했다.
개발 잘하시는 분들도 많고 딱히 정치적 분탕질이 일어날곳도 아닌것 같다. 알람에 대한 자유도 있고
그리고 개인 블로그를 RSS로 구독해 놓고 하루에 한번씩 읽어보기로 했다.
앱은 'Feedly' 를 썼다. 이유는 그냥 디자인이 가장 맘에 들어서 ㅋㅋㅋㅋ

스브스뉴스, 비디오 머그

의외로 제일 먼저 독립하게 된 부분인데 그냥 유튜브 구독했다. 댓글들이 다소 빻았지만 그건 페이스북도 마찬가지니 안읽어보련다. ㅋㅋㅋㅋ

나머지는 아직...

나머지는 아직 독립할 무언가를 찾지 못했다. 이렇게 하나하나 시도해서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취소해 나가볼까 한다.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 언젠가 100% 독립할 것이니

Sort:  

페이스북 탈출이라니 대단합니다 ㅎㅎ 저도 좀 줄어들긴 했는데, 아예 끊는 것은 무리일 것 같네요.

#kr 태그를 달지 않으시면 한국어 사용자에게 글이 잘 노출되지 않습니다. 스팀잇에 익숙해지실 때까지 #kr-newbie 태그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r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태그 목록은 @myfan 님의 태그 정리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지스팀잇 가이드북 을 보시면 앞으로 스팀잇 활동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페이스북에 신물이 나기 시작해서 이제는 하나 둘씩 벗어나고 필요할 때만 페북에 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오옷 정보 감사합니다. 한글 태그는 언제쯤 가능할런지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692.63
ETH 3775.19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