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ex 일시 지급 지연 처리 완료

in #finex5 years ago (edited)

오늘 미처 신경을 쓰지 못하고 있어서 몰랐는데 @finex가 최대 5시간 가량 지급이 지연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정상처리시간: 1-2분이내)

심각한 버그는 아니고 관련 규정을 명확히 도입한 Finex 글 페이아웃 시점 기준 본인 스팀파워 100미만 시 수수료 (100 - 본인 SP) % 적용 와 관련하여 실제 payment가 아예 0이 되는 상황이 발생하여 생긴 문제였습니다. 해당 포스팅 페이아웃까지는 모니터링을 했는데 그 다음 포스팅 처리에서 무한루프를 돌고 있었네요ㅠㅠ 차라리 죽었으면 모니터링 프로세스에서 바로 연락이 왔을텐데 죽지도 않고 삽질만ㅠㅠ

잘못하면 이중지불이 일어날 수도 있는 상황이었는데 이런 서비스가 중복 지급 일어나면 아주 골치 아파지다보니 관련된 체크는 워낙 2중 3중으로 되어있다보니 (다행히?) 중복 지급은 안 생기고 지급 지연만 발생했습니다ㅎㅎ

응급조치를 취하려다 앞으로도 스팸글 등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발생가능성이 있는 부분이라 해당부분을 제대로 해결하느라 조금 더 지연이 되었습니다.

지급이 0이 된 포스팅의 경우 원래 처음이고 인정상 수동지급할 계획이었는데 해당 유저분이 본인 포스팅만 하고 아직까지도 아무도 팔로우하지 않는 등 타유저와 교류를 하시지 않아 그냥 원칙대로 가겠습니다. 뉴비 데려오실때 보상 안내도 좋지만 팔로우란 개념도 설명을 좀 해주세요. 물론 저 팔로우하지 않는 것과는 전혀 무관합니다. 팔로우보다 훨씬 어려운 것은 척척하면서 어느 SNS에서나 있을법한 팔로우엔 전혀 관심을 두지 않으면 결국 해당 유저분도 스팀잇에 제대로 정착하기 힘들지 않을까요.

이미 말씀드린 것처럼 앞으로도 버그나 종종 서버 문제등으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널리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Sort:  

서비스 운영에 어려운 점이 많네요. 고생하셨어요. ㅎ

곰돌이가 @anpigon님의 소중한 댓글에 $0.007을 보팅해서 $0.016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155번 $67.511을 보팅해서 $78.737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뭔가 수정하면 항상 문제가ㅎㅎ 좀 더 재밌는 걸 만들었는데 테스트 좀 하고 며칠내로 공개할 것 같습니다^^

오오 벌써 기대됩니다. ㅎㅎ

잘 동작하는 것 같네요. 궁금하시면 지금 @dtest 계정으로 스팀이나 STEEMP 1 이상 보내보세요^^ 대기시간만큼 수수료가 줄어드는 자동환전소입니다. 잠시 후 테스트 서버는 끌테니 궁금하시면 바로 해보세요^^ 수수료는 제가 따로 보내드릴게요.

STEEM <-> STEEMP 환전소를 만드셨군요. 대박입니다.

곰돌이가 @anpigon님의 소중한 댓글에 $0.005을 보팅해서 $0.01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158번 $67.532을 보팅해서 $78.785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잘동작하네요. 테스트 감사합니다!

이거 제가 만들고도 뿌듯해하는중^^

잔액이 부족하면 얼마나 대기할지를 메모에 적을 수 있고 숫자가 시간단위. 처리된 시간에 따라 수수료가 감면되며 분할 처리도 됩니다. #1처럼 붙은게 첫번째 트랜잭션입니다. 이경우엔 한번에 끝나서 그렇고 잔액이 모자라면 일단 최대한 주고 나머지 대기^^ 실제 제 지갑이나 dtest보면 그렇게 분할처리된 트랜잭션들도 보입니다.

좀 복잡하다보니 그만큼 테스트를 잘 해봐야할 것 같기도 하고. 이미 잘 동작하는 것 같기도 하고^^

블록체인스튜디오님은 서비스 개발 능력이 출중하십니다.
STEEMP 환전소라니... finex도 그렇고 정말 놀랍습니다. ㅎㅎ

곰돌이가 @anpigon님의 소중한 댓글에 $0.006을 보팅해서 $0.01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159번 $67.538을 보팅해서 $78.802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감사합니다^^

dtest라는 테스트 계정을 만드셨군요. 앞으로 재미난걸 많이 개발해주실것 같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746.34
ETH 3048.25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