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스팀잇 Ois 첫 만남

in #first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ois 입니다.
스팀잇을 통해서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반가워요.
오늘은 스팀잇에 가입하고 승인되고 나서 첫 글을 써봅니다.

저는 직장인이면서 약 7개월 전부터 블로그를 다시 운영을 시작하여 이렇게 온라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온라인 관련 비지니스에 관심이 많았는데 사실 잘 안되었죠.
요즘 한창 잘나가는 소셜 커머스가 나오기 약 2년 전에 소셜 커머스를 시작했다가 망해보기도 하고, 또 요즘 많이 알려지고 있는 P2P금융을 약 10년전에 시작했다가 망하기도 하고요.
제가 시작했을 때는 정말 좋은 취지의 P2P금융 시스템이였는데, 요즘은 많이 알려진 만큼 변질된 업체들도 많아진것 같아 좀 아쉽긴 합니다.
그러고 보니 둘다 벌써 10년이 넘었네요.
남들은 너무 앞서 가서 그런거라고 하기도 하지만, 정말 그렇게 망한 이유는 사업을 오로지 아이디어 하나로도 성공할 줄 알았던 저의 무지였습니다.
예전에 마케팅 수업에서 교수님이 하신 말씀이 생각납니다.
"돈이 없는 아이디어는 쓰레기다."
현실에서는 정말 맞는 말씀이더군요.
물론 돈만 있다고 되는것도 아닙니다. 그외에 많은 요소들이 작용해서 성공으로 이끄는 것이겠죠.

하여튼 그렇게 여러 가지 실패를 경험 했지만 그러나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때 그시절 저의 무지에서 하나하나 배워가며 차곡차곡 지식을 쌓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이렇게 블로그를 시작으로 제가 좋아하는 온라인 세상으로 발을 살짝 딪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스팀잇이라는 온라인 세상을 처음 접하는 역사적인 날이네요.

앞으로 좋은 글 많이 올리고 또 다른 님들의 좋은 글 많이 봤으면 좋겠네요.
현재는 저의 스팀잇이 제로이지만 앞으로 Zero is everything 되도독 좋은 글들 많이 올리려고 합니다.
비록 글이 재미 없을때도 기운 낼 수 있도록 저에게 화이팅 부탁드려요~
물론 충고나 조언도 부탁드리고요!!

앞으로 스팀잇이 많이 많이 발전해서 더 좋은 sns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과 함께 스팀잇의 첫글을 마칩니다.

이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께 평안과 축복이 내리시길 기도 드립니다.

Sort:  

환영합니다. 아이디의 의미가 좋네요. 보팅&팔로우합니다.^^

네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ois님, 안녕하세요.
스팀잇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저희는 질문충 열두시반입니다!
열두시반은 매일 생각해볼 만한 질문을 던지고 있어요.
처음부터 장문의 글을 쓰기 어려우시다면 열두시반의 댓글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이벤트에 참여해 생각도 발전시키고 스달도 받아가세요 :)

네 감사합니다.
이벤트 참여하러 가볼께요 ^^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데일리 리포트도 작성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많은 구독 부탁드릴게요~
- Pliton의 암호화폐 데일리 리포트

네 감사합니다. 유용하게 쓸 수 있을것 같네요 ^^

정성들인 첫인사 잘 읽었습니다.
블로그를 하셨던 분이시니 앞으로 기대가 더 되네요.
환영합니다.

eunsik님도 좋은 글들이 많네요. 많이 방문하겠습니다. ^^

반갑습니다. ^^
스팀잇 세상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저는 세상의 모든 유용한 노하우를 소개하는 @sharehows
창작 스티미언들을 알리는 @howsmate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팀잇에 글을 쓰실 때 노하우(&꿀팁) 글에는 #sharehows,
보다 깊은 노하우(&꿀팁) 연재글에는 #howsmate 태그를 써주시면 보팅으로 지원해 드립니다. ^^

그럼 즐거운 스팀잇 라이프 되세요!

네 많은 도움 받겠습니다 .^^

환영합니다 축복할께요 ^^

스팀팔로우-설이.png

네 감사합니다. ^^

반가워요!!! 이벤트 매일 열고 있으니 많이 찾아주세요~~

네 반갑습니다~ 이벤트 기대할께요 ^^

큔스파크리사이즈.gif
저는 #jjangjjangman 홍보요원 입니다.
언제나 도움이 되는 #jjangjjangman 태그를 1일 1회 사용해주세요!
즐거운 스티밋 되세요!

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513.75
ETH 3146.11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