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 빵 사기

in #food6 years ago

20180406_131654.jpg

프랑스에서는 빵집에서 빵이나 케이크를 살 때 점원에게 빵 이름을 말해야 한다.

그러면 점원이 빵을 골라 담아 준다.

이것 때문에 나는 한 동안 빵집에 가는 것을 꺼렸다.

왜냐하면 내가 아는 빵 이름이라고는 '크로와상Croissant', '마카롱Macaron' 뿐이기 때문이다.

20180406_135913.jpg

진열된 빵에 이름표가 없는 것은 아니다.

빵을 사려면 그 이름표를 보고 점원에게 말해도 된다.

그러나 문제는 생소한 빵 이름을 읽기가 어려울 뿐더러

내가 읽을 수 있다 하더라도 점원이 내 발음을 알아들을 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한번은 프랑스인 친구에게 왜 손님이 빵을 직접 골라 담지 않는지 물어 본 적이 있다.

그랬더니 돌아온 대답은

--한국에는 빵을 훔쳐가는 도둑이 없잖아.

내가 지금까지 가장 많이 사 먹은 빵은 크로와상Croissant이다.

프랑스 대표 빵이기도 하나 사기가 가장 편하기 때문이다.

가끔 사고 싶은 빵이 있을 때 빵 이름을 유심히 보고 발음을 연습한 후

점원에게 자신 있게 말할 때도 있다.

그러나 내 발음을 바로 알아듣는 점원은 거의 없다.

그러면 나는 또 마음이 불편해져서 두 번 말하는 걸 포기하고

손가락으로 빵을 가리키면서 'THIS'라고 말해 버린다,

아.... 이럴 때 떨어지는 자신감이란....

언제쯤이면 자신있게 빵을 살 수 있을까?!

Sort:  

그래도 자신감있게 딱 말해야 실력도 느는 것 같아요!
다음에는 꼭 시도해보세요 ㅎㅎ

프랑스에 사시나요? 전 핀란드에 삽니다 ㅎㅎ 산지 1년 넘어가니 그제야 현지어로 주문이 가능하더군요. 이런 소소한 포스팅 좋네요. 많이 올려주셔요!

빵을 훔쳐가는 도둑이라..생각지도 못했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7320.55
ETH 3709.85
USDT 1.00
SBD 3.78